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일신바이오, 현대공업 주식투자 매도 수익

반응형

주식투자를 하면서 오랜만에 수익과 관련된 포스팅을 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증시의 갑작스러운 변동성으로 인해서 보유하고 있었던 주식종목들이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괜찮은 종목이라는 판단하에 존버를 선택했고, 결과적으로 수익을 챙겨서 나올 수 있었던 것에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정리해보고자 하는 종목은 일신바이오, 현대공업입니다. 

일단 일신바이오와 현대공업이라는 주식종목은 하나는 코로나 백신관련 주식종목이고 하나는 자동차산업과 관련된 테마종목입니다. 테마를 보고 투자를 하는 편은 아니지만 2가지 산업이 향후에 긍정적인 신호가 올 수 밖에 없는 종목이기에 매매가 들어갔고, 존버의 승리로 수익마감하였습니다. 

일단 일신바이오라는 종목은 스윙투자가 들어갔습니다. 조건검색식으로 발견을 했고,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가 적정주가라고 판단해서 분할매수가 들어갔는데, 더 큰 흐름인 증시가 무너지는 상황에서 많이 하락을 했었습니다. 

일신바이오, 현대공업 매매일지
일신바이오, 현대공업 매매일지

목  차

     

    일신바이오 매수평단 7,013원, 매도평단 7,646원

    일신바이오 일봉 주가 차트 및 매수/매도 시점
    일신바이오 일봉 주가 차트 및 매수/매도 시점

    일단 일신바이오는 10/15일경에 매수를 하였습니다. 급등이후에 큰 폭으로 하락이 발생하였지만 지지를 받고 다시 주가가 안정감을 찾아가는 모습과 수급(거래량)이 추가로 붙는 모습을 보고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저는 급등을 하는 종목에 쫒아서 추격매수를 하기 보다는 급등이후에 이렇게 하락세가 마무리될 때쯤을 판단하여 주가가 안정되어가는 모습을 보일 때를 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추가적인 하락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주가가 안정적으로 지지만 잘 된다면 한번에서 두번정도는 제가 매수한 가격 이상으로 오르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일단 괜찮을 것으로 봤습니다.

    일신바이오 거래내역 매수매도 평균단가
    일신바이오 거래내역 매수매도 평균단가

    일신바이오 역시나 제가 매수한 가격 이후에 7,000원 밑으로 6,000원까지 깨면서 불안감을 조성하긴 하였으나, 이후에 다시 주가가 안정감을 찾는 모습을 보고 일단 존버를 선택하게 되었고,

    때마침 터진 화이자 백신치료제 임상3상 소식이 나옴과 동시에 수급이 상당히 몰리면서 상한가까지 기록을 하였고, 다음날도 20%이상 급등이 나오면서 누적으로 보면 50%이상 상승을했습니다. 

    저는 과욕을 부리기 보다는 일단 안전한 투자를 하기 위해서 3분할 매도로 대응하였습니다. 사실 마지막 7,820원 매도는 상한가를 갈 것 같아서 걸어두었지만, 보통 매도하기로 결정했을때 잔량을 남겨두지 않는 습관이 있기도 했고, 매수평단의 10%이상이 되었기 때문에 그냥 처분하고 매매를 종료하였습니다.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6천원대에 내려왔을때 추격매수를 할까 말까 상당히 고민을 많이 했었던 것 같습니다. 주식시장이 다시 회복세로 국면이 전환되면서 좋은 종목들이 많이 보였기 때문에 일신바이오에 주식투자로 추가 자금이 들어가면 기회비용이 손실될 것으로 판단해서 추격매수는 하지 않았네요.

    어쨌거나 일신바이오를 통해서 23만원정도의 매매수익을 거둘수가 있었고, 안전하게 시드머니를 확보할 수 있었다라고 생각합니다. 

    일신바이오 매매수익 22만원
    일신바이오 매매수익 22만원

     

    현대공업 매수평단 9,828원, 매도평단 10,338원

    일신바이오의 성공에 힘입어서 해당 자금으로 현대공업이라는 주식종목을 발견하고 짧게 단타를 시행하였습니다. 현대공업은 수급이 일단 형성된 종목이기때문에 탈출도 쉬울 것이라고 보고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수급이 형성된 종목은 그만큼 변동성이 크다라는 이야기 이기때문에 3분할 매수보다는 5분할 매수로 대응을 하였습니다. 이때 비중은 3:2:2:2:1 순으로 나누어서 들어갔습니다. 

    현대공업 매수 매도 내역
    현대공업 매수 매도 내역

    무거운 종목이였고, 일신바이오를 제가 매도하고 나서 봤을 때 이미 3%가량이 오른상태였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대응을 하기로 했습니다. 목표 매도가는 하루가 지나서 수익이 난다면 바로 정리, 손절가는 9,300원 이탈시로 정해놓고 들어갔습니다.

    일단 흐름이 좋았습니다. 눌림목 구간에 있었고, 20봉이평에 맡닿아 있었으며, 5봉이평이 상승흐름으로 전환된 국면에 있었기 때문에 실패할 것 같은 느낌은 거의 들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11/10일(화) 평단이 9,828원으로 종가인 9,780원보다 살짝 높기는 했지만 종가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평단을 맞추었다는 것이 일단 주효했다라고 보여집니다. 

    현대공업은 11/11일(수) 장이 시작하자마자 대규모 수급이 붙으면서 장중에 10,650원까지 올라가는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현대공업 일봉차트 및 매수매도 시점
    현대공업 일봉차트 및 매수매도 시점

    그런데 호가창을 보니 수급이 줄어드는 모습이 보였고, 그뿐만 아니라 대규모 물량의 매도 물량이 크게크게 나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오후장에 그렇게 좋지는 못하겠다라고 판단하여 물량을 수익권일때 바로바로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 

    오후에 현대공업의 주가는 9,870원까지 떨어지는 낙폭을 보여주었기에 잘 팔고 수익을 일단 잘 챙겼다라고 생각을 한 매매라고 보여집니다. 

    현대공업 매매수익 10만원
    현대공업 매매수익 10만원

     

    맺음말 : 크건 작건 수익이 답이다!!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수백 수천만원의 수익금을 얻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고, 이런 몇십만원의 수익은 작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 월세정도 벌어들인다고 생각한다면, 혹은 생활비를 벌겠다고 생각하고 접근하신다면 주식투자가 조금 쉬워지고 안전해질 것이고, 수익을 얻게될 확률도 높아질 것입니다. 

    월 50만원이라도 벌 수 있다면, 1년이면 600만원이고, 10년이면 6천만원
    월 100만원을 벌 수 있다면, 1년이면 1,200만원이고, 10년이면 1억2천만원

    이상으로 일신바이오, 현대공업 주식투자 매매 수익과 관련된 정리 매매일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현대공업매수가매도가 #일신바이오매수가매도가 #주식투자성공 #주식투자수익 #주식투자매매일지 #주식차트분석 #주식매매방법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