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크래프톤(KRAFTON) 주가 공모가 돌파 - 더 오를까? 나는 수익 챙기자

반응형

요즘은 주식시장이 흔들흔들 거리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주식투자를 하면서 그렇게 눈여거보거나 열심히 투자를 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모주들은 눈여겨보고 있는데, 그 이유는 대부분의 신규상장이 이루어진 공모주는 수급이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수급이 있다라는 것은 주가의 변동률이 크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래량과 거래대금이 많다라는 것은 분명 주식 투자 단타의 기회가 생긴다는 것이며, 이는 짧은 기간에 나름 짭짤한 수익을 안겨줄수 있는 기회입니다.

 

 

목차 - contents

     

    크래프톤(KRAFTON) 공모가 돌파 - 신작출시로 주가 더 오를까? 나는 수익

    이번에 제가 매매를 진행한 종목은 크래프톤(KRAFTON)입니다.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으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과거에 나혼자산다에서 홍진영이 이 게임에 빠져있는 모습도 보이곤 했습니다.

    크래프톤 홈페이지
    크래프톤 홈페이지

     

    배틀그라운드로 게임시장 장악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의 이용자수는 국내에만 1천만명이 넘는것으로 집계가 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 인구수가 5,200만명정도 되니까 대충 20%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셈입니다. 대단합니다.

    그리고 앱스토어에서 조회를 해보면 게임순위는 현재 8위이며, 액션게임에서는 드래곤블러드라는 게임 다음으로 2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신작들이 단기적으로 순위에 올라오는 것을 감안했을 때, 출시된지가 꽤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STATE 출시 : 게임시장의 기대감

    그리고 최근에는 신작을 출시를 하였습니다. 바로 배틀그라운드 NEWSTATE라는 게임인데요. 새로운 게임이라기 보다는 배틀그라운드 버젼2 같은 느낌입니다.
    현재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상태이며, 배틀그라운드 유저가 상당히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새로운 배틀그라운드로 이동하여 게임을 즐기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크래프톤의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크래프톤의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유안타證 "크래프톤 목표가 62만원…신작 뉴스테이트 흥행 기대"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배틀그라운드 매매수익 약 61만원(+12.5%)

    주식투자와 관련된 매매수익 이야기를 하기전에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게임 서론이 길었네요 그만큼 크래프톤(KRAFTON)이라는 회사가 영향력이 크다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저는 크래프톤 공모주에 청약을 하지 않았습니다. 공모주 청약이 나올당시부터 기사에 상당히 고평가가 되어져있다. 공모가 498,000원은 너무 높은 가격이다라는 이야기가 상당히 많이 나와있었고,

    대부분의 공모주가 연속으로 상한가를 가거나 하는 흐름이 아니기 때문에 공모주가 상장하고 좀 지켜보자라는 형태로 매매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상승흐름의 추세를 보이는 순간 매수하였고 3일정도만에 12.5%의 수익률을 거두면서 61만원의 수익금까지 확보하였습니다.

    크래프톤 매매수익 61만원
    크래프톤 매매수익 61만원

     

    공모가 부근에서 전량 매도 진행

    위는 크래프톤의 매매수익입니다. 8월20일에 전량매도를 결정했습니다. 상승추세가 시작되는 44만원부근에서 매수하고 공모가 지점에서 매도를 한 것입니다.

    장중에 51만원까지 상승을 하였지만 하락세가 나오고 던지기 물량이 호가창에 많이 나오는 것을 보고 저도 전량매도를 결정하였습니다.

    크래프톤 매수매도 체결내역
    크래프톤 매수매도 체결내역

     

    지속적인 양봉이 출현한 크래프톤 - 흐름 좋지만 일단 이탈

    아래의 주가 일봉 차트의 흐름을 보면 상승흐름이 시작되는 부분이 어딘지 보일것인데요 5봉이평이 새롭게 생긴 지점입니다.

    크래프톤의 일봉 주가 흐름 차트
    크래프톤의 일봉 주가 흐름 차트

    우상향을 하고 있는 크래프톤의 주가가 실제로 유안타증권에서 제시한 목표금액인 62만원까지 상승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요소중에 하나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추후에 공모가 밑에서 괜찮은 흐름을 보여준다면 지지선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 42만원부근에서 재진입을 시도해볼 계획입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