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관심종목 - 영보화학, 쌍용양회, 액토즈소프트, KMH하이텍, 애니젠, 두산퓨얼셀2우B, 아이엘사이언스

반응형

주식시장이 고점을 찍고 조정을 받고 있는 중에 있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항상 조심해야할 것이 이런 조정장에서 급격하게 폭락을 하는 종목들에 들어가서 물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항상 뇌동매매와 충동매매를 신경쓰면서 투자를 해야할 것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너무 많은 종목이 급등을 했고, 어느지점이 고점인지 끝을 알수없을정도로 주가가 상승을 기록했던 코스피/코스닥의 대부분의 종목들 중에서 90%에 가까운 종목들이 조정이 발생한 일주일 사이에 수십퍼센트가 하락을 기록을 했을 정도로 지금의 상승흐름에서 약간의 하락세만 보여도 던지기 물량들이 많이보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투자를 할 때 조심을 해야합니다. 

 

목  차

     

    추석연휴 주식시장 어땠나?

    불행중 다행인 것은 이러한 하락장 속에서 추석전 월/화 2일에 기술적 반등을 보여주었다는 것인데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미국의 다우/나스닥과 달리 추석 연휴에 3일동안 장이 쉬었기 때문에, 그리고 미국 대선 후보간의 격돌이 있었기 때문에, 그리고 김정은의 공무원 피살 사건 때문에 시끄러운 상황이여서 더욱 증시는 알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일단 2일간의 주식시장은 일주일간의 하락세를 멈출정도로 강력한 반등장이 나온 것만은 사실입니다. 2일간 코스피와 코스닥 각각 2%p, 5%p가 상승을 보여주면서 강력한 상승의지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그리고 연휴동안에 그렇게 큰 이슈가 없었기 때문에 나름 괜찮은 장이 이번주에 기대가 됩니다. 

    다만 불안한 것은 기관/외국인의 수급이 아직 그렇게 강하게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은 눈치보기 싸움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지만, 시중에 수급(거래대금)이 몰리는 종목들을 잘 공략한다면 약간의 수익으로라도 안전하게 한주를 버틸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관심종목 7개 - 영보화학, 쌍용양회, 액토즈소프트, KMH하이텍, 애니젠, 두산퓨얼셀2우B, 아이엘사이언스

    관심종목은 무엇? 

    이렇게 하락을 했다가 기술적 반등을 보여주는 주식시장에서 관심종목을 꼽을 때 신경쓰는 부분은 바로 하락했었던 주가를 얼마나 빠르게 회복을 해주냐와 하락장에서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얼마나 잘 버텨주었냐입니다.

    보통 이런 종목들을 중심으로 찾아본다면 주가가 시장에 큰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상승흐름을 가져가려는 움직임을 보여주는 주식종목을 잘 선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하락장에서는 어떤 테마를 선정하기보다 주가구간이 안전한 주식종목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거래량과는 별개로 관심종목들 중에서 조금은 지켜보고 주가를 관심있게 볼마한 종목 7개를 꼽아보았습니다. 

    두가지 테마로 나누어서 종목을 꼽아보았는데요. 첫번째는 하락할만큼 하락한 이후에 상승을 바라보고 있는 주식종목과 하락장과 주식시장과 무관하게 등락을 보이면서 주가가 박스권을 유지해주고 있는 종목으로 나누어보았습니다. 

     

    주가 빠질만큼 빠졌나? 영보화학, 액토즈소프트, 두산퓨얼셀2우B

    영보화학, 액토즈소프트, 두산퓨얼셀2우B는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는 과정에서 주가가 기술적 반등구간에 큰 상승을 보여주었고, 그렇게 큰 거래량이 몰린것이 아님에도 주가의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입니다. 

    영보화학, 액토즈소프트, 두산퓨얼셀2우B 주가 대응 구간

     

    이정도면 박스권? - 쌍용양회, KMH하이텍, 애니젠, 아이엘사이언스

    쌍용양회, KMH하이텍, 애니젠, 아이엘사이언스는 고점을 뚫지는 못했지만 특정 주가구간에서 대응이 용이해보이는 주식종목 4개입니다. 관심종목으로 꼽을 때 안전하게 대응이 가능한 종목인가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쌍용양회, KMH하이텍 주가 박스권 

    애니젠, 에이엘사이언스 주가 박스권

     

    < 10월2주 관심종목 7개 - 시장분석/종목분석 영상 >

     

    출처: https://jjisso.tistory.com/notice/692 [[찌쏘]'s 주식차트분석]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