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한올바이오파마 - 실패할 수 없는 주식투자

반응형

요즘은 주식투자에 대한 가치관이 새롭게 정립되는 시즌인 것 같습니다. 사실 주식투자를 하면서 상승장일때 돈을 버는 것보다 조정장, 하락장일때 돈을 버는 것이 진짜 실력이다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저는 최근 몇달간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조정장이 온것 같다. 하락장이 예상된다라고 말씀을 드리면서 주식시장을 바라보고 있었고, 그 와중에 관심종목으로 한올바이오파마를 선택해서 매수를 내놓은 상태였습니다.

사실 단타로 주식투자를 할 때는 기업정보나 다른 경제상황을 참고하지 않고 오로지 거래량과 수급 차트만을 바라보고 투자를 하지만 한올바이오파마는 기업분석을 했고, 저평가라고 생각했고, 실패하기 어려운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1천만원정도의 투자금을 한올바이오파마에 매수를 했고, 역시나 수익을 약 1개월내에 거두었기에 매매일지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한올바이오파마 주식퉅자 수익
한올바이오파마 주식퉅자 수익

목차 - contents

     

    한올바이오파마 - 실패할 수 없는 주식투자

    한올바이오파마 최고가 12.6%까지 올라

    일단 매매한 수익을 공개하자면 한올바이오파마로 얻게된 수익금액은 약 90만원정도입니다. 1천만원을 투자했으니 약 9%의 수익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가 8/17일 최고 상승률이 12.6%를 생각하면 조금은 낮은 수익률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90만원이라는 큰 돈을 저에게 선사해준 고마운 종목입니다.

    12.6%의 주가상승률을 보여준 한올바이오파마 일봉 주가 흐름 차트
    12.6%의 주가상승률을 보여준 한올바이오파마 일봉 주가 흐름 차트

     

    매년 성장중인 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를 선택해서 매수를 진행한 이유는 기업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라는 점과 의약품기업으로써 영업손실이 없이 이익이 꾸준하고 나고 있다라는 점, 최근 1분기 실적이 급등중이라는 점, 주가가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점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제약바이오중에서 영업이익이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는 기업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 장기간의 투자에 따른 임상성공의 대박을 꿈꾸기 때문인데, 한올바이오파마는 매년 영업이익을 발생시키고 있었습니다.

    물론 한올바이오파마는 20년도에 약간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7년부터 20년을 보았을 2년 상승이후에 20년도에 하락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성장중인 한올바이오파마 재무실적 추이
    지속적으로 성장중인 한올바이오파마 재무실적 추이

     

    20년은 일시적 기업실적 하락, 21년 지속성장할 것

    20년도에 사실 코로나19사태로 인해서 기업실적이 상승한 기업이 없기 때문에 일시적인 현상으로 치부를 한다면 앞으로의 실적이 더욱 중요하겠지요.

    상승흐름에 있었던 기업이기 때문에 분기실적을 살펴보았습니다. 21년 1분기 매출액은 278억원으로 전분기대비 27.6% 상승한 수치이며, 전년동기대비해서 25.8%가 상승한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보면 '21.1Q에 54억원 흑자를 기록했는데, 이 수치는 전분기 대비해서 1,112%가 상승한 수치이며, 전년동기대비로 하면 190%에 달하는 수치로 큰 상승폭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런 상황의 기업이라면 관심있게 봐야하는 것이 맞다라고 판단했으며, 그 다음은 현재의 주가를 과거와 비교해보는 일만 남았고, 적정주가라면 당연히 매수를 해야할만한 기업일 것입니다.

    전분기 대비, 전년동기 대비 큰 폭의 성장을 이룬 한올바이오파마
    전분기 대비, 전년동기 대비 큰 폭의 성장을 이룬 한올바이오파마

     

    20년말주가 약 35,000원~40,000원, 현재가 약 24,000원 부근

    한올바이오파마는 사실 장기적으로 보유하면서 대응하더라도 좋은 실적을 거두고 주가도 이전 고점을 충분히 넘을 조건은 형성되어있다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년도 평균 주가수준까지 목표로 삼고 투자를 하는 것이 맞겠지만 지금의 주식시장은 좋은 흐름이 아니기 때문에 적당한 수익금액이 형성되었다면 익절을 통해서 수익을 늘려야 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수급이라는 것이 내가 원하는 시점에 항상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수익권이 된 시점에서 일단 매도를 진행하고 이후를 모니터링하는 방향으로 결정했습니다.

    경영실적 대비 낮은 구간에 형성된 한올바이오파마 주가(주봉 차트)
    경영실적 대비 낮은 구간에 형성된 한올바이오파마 주가(주봉 차트)

     

    현재 주식시장 불안정해, 적당히 수익내고 팔아야 할 듯

    주식투자로 재테크를 하는 많은 분들이 기존에 시장이 좋아서 돈을 벌었지만 지금의 시장은 오히려 고수와 하수가 나뉘는 판가름의 시장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주식시장의 흐름이 좋다라고 생각되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금액에서 타협하고 자신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사람이 앞으로 또 다른 기회를 쟁취할 수 있는 시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