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신테카바이오 주식투자 매매수익

반응형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정말 확신을 갖고 매매가 진행되는 경우가 극히 드문데요. 신테카바이오의 경우에는 나름 확신을 가지고 매매가 진행된 종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 많은 분들이 차트만 가지고 트레이딩 매매를 시도하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차트분석도 중요하지만 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투자를 한다면 좀 더 좋은 매매가 이루어지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신테카바이오의 매매수익에 대한 내용과 투자방법에 대한 내용을 매매일지로 기록하기 전에 제가 투자를 결심하게된 배경과 기업분석 내용은 별도로 포스팅을 작성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큰 수익 안겨준 신테카바이오

목  차

     

    신테카바이오 기업정보 및 종목분석(주가전망)

     

    신테카바이오 기업정보 및 종목분석(주가전망)

     최근 관심있게 바라보고 있는 주식종목이 있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신테카바이오(A226330)라는 기업이다. 신테카바이오는 성장성특례로 19년 12월에 상장을 한 신규 상장사이다. 바이오

    jjisso.tistory.com

    신테카바이오라는 기업은 실제로 바이오제품을 개발하는 회사는 아닙니다. 빅데이터분석을 통해서 실험결과 등을 만들어내고 안전성 안정성을 측정하는 실험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줄수 있는 바이오+AI 솔루션 기업입니다.

     

    테스트 매매로 신테카바이오 간보기

    사실 해당 종복분석 내용을 기재한 것은 제가 매수를 한 이후에 작성한 것입니다. 그 전에는 사실 테스트성 매매로 소액으로 간을 보는 매매를 진행하였습니다.

    큰 수익은 아니지만 단기적인 수급이 형성되었는지 알아보기에는 충분했었다고 보여지며, 단타로 지지구간을 명확하게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대웅, 신테카바이오, 테라셈, 알서포트 주식 단타 매매수익 - 주가 분석

     

    대웅, 신테카바이오, 테라셈, 알서포트 주식 단타 매매수익 - 주가 분석

    매매일지를 작성한다는 것은 하루를 정리하는 일기를 쓰는 것과 같고 반성문을 쓰는 것과도 같습니다. 자신이 매매한 방법에 대해서 기록을 남기고, 반성을 하고 더 좋은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

    jjisso.tistory.com

     

    주가 박스권(20,000~24,000) 형성으로 투자 결정함

    기업분석을 마치고 실질적인 매매는 '20.12월중순부터 진행되었고, 2차 매매로 12월22일부터 분할매수가 들어갔습니다. 위의 신테카바이오 주가전망에서 대략 분석을 해놓았지만 20,000원~24,000원 주가부근에서 대응할 생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전형적인 눌림목구간이였습니다. 주가가 하락하고 평행선을 이루면서 명확한 박스권을 형성해주었기에 해당 구간안에서 평단가를 낮추는데 주력을 하였습니다.

    12/22일부터 약 2주간의 매수가 진행되었고, 1/5일 전량 매도가 진행되었습니다. 사실 30,000만원부근까지 고가가 형성되었지만 직장인의 비애라고나 할까요. 고점에서 매도하지 못하고 적정선에서 분할매도로 대응하였습니다.

    신테카바이오 주가 일봉 차트 흐름
    신테카바이오 주가 일봉 차트 흐름

     

    강한 윗꼬리, 하지만 상승여력 있을듯

    주가를 예측한다는 것은 신의 영역이고, 사실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특히나 신테카바이오처럼 거래대금이 1천억원이상 몰리는 주식종목은 주가를 핸들링한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더더욱 어렵습니다.

    장초반에만 반짝 급등을 한 이후에 지속적으로 미끄러지는 움직임을 보여준 신테카바이오지만 오후 2시(14:00)를 기점으로 주가 상승흐름이 진행되었고, 향후 몇일은 조금 기대해볼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상황을 좀 지켜보다가 3만원 구간을 돌파한 이후에 지지를 명확하게 해준다면, 2차급등도 연출할 수 있는 환경은 충분히 구성이 되어져있다라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투자는 예측과 같이 흘러가지는 않지만 말이죠.

    신테카바이오 15분봉 주가 흐름(1/5일)
    신테카바이오 15분봉 주가 흐름(1/5일)

     

    신테카바이오 약 120만원 수익

    어쨌거나 거의 매일 단타중심으로 운영하다가 2주짜리 집중 매매를 진행한 종목은 신테카바이오가 오랜만인것 같습니다. 과거에 콤텍시스템을 매매하면서 몇개월간 매매하면서 큰 수익을 벌었던 기억이 있는데, 불안감 때문에 단타만 진행했었던 느낌입니다.

    요즘 투자하면서 느끼는 점이긴 하지만 증권시장(증시)가 너무 좋아도 불안하고, 너무 하락해도 불안하게 되는 아이러니한 감정을 많이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명확한 상승흐름에서 공격적인 투자가 진행이 되었다면, 큰 수익을 벌 수 있었겠지만 이런 마음이 나중에 뇌동매매와 충도매매로 이루어질 수 있으니 마음을 다잡고, 나 자신만의 매매방법을 이탈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신테카바이오 매매수익 약 120만원
    신테카바이오 매매수익 약 120만원

    콤텍시스템 주식 수익(300만원) 매도 - 계좌 인증

     

    콤텍시스템 주식 수익(300만원) 매도 - 계좌 인증

    오랜만에 매매인증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저는 스윙을 공부하고 있는 사람으로 한종목에 대한 투자기간이 대략 1~2개월, 길게는 3개월정도까지 걸리기도 하는데요. 예전에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