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주식시장 관심종목 시세(주가) 분석 - DSR제강, 조광ILI 등 8개

반응형

주식투자를 가장 설레고 기대되는 순간이 바로 관심종목을 선정하는 시간이 아닌가 합니다. 매주 일요일 저녁이 되면 한주를 시작하는 관심종목을 몇가지 선정하고 시세(주가)를 분석하고 투자방법을 생각해두고 있습니다. 

관심종목을 미리 선별하는 것은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서 초단타를 하는 초고수가 아니기때문에 아무래도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다라는 것을 고려해서 나름대로의 정리노트를 만든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수매도를 어떤 주가(시세)에 왔을 때 할 것인지 무릅에서 사서 어깨에서 팔기위한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을 정해놓는 것으로 해당 종목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3주차 주식시장의 관심종목은 총 25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월요일 시장에서 어떻게 변동이 발생하느냐에 따라서 종목마다 대응방법을 재조정하려고 합니다.

일단 기본적인 관심종목은 10가지만 우선적으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해당 종목의 차트에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가(시세)라인을 모두 표시를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시장 관심종목 8개 (10월 3주)
주식시장 관심종목 8개 (10월 3주)

주식관심종목 (10월3주(10/12~))
국제약품, 두산밥캣, 광동제약, CJ씨푸드, DSR제강, 하나머티리얼즈, 조광ILI, 바른손

주식시장 관심종목 - 유형1. 거래대금 유입시 급등가능? 국제약품/CJ씨푸드 국제약품과 CJ씨푸드는 급락을 한 이후에 상승흐름으로 명확하게 주가가 턴을 한 종목입니다.

두 개의 주식종목(국제약품/CJ씨푸드)는 현재 거래대금이 많지 않지만 수급이 형성된다면 급등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은 종목으로 이전 급등을 보여주었던 시작지점까지 주가가 내려온 상태이기 때문에 더욱 한번 흔든어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좌) 국제약품 주가(시세) 차트 흐름,   우) CJ씨푸드 주가(시세) 차트 흐름

굳이 2개의 종목을 나누어서 비교를 하자면 CJ씨푸드가 보여주는 차트의 모양은 국제약품이 7월말 8월초에 보여주었던 형태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이런 종목은 급등을 하기 시작했었던 주가부근까지 하락을 하지 않고 중간에 멈추고 주가가 다시 흔들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주식시장 관심종목 - 유형2. 박스권 돌파할까? 두산밥캣, 바른손, 하나머티리얼즈, 광동제약 이번종목은 주가(시세)가 특정 주가 구간에서 등락을 반복하다가 박스권 상단에 닿아 있는 케이스입니다.

해당되는 종목은 4개의 종목이 있는데요. 주가(시세)의 등락폭이 10~20%안에서 형성이 되어져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박스권이 장기간 강하게 형성된 종목은 매수매도 대응이 상대적으로 용이합니다. 손절가/익절가가 명확하기 때문이지요.

박스권 형성된 관심종목 4개 주가(시세) 차트 흐름 - 두산밥캣, 바른손, 하나머티리얼즈, 광동제약

위에서부터 두산밥캣, 바른손, 하나머티리얼즈, 광동제약입니다. 제가 주황색으로 표시를 해둔 부분이 박스권이 형성된 주가라인이며, 아래 하단 주가가 무릅, 상단 주가가 어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4개의 관심종목 모두 박스권 중에서도 상단부근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거래대금과 시세분출 여하에 따라서 박스권 돌파할 경우 수익구간을 충분히 줄 것으로 보여지는 종목들입니다. 

 

주식시장 관심종목 - 유형3. 박스권 돌파 후 급등 지속? DSR제강, 조강ILI 이번종목은 위에서 이야기한 박스권을 돌파해서 시세가 한번 분출된 종목의 2차급등을 노리기 위한 관심종목입니다.

박스권 돌파로 주가가 형성된 관심종목 2개 주가(시세) 차트 흐름 - DSR제강, 조강ILI

해당되는 종목은 2개의 종목(DSR제강, 조강ILI)이 있는데요. 두 종목 모두 급락 이후에 이전 고가 지점까지 급격하게 시세를 분출해주면서 다시 회복을 해준 모습입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다른 관심종목과 달리 리스크가 높은 종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이런 종목의 경우에는 2차적인 시세분출이 발생할 경우에 더욱 급등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켜보면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직 이전 고점 회복못한 코스피/코스닥!! 안전한 투자해야..

급등한 시장이 조정을 받고 다시 이전고점까지 회복을 노리고 있는 주식시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점은 하락세가 멈추고 상승세로 전환되었다는 것이지만, 반대로 아직 이전 고점을 돌파해주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요즘 특정종목들을 중심으로 급격한 거래대금이 몰리면서 일부종목만 오르는 현상이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이럴때일수록 더욱 안전한 투자를 해야된다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가 요즘 관심종목을 선별하는 기준을 나름 정리해보았습니다. 너무 거래대금이 많이 몰려서 리스크가 높은 종목에 투자하기 보다는 적당하게 수급이 형성된 종목을 기준으로 주식투자를 하면서 안전하게 수익챙기시기 바랍니다. 

<관심종목 선정기준>
- 바닥을 찍고, 상승흐름에 있는 종목(주가가 5봉이평 위에서 형성)
- 시가총액이 3,000억원이하인 종목 중심으로
- 거래대금이 시가총액의 10%이상 변동이 생긴 일자가 있는 종목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주식관심종목 #국제약품 #CJ씨푸드 #두산밥캣 #바른손 #하나머티리얼즈 #광동제약 #DSR제강 #조광ILI #주가시세차트분석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