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엑세스바이오 주가 및 이슈 분석

반응형

알고 계시는 분들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코로나19와 관련해서 신풍제약에 가려져서 잘 보이지 않고 티도 안나지만 대박 주가 급등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엑세스바이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엑세스바이오의 주가는 최초 이슈가 되었던 7/27일이후에 주가가 무려 6배가 상승을 하였습니다. 불과 2~3주만에 일어난일입니다. 산술적으로 30%(상한가)의 상승이 7번이 나와야하는데요. 14봉(14거래일)만에 이런 주가가 달성된 것을 보면 매일 13~15%가 상승한 격입니다.

이런 짧은 기간안에 주가가 5배가 상승한 것은 우선주(녹십자홀딩스2우, 삼성중공우) 2개 종목을 제외하고, 보통주 종목중에서 엑세스바이오가 유일합니다.

 

 

목  차

     

    우수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기업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는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생산/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아주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진단키드를 보유한 기업이지요. 체외진단 기술을 가지고 있으면서 말라리아 진단시약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해서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엑세스바이오1
    엑세스바이오 홈페이지

    엑세스바이오는 사실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유명했었던 회사인데요. 이부문에서 이미 전세계적으로 점유율이 30%에 육박할정도로 일단 진단시약에 대해서는 기술력을 인정을 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코로나가 여기에 한방 더 얹어준 케이스라고 보시면되는데요. 코로나 확진자가 가장 많은 국가는 현재 미국과 브라질입니다. 그런데 이 두곳에 FDA에 긴급 사용 승인을 획득함으로써 7/27일부터 엑세스바이오의 주가에 날개를 달기 시작하면서 연속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게됩니다. 

     

    [특징주] '진단키트 효과' 엑세스바이오...16거래일 연속 상승세

    [특징주] '진단키트 효과' 엑세스바이오...16거래일 연속 상승세

    www.newspim.com

     

    빌게이츠 재단과 연구지원 계약 체결('16년)

    엑세스바이오는 연관검색어로 빌게이츠가 등장할 정도이며, 어찌보면 지금의 주가 급등이 빌게이츠때문이다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엄청난 수급을 일으킨 사건이 있었습니다. 어떤 일인지 알아볼까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엑세스바이오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체외진단키트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제품의 우수성에 대해서는 모두가 인정할 정도라고 하니 그부분에선 크게 할 말이 없습니다.

    사실 이러한 성과가 나오지 훨씬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봐야할 것같습니다. 때는 16년인데요. 엑세스바이오는 빌게이츠 재단으로부터 연구지원금 44억원을 유치를 받습니다. 매출액이 100억원수준인데 연구지원금이 44억원이라고 하면 엄청난 수치이죠. 어쨌거나 이때부터 빌게이츠 관련주로 묶여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최근 빌게이츠가 GC녹십자 투자금 470억원을 회수하는 등 차익실현을 이어나가면서 빌게이츠의 대박 = 빌게이츠 관련주의 대박으로 묶어가고 있는 분위기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지금의 주가급등은 그 영향이 완전히 없지는 않겠지만 코로나19의 영향이 가장 크지 않을까합니다.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19449

     

    www.dailypharm.com

     

    20.2분기 영업이익 471% 증가

    여기에 금상첨화라고나 할까요? 실제로 엑세스바이오의 상반기 영업이익 실적이 대박을 기록했습니다. 17억원을 기록한 것인데요. 사실 금액이 많지 않아서 퍼센티지로만 따지면 471%가 전년동기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오는데요. 놀라운 것은 매출액이 22%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크게 성장을 했다라는 것입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연결결산실적을 기준으로 본다고 하면 매출액은 3%수준의 감소이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흑자로 전환되면서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고, 지금의 주가가 고점에 있어서 불안했던 사람들에게 안도감을 심어주는 결과라고 보여집니다.

    엑세스바이오2엑세스바이오3
    좌) 과거 엑세스바이오 연결손익 실적(지속 적자),   우) 엑세스바이오 최근 반기 연결손익실적(흑자전환)

    기사에도 나오지만 엑세스바이오는 미국, 브라질 FDA에 항체신속진단키트 긴급사용승인허가를 받았기 때문에 하반기에 더욱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하반기의 전망도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다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위의 우측이미지는 엑세스바이오 연결결산실적이 나온 부분을 전자공시에서 가져온내역인데요. 매출액은 크게 늘지 않았는데, 수익측면에서 흑자로 전환을 시켰습니다. 지속적으로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던 기업의 손익이 일단 개선이 된것으로 확인이 되었는데요.

    하반기에 어떤 모습을 보여주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수혜를 얼마나 크게 받게될지는 모르겠지만 드라마틱한 상황을 연출해줄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살짝 해보게됩니다. 

     

    '19.8월 주가의 저가 1,580대비 19배 상승(8/14일기준 29,500원)

    과거 신풍제약이 코로나 이슈로 주가가 어마무시하게 상승을 하고나서, 그 이후에 모든 수급들이 이곳으로 몰렸는지 모르겠지만 지금 그 어떤 주식종목보다도 엑세스바이오를 능가하는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는 종목은 없을 것입니다. 

    최근 차트만 보시면서도 놀라울텐데요. 제가 아래 가지고온 엑세스바이오의 월봉차트를 보면 더욱 기가찰 노릇입니다. 아직 8월이 모두 경과한 시점에서 제가 차트를 캡쳐한 것이 아닌 8/14일 기준인데요. 

    엑세스바이오4
    엑세스바이오 주가 월봉 차트 변동 추이

    엑세스바이오는 19년8월 1년전 시점에 최저가 1,580원대비해서 현재 29,500원까지 무려주가가 18~19배가 상승을 한 상태입니다. 도대체 이런 현상을 어떻게 설명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이런 주가의 모양은 누군가 개입이 되어있지 않고서야 이렇게 오를수 없다라는게 정설이긴 한데요. 일단 지금 들어간다는 것은 모험이고 해서, 그냥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하나 구경이나 한번 해보려고 관심종목에 넣어두고서 보고 있스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사실 이런 엑세스바이오와 같은 종목은 주가를 전망한다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싶습니다. 이미 엄청난 폭등을 기록한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주가는 신의영역에 들어가있다라고 보여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2만원이하의 주가에 엑세스바이오를 보면서 대박 많이 올랐네라고 생각했는데, 순식간에 3만원을 넘겨버리고, 고공행진을 멈출줄 모르고 가져가고 있어서 그냥 지켜보는 재미로 관전중일뿐, 선뜻 접근을 한다는 것은 큰 용기가 필요하겠지요.

    그냥 개인적인 생각에 따르면 엑세스바이오의 주가가 상한가를 연속으로 가고 급등을 하기 시작하면서 외국인들이 계속해서 보유주식을 매도하면서 비중을 줄여나가고 있는 모습이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5엑세스바이오6
    기관과 외국인의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는 엑세스바이오 투자자별 매매현황

    이 부분으로 유추를 해볼때 이익실현이 언제끝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보유주식의 비율이 1~2%초반대까지 낮아지는 순간까지는 주가가 상승을 이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종목은 운이좋아서 매수를 했다라고 하면 모를까, 괜히 고점에 위험한 투자를 하지는 않는 것이 여러모로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 어쨌거나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특이하게 급등을 하고 있는 엑세스바이오라는 종목에 대해서 간략하게 주가와 사업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엑세스바이오7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