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비트코인, 암호화폐 시장 지금이 바닥이다?

반응형

사실 지난번에 암호화폐와 관련된 수익 글을 썼습니다. 2천만원의 수익이였습니다. 물론 비트코인을 투자한 것이 아니라 알트코인을 투자를 해서 수익을 벌게되었습니다. 당시에 제가 암호화폐시장을 바라보면서 느낀것은 4천만원대의 장기간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는 비트코인과 다른 코인들의 모습이 바닥권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기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하게되었습니다.

몰론 암호화폐시장이 지금 바닥일지 아닐지는 그 누구도 알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감각적으로 제가 느낀것은 급락을 하던 비트코인과 대장을 따르며 움직이던 암호화폐들의 하락세가 4천만원대 구간에서 멈추었고, 그 시기에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겠지만 비정상적인 코인들의 상장폐지가 이어지면서 그곳에 있던 돈들이 어디로 갈까라고 생각을 했고, 어김없이 반등을 이끌어내는 시기로 만들어졌습니다.

지지구간에서 몇달간 횡보중인 비트코인의 시세 - 다시 상승할까? 하락할까?
지지구간에서 몇달간 횡보중인 비트코인의 시세 - 다시 상승할까? 하락할까?

비트코인은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20년 10월 1,200만원 수준의 시세에서 '21년 4월 8,200만원까지 약 7배수준의 시세가 상승하는동안 기간이 불과 6개월가량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현재 4천만원수준에 시세를 기준으로 752조원을 형성하고 있는 비트코인이 그정도의 시세분출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은 시장에 정말 상상도 못할 엄청난 자금이 휘몰아쳤다라는 것입니다. 시가총액이 480조원인 삼성전자를 생각하면 현재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얼마나 무섭고 많은 자금이 움직이는 것인지 감을 잡을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나 하락세를 보였던 4월중순부터 5월중순까지의 1개월은 정말 무섭게 코인시장이 폭락을 하는 시기였고, 비트코인이 반토막이 되었으며, 암호화폐시장의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은 더욱 큰 폭락으로 1/4수준 혹은 1/5수준으로까지 순식간에 천당에서 지옥의 나락으로 빠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반등을 시도중인 비트코인의 일봉 시세 현황 - 바닥일까? 반등시도하나?
반등을 시도중인 비트코인의 일봉 시세 현황 - 바닥일까? 반등시도하나?

사실 지금도 암호화폐시장이 안정기 혹은 바닥권이라고 예측하거나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 코인시장은 정말 그 어떤 정보도 없이 자금의 흐름으로만 움직이는 불안정한 시장이기 때문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락추세의 흐름이긴하지만 비트코인이 5월중순부터 7월까지 약 2개월간 비슷한 시세에서 움직이면서 박스권을 형성했다라는 것, 그리고 21년1월에 잠시 눌림목이 형성되었을때의 지지구간과 일치한다는 점을 근기로 추정을 할 뿐입니다.

지금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시장은 분명 서로 눈치를 보면서 물량이 흔들리고 있는 시기는 맞다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제가 추측하는 것은 최근 몇몇 알트코인들이 보여주고 있는 무서운 상승세이며, 이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반영하기라도 하듯이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추세반등을 이루고 있다라는 점입니다.

몇일 사이에 100%이상 폭등을 기록중인 알트코인들 (피르마체인의 시세분출 모습) + 오늘도 1천만원 추가수익몇일 사이에 100%이상 폭등을 기록중인 알트코인들 (피르마체인의 시세분출 모습) + 오늘도 1천만원 추가수익
몇일 사이에 100%이상 폭등을 기록중인 알트코인들 (피르마체인의 시세분출 모습) + 오늘도 1천만원 추가수익

비트코인의 시세가 4,500만원선까지 상승을해서 그 이상으로 돌파를 시도한다면 다시 한 번 비트코인은 강한 훈풍을 맞게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져볼 수 있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누군가에게는 기회의 땅이 였으며, 누군가에게는 인생 폭망을 경험하는 땅이기도 했던 비트코인 시장이기에 선택은 개인의 몫이긴 합니다. 

긍정적인 부분 부정적인 부분
지지구간에서의 장기간 횡보
일봉기준으로 대장코인(비트코인, 이더리움) 상승반전
알트코인들의 시세분출
예고없는 코인의 상장폐지 지속
특금법 시행 전 추가적인 상장폐지 발생
예측불가, 코인정보획득불가 오로지 감에 의한 투자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나열을 해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코인을 투자함에 있어 신중을 기하시기 바라며,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가상화폐로 실체가 없는 유명무실한 기술에 불과한 것이기에 그 투자와 투자손실등의 모든 책임 또한 개인에게 있고, 불확실성이 그 무엇보다 크기에 항상 조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최근 제 자신이 무리할정도의 금액으로 비트코인이 아닌 알트코인 투자를 진행하면서 불과 일주일 사이에 4천만원가량을 벌기는 했지만 이런 수익이 오히려 굉장히 부담스럽게 작용하고 저에게 향후 독이되지 않을까하는 불안감이 매우크게 다가오는 한주였습니다.

캐리프로토콜 - 과감한 몰빵, 대박 수익을 안겨주다

 

캐리프로토콜 - 과감한 몰빵, 대박 수익을 안겨주다

어떤 투자를 하건 하지말아야할 투자가 바로 몰빵투자이며, 특히나 다양한 정보가 존재하는 주식시장과 달리 암호화폐시장에서는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하는 것이 맞으며, 암호화폐의 경우에는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