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로 돈벌기!! 제대로 하려면 워드프레스로 하라

반응형

사실 과거에도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2번정도 운영을 했었습니다. 정말 제대로 해보려는 마음을 가지고 도메인도 사고 호스팅서비스를 받아서 1~2년정도 운영을 하기도 했었죠. 물론 애드센스도 승인받아서 운영을 했습니다.

지금처럼 운영을 했었으면 정말 다른 결과가 있었을 것 같다라는 생각, 지금까지 운영을 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재도전을 시작하였습니다.

블로그를 1년반정도 정말 꾸준히 많은 정보를 얻어가면서 노하우를 만들어 놓다보니 제 나름대로의 활성화 방법이라던지 글을 쓰는 방법이라던지 SEO최적화라던지 최적화 노하우가 쌓였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4천~5천 정도의 블로그를 만들었으면 나름 잘 했쥬? ㅎ)

블로그로 돈벌기를 위해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는 시간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수익형 블로그 워드프레스 도전

물론 지금은 5년정도의 시간이 흐르기도 했고, 티스토리라는 편안함에 익숙해져버렸기 좀 더 복잡하고 관리적인 기능이 많이 들어있는 워드프레스를 시작한다는게 부담이기는 했지만 후회하지는 않을 정도로 1년정도는 키워보려고 합니다. 

일단 과거에도 포스팅을 통해서 말씀드리기는 했지만 진정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블로그로 용돈이라도 좀 벌어보기 위해서는 영어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말(한국어)는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언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전세계를 상대로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영어블로그를 운영을 해야하고,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활발하게 이용중인 구글 검색엔진에서 유입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wordpress1
구글 검색엔진에 최적화 되어 있는 워드프레스 설치형 블로그

 

구글에 최적화된 플랫폼 워드프레스

물론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의 유입이 가장 많기는 하지만, 워드프레스를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구글에서 영어로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보시면 대부분 상위에 뜨는 모든 사이트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혹은 사이트입니다. 그만큼 워드프레스는 구글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것이지요.

티스토리보다 관리적인 난이도는 훨씬 높다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아주 복잡한 기능을 사용하고, HTML편집을 복잡하게 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플러그인만으로도 충분히 자신이 원하는 설계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제공되는 플랫폼에 구글에서 최적화 될 수 있는 글의 질을 높여가면서 유입을 늘릴 수 있는 역량만 된다면 세계를 상대로하는 구글 검색엔진의 유입을 통해서 하루에 몇만의 유입은 우습게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되었고, 

상대적으로 외국인들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클릭에 대한 거부감이 낮고, 단가가 높다는 점을 활용한다면 상대적으로 국내에서 운영중인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와 같인 블로그들에 투하되는 노력이라면 돈벌기(수익형 블로그)는 상대적으로 쉬울 것이라고 판단할 수가 있게 된 것이죠.

wordpress2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는 구글에 최적화된 수많은 템플릿들

 

영어로 블로그 운영은 수십억 대 1의 도전

물론 우리나라 5천만명을 기준으로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 이득이냐, 수십억명을 대상으로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 이득이냐는 따져봐야할일이긴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해서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을 만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장착을 한다면 기왕이면 수요가 훨씬 많은 수십억명을 상대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훨씬 이득일 것이라는 이야기 이지요.

유튜브도 컨텐츠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국내만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우리나라에서 상위라고 불리는 유튜버는 글로벌하게 낮은 수치일지도 모르는 유튜버와 비교가 안될정도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고 대단하다고 이야기하지만 해외에서는 그렇게 대단해보이지도 않는 영상을 가지고 유튜브를 하면서, 혹은 그렇게 복잡해보이지도 않고 콘텐츠가 좋아보이지도 않으면서 수백만명의 구독자 혹은 조회수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넘쳐나기 때문이지요.

확실히 요즘 느끼는 것은 영어를 할 수만 있다면, 유창하게 구사할 수만 있다면 글로벌 사이트들을 통해 다양한 수입원을 만들어낼 수 있는 플랫폼이 너무나도 많다는 사실입니다. 

그런면에서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일종의 가교역할을 하는 최적의 블로그라고 생각이 되고, 꼭 영어를 유창하게 잘하지 않더라도 번역기가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영어로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블로그로 돈벌기의 최상위레벨은 영어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지 않을까?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 난이도가 50이라면 워드프레스는 제가 느끼기에 200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IT적인 요소도 많고, 이런저런 관리해야하는 기능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도전해보고 싶은 블로거라면, 특히나 수익형 블로그로 돈벌기를 해보고 싶은 블로거라면 꼭 도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어서 1년정도 운영해 보고, 그 성과에 대해서 말씀드릴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찌쏘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됩니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