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해외 온라인 제휴마케팅 사이트 소개 - 1. 클릭뱅크

반응형

저는 주식투자를 메인으로 주제를 만들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면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도 꾸준히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어필리에이트 온라인 마케팅이 있지만 그 중에서 클릭뱅크로 돈벌기라는 주제로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도 수많은 어필리에이트 사이트들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쿠팡 파트너스, 텐핑, 디비디비딥 등 CPA, CPS를 통해서 판매액의 일정 부분 수수료로 받으면서 부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클릭뱅크(Clickbank)는 세계 1위의 어필리에이트 사이트이고,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아 극소수만이 활용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제대로만 활용을 할 줄 안다면 힘들게 글쓰면서 구글 애드센스에 의존하는 현상이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디지털노마드 나도 할 수 있을까?

 

디지털노마드 나도 할 수 있을까?

사실 예전에 제가 예전에 버킷리스트로 올려놓은 것중에 주식투자를 공부해서 현금 10억원을 만드는 것도 있지만 월 100만원 이상(애드센스로 월 $1,000 이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서 월세를 받..

jjisso.tistory.com


클릭뱅크로 돈벌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필리에이트 사이트와 달리 해외의 사이트를 활용해야한다는 점, 영어를 사용해야한다는 점 등 이런 저런 제약 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클릭뱅크를 시도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주요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클릭뱅크는 해외의 다양한 지식상품을 페이스북이나 구글, 블로그 등을 활용해서 다양하게 홍보를 하고, CPS(Cost per Sale)에 따라 판매수수료를 받는 방식의 사이트 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와 같죠. 

하지만 다른 점은 일단 지식상품이라는 컨셉의 차이가 있습니다. 누군가가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사는 방식인 것이지요. 이는 지역적 특성을 정말 잘 활용한 사례, 온라인이라는 환경을 정말 잘 활용한 사례라고 보여집니다. 

클릭뱅크로 돈벌기 - 클릭뱅크는 무엇이며, 장단점을 알아보자클릭뱅크로 돈벌기 - 클릭뱅크는 무엇이며, 장단점을 알아보자


클릭뱅크 장점 1. 높은 수수료율(50%~75%)

수수료율이 50%라면 $100(12만원)짜리 상품이 판매되었을 경우, $50(6만원)을 수수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라는 것이죠. 75%의 수수료율이라면 9만원의 수익금이 개인에게 들어오는 것입니다. 

다른 판매상품들과 달리 콘텐츠 판매라는 형태는 콘텐츠 생산에 비용이 크게 들어가지 않습니다. 일종의 지식을 판매하는 것과 같은 것인데요. 온라인으로 거래되는 방식으로 인해 유통비용도 없습니다. 

이러한 부가적인 비용들을 다 없애고, 온라인 마케터(어필리에이터)들에게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급속도로 확산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클릭뱅크 장점 2. 영어권 전체 국가 대상 마케팅 가능

일단 우리나라 4천만명을 대상으로 하는 것과 차원이 다른 규모의 타겟들이 존재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센스를 하면서 우리나라 말로 한국만을 대상으로 한다면, 실제 하루에 몇천명의 방문자를 만들어 내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성과 일 것입니다. 

하지만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의 기반 자체가 다릅니다. 연령대로 나누고 특정 지역을 선택한다라고 하더라도, 실수요자가 적게는 수백수천만명에서 수억명까지로 늘어나게되어져 있는 것이지요.

그만큼 시장이 크고 동일한 노력 대비 창출할 수 있는 수익도 크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마케팅시장에서 활동이 가능하다라는 것이지요. 

좁은 공간에 물고기도 별로 없고, 떡밥도 별로 없는 것과 달리, 넓은 공간에 물고기도 많고, 떡밥을 잘 물어주는 고기들이 많다면 금상첨화겠지요. 

클릭뱅크 마켓플레이스 - 다양한 카테고리별 판매상품클릭뱅크 마켓플레이스 - 다양한 카테고리별 판매상품


클릭뱅크의 장점 3. 마케팅 도구 많고, 소요비용 적어

우리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고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 노력하고 하루여 몇시간을 투자해서 글을 쓰기도 합니다. 

물론 SNS를 활용해서 공유기능을 통해서 개인의 공간에 등록을 하고 구매를 유도하지만 쉽지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영어권 사이트, 그리고 글로벌 사이트인 클릭뱅크는 페이스북, 구글 등을 활용해서 적은 초기비용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게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몇시간씩 노력을 들여서 몇개월 몇년동안 글을 쓰는 시간을 비용으로 계산한다면 엄청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도구들을 잘 활용한다면 정말 적은 비용으로 홍보를 진행할 수가 있게되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애드센스에 우리가 클릭을 하면서 100원에서 200원의 수수료를 받고 있는 것을 역으로 생각해보면 누군가는 클릭에 100원에서 200원의 수수료만 지출을 하면서 광고를 하고 있다라는 것이지요. 


물론 다른 디지털노마드들이 올려놓은 고수익자들의 모습만 보고 나도 해봐야지라고 생각한다고 해서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내봐야지라고 접근했다가 몇달도 못버티고 떠나버린 사람도 있을테니까요.

마찬가지로 클릭뱅크에는 장점 아닌 단점도 존재를 합니다. 겉으로 보이는 다른 사람들의 온라인 마케팅 수수료 수익을 보면서 부러워만 할 것이 아니라 그들도 피나는 노력을 했다는 것을 알아두셔야할 것입니다. 


클릭뱅크 단점 1. 영어 사용 필요

일단 클릭뱅크에서 판매할 수 있는 제품들 자체가 모두 영어기 때문에 해외를 대상으로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해야하며, 그들이 어떤 형태로든 들어와서 구매를 하게하려면 영어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클릭뱅크를 제가 하나하나씩 연구를 하면서 설명을 드리기는 하겠지만 온라인상에 나와있는 번역기만을 사용하더라도 충분히 내가 원하는 광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단점은 해소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의 사용에 제약이 없다면 좀 더 다양한 접근방법을 고민해 볼 수 있을 것이고, 해외 온라인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에 대해서도 활용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페이오니어 - 클릭뱅크 계좌 연동 사이트페이오니어 - 클릭뱅크 계좌 연동 사이트


클릭뱅크의 단점 2. 해외 계좌의 연동 등 복잡

일단 클릭뱅크가 내 계좌에 직접 쏴주지는 않습니다. 한국이기 때문이지요. 클릭뱅크를 통해서 페이오니아라는 특정 계좌중계 사이트를 통해서 연동을 시켜놓아야 합니다. 

이 과정이 제가 해본봐로는 상당히 복잡했습니다. 일단 영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영어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설정을 해야하는 것이 상당한 부담이였고,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돈벌기 참 쉽지 않다라는 생각을 하시게될 것인데요. 영어도 그런데 초기셋팅에 복잡도까지 있다보니 쉽사리 접근하기도 어려워지네요. 

구글 애드센스 외화계좌를 사용하신다면 해당 계좌를 페이오니아에 연결하고, 페이오니아 계좌를 클릭뱅크에 연동하는 구조입니다. -_-;;; 말만들어도 복잡하네요. 


클릭뱅크의 단점 3. 경쟁자도 많아

위에서 이야기한 2번 장점의 반대되는 이야기 인데요. 수요가 많은 만큼 시장이 큰 만큼 엄청난 경쟁자들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다행일지 불행일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클릭뱅크를 알고서 실제 실천에 옮기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은 것이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 

어쨌거나 해외 온라인 마케팅이고, 일단 미국에서 성행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점차 영어권 모든 국가에서 이를 알고 사용하게 된다면, 내가 홍보하는 광고가 수억명의 사람들 사이에서 얼마나 효과를 발휘할지는 의문이긴 합니다. 


어떤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제휴 마케팅)이건 간에 단기간에 고수익을 낼 수는 없습니다. 그만큼 노력이 필요하고 많은 연구가 필요하고, 시간 또한 투자가 됩니다. 

가끔 시작하자마자 고수익을 바라는 분들이 있는데, 정말 가만히 앉아서 돈만 벌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블로그 애드센스건 뭐건 시장을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세상에 많은 정보들이 존재하지만 자기껏으로 만드는 것 또한 자신의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릭뱅크에 대한 연구를 저는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이상으로 [1편 - 클릭뱅크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란?(= Influencer Marketing)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