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확률로 주식투자하는 방법 조건검색식 (바이오리더스, LIG넥스원)

반응형

제 사이트를 꾸준하게 들어와주신 분들이라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저는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서 확률싸움을 하고 있다라는 것을 말입니다. 방법은 바로 조건검색식(조건검색기)입니다.

기업이 어떤 회사를 하는지 그리고 기업의 손익구조 등 가치도 물론 중요하지만 1개월 내의 주식단타투자를 중심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차트분석에 의존하는 편이고, 이런 차트의 패턴을 정규식으로 만들어서 조건검색식을 통해 주식종목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투자를 하여 수익을 발생시긴 바이오리더스와 LIG넥스원 2개의 종목에 대해서 매매일지를 작성해보고자합니다. 

 

목차 - contents

     

    확률로 주식투자하는 방법 조건검색식 (바이오리더스, LIG넥스원)

    조건검색식으로 발견된 바이오리더스와 LIG넥스원

    제가 사용하고 있는 조건검색식은 약 50~60여개가 됩니다. 너무 많지만 나름대로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보완하고 새로만들고 검증을 하다보니 엄청나게 많이 만들어지게 되었고, 각각이 모두 다른 지표들과 연계되어서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어느하나 버리기가 아까운 것들입니다.

    01번 조건검색식으로 8월26일 발견된 바이오리더스, 79번 조건검색식으로 8월17일 발견된 LIG넥스원

    바이오리더스는 01번 조건검색식으로 발견이 되었으며, LIG넥스원 같은 경우에는 79번 조건검색식으로 발견이 되었습니다. 2개의 조건검색식은 확률로 보자면 75%~85%정도의 성공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성공률이라함은 1개월 내에 10%를 달성할 가능성이 있느냐 없느냐의 기준이며, 그간에 해당 조건검색식으로 발견된 모든 종목들의 이력을 추적해봤을때 100개가 발견되었고 80개가 성공했고 하는 형태의 산식입니다.

    이렇게 조건검색식으로 발견이 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매수가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100%의 확률은 없기때문에 발견이 되고 나서 2차선별이 들어갑니다.

    2개의 종목모두 수급이 어느정도 형성이 되었고, 재무적으로나 아주 리스크해보이지 않았으며, 호재성기사들이 눈에 띄게 나올것으로 판단하고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3일만에 약 20% 수익을 달성한 바이오리더스

    일단 바이오리더스의 경우에는 조건검색식으로 발견한 다음날 바로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주가의 자리가 너무 좋았고 눌림목 구간이 형성된 것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바이오리더스 일봉 주가 흐름 차트
    바이오리더스 일봉 주가 흐름 차트

    위의 차트를 보시면 제가 매수한 시점이 전고점 돌파 직전일이였고, 20봉 120봉이평을 돌파한 날이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익일부터 수급이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약 2일만에 20%가량의 수익을 얻을 수가 있었습니다.

    눌림목을 형성한 이후에 수급과 함께 전고점을 돌파하려는 상승추세가 만들어졌을때 주식투자가 들어가는 방법은 지금까지봤을때 나름 성공률이 나쁘지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큰 돈이 들어간 것은 아니지만 2~3일 사이에 이렇게 20%의 상승률을 보여주는 바이오리더스와 같은 종목에 투자가 들어가서 성공하면 하루가 기쁜 것 같습니다.

     

    LIG넥스원 방위산업 관련주 - 조건검색식에도 떴네

    LIG넥스원은 많은 분들이 아는 것처럼 방위산업과 관련된 주식종목입니다. 아프간 이슈도 있고, 이래저래 우리나라 전투기 개발 등 여러가지 기사들을 종합해봤을 때 시장성과 부합한다고 생각해서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LIG넥스원 일봉 주가 흐름 차트 - 지속적인 상승추세
    LIG넥스원 일봉 주가 흐름 차트 - 지속적인 상승추세

    실제로 조건검색식에서 발견된 것은 8월 중순이지만 조금 지켜보고 있던 와중에 매수를 하게 되어 수익은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약 9%정도

    만약 발견했을 당시에 매매가 들어갔다면 더 큰 수익을 얻었겠지만 정리매매를 진행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유는 조건검색식으로 발견이 되었을 당시부터로 계산하면 15%이상의 상승을 보여준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일 매매손익 50만원, 일주일 매매손익 73만원

    제가 운용하고 있는 대신증권 계좌에서 바이오리더스 33만원, LIG넥스원 17만원 포함해서 50만원의 수익이 발생하였고, 일주일 기준으로 보면 73만원의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좌) 8/31일 매매수익,  (우) 8월마지막주 매매수익

    일주일 단위로 이정도의 수익만 꾸준하게 발생시킨다고하더라도 약 250~300만원의 수익을 매월 만들수 있는 구조가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물론 매번 수익이 났을 때의 이야기이지만 말이죠.

    꼭 이렇게 수익을 보고 나면 무리한 뇌동매매와 충동매매가 있어서 대규모 손실이 발생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조금 자중을 하고 계좌를 야금야금 키워나가봐야겠습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