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20대 대선 날짜 - 후보별(이낙연/이재명/윤석열) 관련주/수혜주(총정리)

반응형

주식투자를 하면서 관련주/수혜주를 알아두어야 하는 것은 사실 싫어도 해야하는 숙명과도 같은 작업입니다. 물론 단발성 이슈로 단기간에 끝나는 테마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고, 몇년에서 수년 변동성을 가지고 움직일 수 있는 테마종목들이 있는데요.

바로 대선 관련주가 그런 것이고, 이중에서 알짜 수혜주를 찾는 것이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선은 5년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은 이들의 지지율이 본격적으로 움직이는 대선전 2년전부터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기 시작합니다. 

20대 대선후보 관련주 수혜주
20대 대선후보 관련주 수혜주

목  차

     

    우리나라의 경우 19대 대선이 '17.5월에 있었기 때문에 20대 대선 날짜는 '22.5월이 임기만료이기 때문에 불과 1년반도채 남지않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지지율이 발표가 되는 것을 항상 모니터링하면서 관련주는 무엇이고 그중에 진짜 수혜주와 대장주를 판별해두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19대 대통령선거(대선) 결과
    19대 대통령선거(대선) 결과

     

    20대 대선 날짜 : '22.3월

    19대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이 되었던 날은 '17.5.9일입니다. 박근혜가 파면되지만 않았어도 '17.12월이였는데 갑자기 파면되는 바람에 '17.5.9일에 당선이 되었고, '17.5.10일부터 임기를 지내게 된 것이지요.

    20대 대선은 임기가 종료되기 약 70일전 수요일에 열리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실제로는 정말 대선까지 1년여정도밖에 남지않은 상황인 것이지요. 대충 계산해본 20대 대선 날짜는 '22.3월 초반이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20대 대선 후보 지지율 : 이낙연/이재명 21.5%, 윤석열 17.5%

    사실 압도적인 지지가 예상이되면 관련주와 수혜주를 고르기가 편한데 지금의 형국은 정말 난전인 상황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현재 지지율('20.10월 기준)이 이낙연/이재명 동률, 그리고 윤석열이 바짝 따라잡으면서 3강구도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중에서 약간의 지지율 변동이 생기면 해당 관련주들이 움직이게됩니다.

    11/2일 대선후보 지지율 - 이낙연/이재명 양강 구도 - 윤석열이 맹추격

     

    차기 대선 3강 재편..이낙연·이재명 21.5%·윤석열 17.2%

    윤석열 검찰총장이 맹렬한 기세로 차기 대선주자 지지율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공동1위를 기록했다. 윤 총장이 10%이상의 유의

    www.sedaily.com

    11/11일 지지율 - 윤석열 1위 등극

     

    윤석열 대권지지율 첫 1위…이낙연·이재명 제쳤다(종합) | 연합뉴스

    윤석열 대권지지율 첫 1위…이낙연·이재명 제쳤다(종합), 김동호기자, 정치뉴스 (송고시간 2020-11-11 10:06)

    www.yna.co.kr

     

    20대 대선 후보(이낙연/이재명/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주식투자를 하는 입장에서 보면 이재명/이낙연/윤석열 3강구도가 그렇게 반가운 상황은 아닙니다. 접전이라는 것은 수많은 종목들이 등락이 수시로 변화할 수 있다라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차라리 2강이나 1강구도였다면 투자의 변동성이 최소화된다는 관점에서 좋을 수가 있는데요. 3강구도로 이러나 저러나 비슷한 상황이라면 해당 관련주들 그리고 그중에서 대표 수혜주들의 경우에는 주가가 급등을 했다가, 급락을 할 가능성이 너무 큽니다. 

    < 3강 후보(이낙연/이재명/윤석열) 관련주/수혜주(총정리) >

    구분 이낙연 이재명 윤석열
    관련주/수혜주 남선알미늄
    남선알미우
    이월드
    SDN
    서원
    디와이
    휴림로봇
    코디엠
    삼부토건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정공
    오리엔탈정공
    YBM넷
    형지엘리트
    형지I&C
    삼보모터스
    인터지스
    프리엠스
    경창산업
    서연
    서연이화
    서연탑메탈
    덕성
    덕성우
    아이크래프트
    제일테크노스
    태양금속
    태양금속우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많은 종목이 각 대선 후보들과 관련지어져 있습니다. 과거에도 정치테마주/관련주와 관련해서 말씀을 드렸지만, 대부분 학연/지연/혈연과 관련이 있기때문에 사업과 연결되어진 테마가 아니기 때문에 주가등락의 흐름을 결정짓는 것은 거래량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수급이 많이 몰리는 종목들을 유심히 보시고, 뉴스기사와 같은 것들을 함께 체크하면서 대응을 하셔야지 큰 손해를 보는 경우를 피할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정치테마주는 주식투자를 하면서 함부로 건드리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는 편이긴 합니다. 변동성에 눈이 현혹되서 갑자기 급락하는 경우에 대응이 정말 어렵기 때문이고, 이후에 다시 회복한다는 보장을 하기가 어렵고, 깡통계좌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이낙연관련주수헤주 #이재명관련주수혜주 #윤석열관련주수혜주 #20대대선관련주수혜주 #정치테마주총정리 #20대대선테마주총정리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