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비트코인 결제에 손 뻗는 글로벌 기업들(아마존, 테슬라, 카카오)


저는 요즘 코인시장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물론 주식도 하고는 있지만 지금의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시장이 저는 바닥과 같은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8,000만원을 넘어섰었던 비트코인은 4,000만원(약 4만$)이하로 떨어졌었지만 3,800만원~4,200만원의 박스권을 형성하면서 계속해서 실랑이를 벌이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그 중심에는 테슬라 앨런머스크가 있었으며, 최근에는 아마존까지 합세를 하였고, 페이스북, 애플, 구글 등 가시적으로 나오지는 않았지만 대부분의 글로벌 기업들이 암호화폐를 통한 결재수단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은 사실인 것으로 느껴집니다.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화폐 통합이 이루어지고 있다.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화폐 통합이 이루어지고 있다.

목  차

     

    비트코인에 손 대는 글로벌 기업들(아마존, 테슬라, 카카오, 트위터)

    암호화폐 결제를 시도하는 글로벌 기업들

    우리나라도 카카오의 자회사인 그라운드x에서 클레이튼이라는 암호화폐를 발행을 해서 코인원에서 지금 거래가 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시도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것으로 볼 때 이것은 시간의 문제이지 언젠가는 대단위 통합이 암호화폐를 중심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아마존 - 연내 비트코인 결제 시작

     

    [글로벌포스트] "아마존, 연내 비트코인 결제 시작할 것"

    [파이낸셜뉴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연내 비트코인(BTC) 결제를 시작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최근 '디지털 화폐 및 블록체인 상품 전문가' 채용 공고를 낸 데 이어, 가상자산

    www.fnnews.com

     

    이미 이전에 테슬라의 앨런 머스크가 비트코인, 도지코인 등의 발언을 하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불씨를 지폈으며, 구글과 애플등도 암호화폐에 대한 태도를 바꾸며 결제를 지원하는 등 앞으로의 움직임이 코인과 전혀 동떨어진 모습으로 이동하고 있는 모습은 아닙니다.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화폐 통합이 이루어지고 있다.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앞다투어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대부분의 IT공룡들로부터 이런 움직임이 나왔다고 하는 것은 실보다 득이 많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미래의 모습이 그렇게 밖에 흘러갈수 없는 모습을 하고 있다라고 판단을 했기 때문에 공룡기업들이 결정을 내린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중국은 오히려 거래소를 폐쇄하는 등 위안화의 가치가 절하된다는데에 이를 지양하고 있지만, 글로벌 하게 미국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화폐통합은 전세계 IT강자를 가장 많이 보유한 미국을 중심으로 재편이 될 것으로 보이며, 누가 먼저 해당 시장에 진입해서 자리를 잡느냐가 미래의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구글페이 암호화폐 결제 이용

     

    애플페이·구글페이 사용자, 암호화폐 이용도 가능

     

    www.inews24.com

    화폐통합이 만들어갈 새로운 경제시스템 구조가 기대된다.
    화폐통합이 만들어갈 새로운 경제시스템 구조가 기대된다.

     

    화폐통화 단일화 글로벌 기업에게 이점 많을 것

    사실 글로벌 기업들 입장에서는 화폐단위를 통합한다는 것은 기업내 자금 운용과 관리를 훨씬 용이하게 만들수 있는 점이 많습니다.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단순하게 생각해보더라도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통합하게되면 환차손의 관리에 대한 부담이 없어지고, 이를 통해서 얻게되는 재무적인 이익이 상당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또한 비트코인 또는 비트코인이 아니더라도 알트코인 등 어떠한 코인이던지 하나로 통일을 하게되면 일단 국가경계간 이루어지는 세금과 관련된 부분의 처리 또한 업무적으로 수월하게 될 것입니다. 각 국가의 통화를 하나로 합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라면,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은 합치기 아주 유용한 수단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코인의 가치에 따른 경제적 효익을 얻을 수가 있다라는 것입니다. 수많은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결제를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보면 코인은 시장이 만들어가는 가치로 형성이 됩니다.

    주식도 마찬가지듯이 코인의 가치가 상승함에 따라서 내부적인 자금의 유동성이 더욱 넓어질 수 있다라는 장점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중심으로 한 화폐 통합은 곧 이루어 질 것

     

    아직 법적인 부분과 상용화 현실화에 대한 부분은 말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시대의 흐름이 이미 화폐의 단일화로 맞추어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기업들이 시도하고 있고, 글로벌 우량 기업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시간의 문제일 뿐 언젠가 화폐단일화는 이루어질 것으로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투자(?)의 관점에서 보자면 지금 코인시장은 바닥을 다지고 상승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이되며, 저 역시나 약 1개월 사이에 9천만원으로 6천만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만큼 시장의 분위기가 나쁘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속속 호재뉴스들이 등장을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시 주식시장이 잠잠한 시기를 틈타서 코인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일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Visitor : 2,094,992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