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암호화폐 코인 투자 너무 쉽다?

반응형

목차 - contents

     

    사실 요즘 기세가 등등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모든 주린이들이 주식시장이 상승장일 때 주식투자로 돈 못벌기 어렵다. 너무 쉽다라고 이야기가 나온 것과 같은 느낌을 제가 받고 있는지는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최근에 코인 투자로 9천만원을 투자하여 6천만원이상의 수익금을 2개월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벌게되었기 때문에 한순간에 큰 돈을 벌었기 때문에 이런 마음이 생기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비트코인 이더리움이 조정을 받고 있는 시점에서도 암호화폐(코인)에 대한 투자는 너무 쉽다라고 느껴질 정도로 대응도 쉽게 느껴집니다.

    조정 후 급등하고 있는 비트코인 시세, 언제까지 이어질까?

     

    암호화폐 코인 투자 너무 쉽다?

    투기라 느끼지만 도박보다 쉬운 시장

    사실 지금도 느끼는 생각이지만 주식투자와 달리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매수매도 하는 것은 투기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투자라고 부르기에 조금 민망한 수준이라는 생각도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절대 없어지지는 않을 것이며, 이 시장이 무너지면 수많은 경제가 무너질 것이라는 정도의 영향력도 느끼고 있습니다.

    이미 시장에 형성된 수많은 코인들과 유입된 자금은 이제는 한순간에 없앨수없는 수준까지 이르렀으며 이 시장은 지속될 수 밖에 없는 시장이라는 것이라는게 제 의견입니다.

    엑시인피니티 시세 1만원에서 9만원까지 9배상승에 2개월 걸렸다.

     

    코인시장 바닥이였다?

    그렇다면 지속적으로 돈이 유입되고 유출되는 이런 시장속에서 돈을 어떻게하면 벌 수가 있을까 비트코인이 8천만원을 넘기고 다시 조정을 받아서 3천5백만원선까지 내려왔다가 다시 5천5백만원선까지 상승을 한 이시점에서 코인은 어떤 흐름을 가져갈 것인가?

    이미 저는 4천만원부근에서 횡보를 하는 코인시장에 대해서 조정을 받고 조정받는 시기가 끝이난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주식투자를 할 때도 주봉과 월봉을 보고 하락세의 끝자락을 판단합니다.

    그런데 비트코인 역시나 끊임없이 하락해서 다시 1천만원이하로 내려갈 것 같았던 비트코인은 더이상 시세가 하락하지 않고 박스권을 형성하면서 다양한 뉴스들과 함께 등락을 반복했습니다.

     

    알트코인부터 시세 분출이 시작된 코인 시장

    저는 이 시점이 비트코인의 조정이 마무리되는 시점이라고 판단했고, 그 시기에 수많은 알트코인들이 수십%의 급등세를 보이면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메이져 코인들이 움직이기 전에 시세분출을 먼저해주었습니다.

    정말 100%가 넘을 정도의 상승률을 보여준 코인들이 수두룩하게 많이 나오기 시작한 것이 7월부터인것 같습니다. 이게 뭔가 싶을정도로 시장을 바라봤으며, 왜? 라는 것을 아무리 찾아봐도 알수는 없었습니다.

    어쨌거나 업비트에 등록된 200여개의 코인들 중에서 대부분의 코인이 상승흐름을 보여주기 시작했고, 이런 상승세 대비해서 비트코인 등 메이져 코인등은 움직임이 없었습니다.

     

    항상 같이 움직이는 코인시장

    그런데 1개월정도 지켜본 바로는 주식시장과 다른 점이 있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메이져라고 불리는 삼성전자가 상승을 하더라도 주식시장이 하락할 수 있고, 상승하더라도 대부분 종목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주식시장의 코스피나 코스닥은 전체적인 주가 지수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일 뿐 대부분의 종목이 상승한다라고 보기 어렵고 경제와 산업구조에 따라서 그리고 시장에 따라서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코인시장은 오르면 같이 오르고 떨어지면 같이 떨어지는 흐름을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볼 때는 그렇습니다.

     

    상승장에서 갈아타기만 잘하면 계속해서 수익낼 수 있는 시장

    그런의미에서 투자가 너무 쉽습니다. 상승장인 흐름에서 어떤 코인에 투자를 하더라도 내가 매매를 진행한 코인만 떨어질 것만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상승흐름에 있을 때 수익을 내고 매도한 코인이 있다면 바로 하락한 코인을 매수하면 상대적으로 하락했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을 보여줄 것이라는 것입니다.

    간단한 예로 200개의 코인중에서 150개의 코인이 상승을 했습니다. 내가 수익을 내고 있다면 익절을 하고 200개중에 50개의 하락한 코인에 넣으면 상대적으로 하락해있기 때문에 상승여력을 보여줄수가 있는 것입니다.

    물론 굉장히 위험한 투자입니다. 제가 느끼고 있는 흐름이기 때문에 이야기하고 지금 돈을 벌었기 때문에 하고 있는 이야기 일수도 있지만 지금 제가 계속해서 수익을 내고 있는 방법이기에 그리고 계속 검증을 했기에 이 흐름이 지금까지 맞다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