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웹사이트 영역 상위 노출 방법 - 구글 확장프로그램 Linkclump 사용하기

반응형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숙명은 내가 쓴 글이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이 되면서 방문자가 폭발적으로 유입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한 결 같을 것입니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VIEW탭에 대부분 자사의 블로그에 나와있는 정보를 상위에 노출을 시켜주고 있으며, 다음 역시나 다음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우대없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메인을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였을 때, 웹사이트 영역이 상위에 노출되어야 하고, 그 영역안에서 상위에 나올 수가 있어야합니다.

그런데 예전 포스팅에서도 작성을 하였지만, 웹사이트 영역이 화면 상위에 나오는 키워드를 찾는 것 조차 쉽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블랙키위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키워드를 이것저것 하나씩 찾아봐야하고, 얼마전 유료로 전환이되면서 활용하기가 쉽지가 않아졌죠.

블로그 운영팁 11. 키워드 경쟁강도 확인(상위노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활성화를 하고 싶고 정말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고 싶다면 신경써야하는 것이 바로 키워드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키워드에 대해서 이야기 하지만 정작 어떻게 활용을 해

jjisso.tistory.com

그래서 이번에는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는 Linkclump라는 앱(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조금 빠르게 웹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  차

     

    웹사이트 영역 상위 노출 방법 - Linkclump 사용

    구글 크롬에 LINKCLUMP를 설치하자

    일단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을 할텐데 브라우져는 구글 크롬을 사용해야합니다.
    구글 크롬은 어디든 검색을 하면 다운 받을수가 있습니다.

    일단 구글 크롬이 없다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심플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구글 크롬을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하고나면, 이제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합니다. 크롬 주소창에 LINKCLUMP만 치더라도 제일 상위에 확장프로그램 설치 링크가 나오게 되는데요.

    복잡하실 수가 있으니, 이곳에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링크를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Linkclump

    Lets you open, copy or bookmark multiple links at the same time.

    chrome.google.com

    자! 이제 LINKCLUMP가 정상적으로 크롬에 설치가 되었다면, 구글 크롬 오른쪽 상단(최소화, 최대화, 닫기)버튼 아래 확장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크롬 우측상단에 등록된 linkclump

     

    여기까지 하면 설치와 관련된 것은 모두 완료가 된 것인데요. 마지막으로 LINKCLUMP(링크클럼프) 셋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LINKCLUMP는 단축키를 통해서 내가 지정한 영역의 링크를 모두 한꺼번에 열어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단축키가 복잡하게 되어져있거나, 다른 기능과 겹쳐서 동작을 안할 수 있으니, 자신만의 단축키로 정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확장프로그램에서 링크클럼프(Linkclump)를 누르면 [옵션]이라는 메뉴가 보이고, 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linkclump 옵션 셋팅 화면

     

    여기서 한가운데 Add Action 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면 팝업이 뜨면서,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저는 마우스 왼쪽(Left) + z키를 같이 누르면 해당 영역의 링크를 모두 열도록 정해두었습니다. 

     

    linkclump 단축키 설정 화면

     

     

    네이버에서 특정단어를 우선 검색하자

    자! 이제 웹사이트 영역이 네이버 검색엔진이 판단하기에 상위 영역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찾아야합니다.
    우선 어떤 연관검색어가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특정 단어 하나로 검색을 해봅니다.

    물론 검색어 하나를 칠 때 마다 검색엔진 창에 연관검색어가 나오긴 하는데 이것을 하나하나 모두 선택해보는 것은 굉장한 노가다겠지요.

     

    네이버 하단에 표시된 연관검색어 리스트

     

     

    연관검색어를 LINKCLUMP로 한번에 열자

    네이버 검색을 해보면 제일 하단에 연관검색어가 표시가 된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Linkclump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해당 연관검색어가 있는 키워드 영역을 드래그 하면서 shift키를 같이 누르게 된다면, 새로운 탭에 각각의 키워드로 검색을 해서 링크를 한번에 띄워주게 됩니다. 

    일종의 연관검색어를 내가 네이버 모든 창을 열어두고 하나씩 검색을 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연관검색어가 한번에 열리는 모습

     

     

    웹사이트 영역이 상위에 노출되는 키워드(검색어)를 사용하자

    이제는 각각의 키워드들이 나온 탭을 하나씩 보면서 웹사이트 영역이 상위에 표시가 되는 키워드를 선별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은 창은 닫거나 그 밑에 추가로 또 연관검색어가 나온 것을 linkclump로 열어서 웹사이트 영역이 상위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찾는다면 완벽한 롱테일 키워드가 되겠지요.

    이렇게 웹사이트 영역이 상위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발견하는 것이 끝났다면, 이제는 이런 키워드를 모아서 어딘가에 정리해두기만 하면됩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지만,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작업이 아닐까하네요.

     

    주식주의 키워드는 웹페이지 영역이 상위에 노출된다.

     

     

    키워드 자산을 제대로 활용해야..

    SEO최적화는 사실 말은 많지만 개인이 접근하기는 정말 어려운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웹사이트 영역이 상위에 노출되는 것을 찾았다고 하더라도, 내가 쓴 글이 웹사이트 영역중에서 상위에 노출되리란 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제일 사용률이 높은 네이버 검색에서 상위에 노출될 확률을 높인다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는 작업이라고 생각하네요.

    수 많은 분들이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상위에 노출이 되지 않는 문제로 고민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서 나름대로의 노출 Tip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정성들여서 글을 쓰는 것도 중요한데 열심히 쓰는 것보다 잘 쓰는 것이 중요하고, 잘 쓰는 것보다 효과적으로 쓰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