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로 월 1,000만원이 가능하다고?

반응형

제 블로그를 꾸준하게 들어와주시고 있는 이웃분들도 있고, 어느덧 열심히 글을 쓴지도 한참이 지났고, 열심히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위해서 글을 쓰기도 했습니다. 

사실 주식투자에 대한 공부를 하고, 블로그에 대한 연구도 하고 겸사겸사 이런저런 투자도 기회가되면 공부를 하기 위해서 만들었던 블로그이고, 

한달에 20~30만원이라도 광고수익이 벌어지면 좋겠다라고 생각을 했었던 블로그가 커지고 나니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해당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것이 어느정도 목표한 수준을 이루기까지 1년이 넘게 걸렸고,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분들은 블로그만 만들면 수익이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블로그가 검색노출이 잘 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SEO(검색엔진최적화)도 되어야하고, 

글도 정말 유용하게 정보성으로 잘써야하고, 그래야 페이지뷰가 높아지면서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가 클릭될 확률도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만큼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어서 엄청난 수익금액을 광고(애드센스)로 번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그냥 결과물만 보지마시고, 그들이 얼만큼 노력을 했을지를 봐주었으면 하는 생각이네요.

한창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활성화를 시키기 위해서 유튜브를 보던 도중에 리뷰요정"리남"이라는 분의 존재를 알게되었고, 

그분이 블로그로 월 1,000만원이라는 수익을 올렸다는 것을 보고 그분이 신사임당이라는 유튜버와 함께 인터뷰진행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애드센스로 월 100만원 수익 만드는데 5개월이 걸렸어요"

사실 와닿지는 않습니다. ㅎㅎㅎ 제가 1년이 넘어도 100만원이 넘지 않았기 때문에 비교되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제 블로그 이웃중에서는 실제로 저정도의 기간동안 블로그를 운영해서 실제로 100만원을 한달에 벌고 있는 분이 있으니까요.

사실 저 역시나 엄청나게 많은 분석을 해보기도 하고 노력을 해봤지만 그정도의 경지까지 오르지는 못했습니다. 

분석이 쉽지도 않을 뿐더러 정말 세밀한 분석에 시간과 노력이 또 엄청나게 들어가기 때문이지요.

어쨌던 또 다른 유튜버 LEE기자님께서 리남님의 영상에 역시나 그게 가능한지 자극을 받으셔서 여기저기 애드센스로 수익을 낸다는 사람들을 조사를 해보신 것 같았는데, 

일단 수익금으로 국내에서 50만원($500)를 한달에 번다면 상위 40%정도가 되고, 50%의 기준이 한달에 15만원 수준이였습니다. 

그만큼 고수익을 바라는 마음음 정말 꿈과 같습니다. 1,000만원은 국내의 상위 0.1%일 것이고, 대단한 사람일 것이고, 누구든 쉽게 그렇게 되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아니죠. 못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쉽지 않은 이유 - 한국이니까

구글 애드센스 구간별 수익금액

블로그로 돈벌기 1,000만원/월 가능할까?블로그로 돈벌기 1,000만원/월 가능할까?


월 100만원의 애드센스 수익을 만들 수 있다면, 상위 30% 수준
(리남은 상위 0.1%일 것)

그만큼 장벽이 엄청나게 높고, 전국적으로 우리나라에 만들어져있는 블로그 1,600만개 중에그리고 그들이 올린 엄청난게 많은 글들중에서 상위에 노출되서 간택을 받아야하니 얼마나 대단 한 기록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해보니 일반적인 사람의 기준으로써 블로그 하나로 6개월에서 1년정도 꾸준히 운영을 한다면 월 20만원정도는 만들수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렇다면 50%이상의 상위레벨에 포함이 되려면 엄청나게 노력이 들어가는 만큼 그 노력을 분산해서 20만원짜리 블로그를 5개를 만들면 애드센스 수익으로 100만원 수익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1개로 100만원을 벌어들이나, 5개로 100만원을 벌어들이나 그게 그것인 것이죠. 결과적으로 말이죠. 

1개를 100만원짜리로 만들기가 엄청나게 빡시고 정말 고된 시간의 연속일테니 20만원짜리 블로그 5개가 훨씬 이득일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Tip. 고수익 포스팅에 대한 분석 필요

제 블로그만 보더라도 총 600여개의 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수익의 40%가 10개의 포스팅에서 발생을 합니다. 나머지 포스팅은 전혀 수익에 관여를 하지 못하고 있는 포스팅인 것이지요. 

수익형 블로그는 저렇게 수익을 안겨다주는 포스팅을 제대로 분석을 해서 이유가 무엇인지 광고의 배치는 어떠했는지, 

글은 어떤 내용이였고, 어느지점이 클릭을 유도할만한 글이였는지 등등 좀 자세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블로그 방문자 통계 분석 - 구글이 역전하나?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블로그 방문자 통계 분석 - 방문자의 변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