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한빛소프트, 현대공업, 모비스 주가 분석

반응형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포스팅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관심종목을 정리해서 올린다는 것이 다른 어떤 포스팅보다도 큰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마음먹고 작성을 하지 않는 이상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식투자를 하면서 가장 설레는 순간이기도 하고요.

내가 선택한 주식종목이 오를지 안오를지 모르는 상황에서 나름의 분석방법을 통해서 확률이 높다라고 생각되는 주식종목을 선별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도 모르기 때문에 더욱 조심스럽습니다.

제가 정리하는 모든 내용은 제 주관적인 판단에 의한 것이며, 투자 및 투자손실은 모두 개인의 책임임을 사전에 말씀드립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관심종목은 한빛소프트, 현대공업, 모비스입니다. 3가지 주식종목에 대해서 주가와 차트 그리고 왜 관심종목으로 선별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목  차

     

    (현재 주식시장은?) 조정 후 폭락인가? 기술적 반등할까?

    일단 주식시장이 그렇게 좋은 상황이 아닙니다. 끊임없이 올라와있던 대부분의 종목의 주가는 특정종목으로 편향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시장 전체적으로 많이 올라있는 상황이였기 때문에 조정물량이 쏟아지는 것들이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은 끊임없이 매도세로 일관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동학개미운동이 활발하게 전개가 된다고 해도 그 이상으로 쏟아지는 매물에 버텨낼 재간이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도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아) 투자를 감행했던 대부분의 개인들에게 신용대출등에 대한 규제등이 쏟아지면서 시장을 잡으려는 정부의 규제까지 동반되면서 동학개미운동도 그 힘이 약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일시적인 조정일지, 혹은 끝없는 나락으로 이어질지는 아무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상황에서의 투자야말로 더욱 신중해야된다고 생각하고, 리스크가 낮은 종목 2개(한빛소프트, 모비스), 리스크가 높은 종목(현대공업)으로 나누어 주가 대응전략을 마련해보고자 합니다. 

    관심종목 : 한빛소프트, 모비스, 현대공업
    관심종목 : 한빛소프트, 모비스, 현대공업

     

    한빛소프트 : 조금씩 늘어나는 거래량, 20봉 이평타고 급등할까?

    한빛소프트, 모비스, 현대공업 순으로 설명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한빛소프트는 게임개발전문회사입니다. 과거에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를 퍼블리싱을 하며서 성장하기 시작한 회사로 삼국지난무, 퍼즐/클럽오디션, 그라나도 에스파다, 에이카 등 수많은 게임을 출시하면서 게임시장에서의 재건을 노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빛소프트, 2020년 '게임명가' 재건 시동

    [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가 올해 다양한 신작 게임을 선보이며 '게임명가' 재건에 나선다. 6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올해 모바일 전략 RPG(역...

    www.gamechosun.co.kr

    한빛소프트의 시가총액은 900억원정도이며, 3,800원정도의 주가를 현재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43%정도의 물량이 티쓰리엔터테인먼트라는 주주에게 묶여있어 약 57%의 물량 513억원정도가 유통물량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당히 낮은 물량이 시중에 나와있고 시총도 낮은 상태라 수급이 몰린다면 상당한 급등을 예상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가의 위치 또한 3,600~3,800원부근에서 현재 등락을 보이고 있고, 20봉이평선이 상승전환을 함에 따라서 향후 주가의 귀추가 주목된다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록 주봉으로보나 월봉으로 보나 현재의 주가구간이 상당히 매리트가 있는 구간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아주 낮은 저점도 아니며, 주봉/월봉 모두 상승흐름에 위치를 해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손실 리스크가 크지는 않아보입니다.)

    한빛소프트 상승탄력 받나? 좌) 일봉, 우) 월봉

    게다가 손익실적이 19년도에 상승전환을 하였고, 2분기까지의 누적실적으로 볼 때 20년의 실적인 전년도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신작게임인 삼국지난무와 퍼즐오디션의 해외진출 초기임에 따라서 올해 해당 사업실적이 반영될 것으로 보이고, 자회사 한빛드론의 사업실적 또한 개선될 것으로 기대가 됨에 따라서 연결실적도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모비스 : 2차례의 수급급증? 급등신호일까? 급락신호일까?

    모비스는 한빛소프트와 같이 시가총액이 그렇게 크지않은 종목입니다. 약 800억원수준이며, 현대모비스(자동차)를 생각하실텐데 컴퓨터프로그래밍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전혀 다른 회사입니다. 거대시설물 제어 소프트웨어 및 극한정밀장비를 전문으로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고, 전임상/임상시험 대행업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모비스 주가 흐름 : 바닥다지기? 폭락? 좌) 일봉, 우) 주봉

    일단 사업실적은 상당히 좋지 못한 상황이라 장기적인 투자보다는 단기적인 관점에서 접근을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3년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외형역시나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있는 흐름이고 상반기 실적이 그렇게 좋은 흐름은 아닙니다. 

    제가 모비스를 긍정적으로 바라본 것은 단기적인 주가 차트의 흐름인데요. 조정되는 이순간에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흐름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과 최근에 2번의 거래대금 폭등이 눈에 띄게 신경쓰인다는 점입니다. 2일간 거래대금이 150억원정도가 발생했는데요. 유통주식이 500억원되는 정도로 봤을 때 상당물량이 손바뀜이 일어난 것으로 보여, 향후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현대공업 : 역대급 거래량 이후 단기과열종목지정(단일가매매), 해제 후 연상? 폭락?

    마지막으로 살펴볼 관심종목은 바로 현대공업입니다. 현대공업은 역대급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가 상한가와 급등을 반복하다가 결국 단기과열종목으로 18일부터 3일간 지정되었고, 21일까지 지정되었던 단일가매매가 22일 풀리게되는 종목입니다. 시가총액의 3배에 달하는 거래대금이 몰렸기 때문에 3일간 단기과열로 멈춰있었던 시세가 강하게 분출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인데요.

    역대급 주가를 기록한 현대공업 : 좌) 일봉, 우) 월봉

    시세가 분출되기 전 9/11일 주가 5,010원을 기준으로 볼 때, 최고가를 기준으로 84%까지 불과 4일만에 상승을 했고, 그 주가가 크게 내려오지 않고 7,800원~8,100원부근에서 단일가매매기간에도 지속적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14일부터 21일까지 거래된 거래대금만 무려 9,000억원인데요. 현대 급등을 한 시가총액이 1,000억원정도밖에 되지 않는 점을 고려할 때 9배나되는 상당한 금액입니다.

    리스크가 상당히 있기는 합니다. '08년 중순부터해서 생각해보면 주가가 4~5배나 올라있는 상태이며, 주봉으로보나 월봉으로보나 지금 최고가를 가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현대공업을 관심종목으로 넣고 분석해보고는 있지만 조심스럽기는 합니다.

    다만 최근 현대기아차의 전기수소차 라인이 내년 대대적인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그에 따라서 차량내 내장재도 대거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게 예상이며, 최근 투싼의 대규모 공급계약 체결이 시작이지 않을까라고 보고 있습니다.

     

    조심스러운 시장, 수급(거래대금)이 몰리는 종목 중심으로 투자해야할 듯

    주식시장이 요즘 상승하는 종목보다는 하락하는 종목이 더욱 많이 보이고, 코스피/코스닥 할 것 없이 우리나라 시가총액 상위에 있는 주식종목들도 순식간에 10%이상 빠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투자가 상당히 조심스럽습니다. 어찌보면 지금 모든 종목의 주가가 역대급 신고가와 다를바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리스크는 더욱 크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확실하게 수급이 들어와서 주가를 부양시켜주고 있는 주식종목이 아니라면, 아무런 의미없이 주구장창 기다려야되고, 타의적으로 돌지않는 거래량 때문에 존버를 하게되는 주식종목이 많이 생길수밖에없는 상황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량조절을 확실하게 하고 투자를 하지 않으면, 한방에 큰 손실이 생기면서 기존에 벌어놓았던 모든 자금까지 순식간에 수포로 돌아갈수 있으니 투자에 항상 주의하시고 안전한 투자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한빛소포트 #모비스 #현대공업 #관심종목 #주식투자주가분석 #단기과열단일가매매 #주식차트분석 #주식기업분석

    출처: https://jjisso.tistory.com/notice/692 [[찌쏘]'s 주식차트분석]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