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

반응형

아직도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만들고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바야흐로 유튜브의 시대라고 해서 미디어 콘텐츠로 많이 넘어가는 추세이긴 하지만 검색엔진이 살아있는 이상 문자에 의한 콘텐츠도 꾸준하게 생성되고 양산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정말 많은 블로거들이 포럼이건 카페건 어디건 블로그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학습하고, 본인의 블로그에 실험을 하고 있지만 진짜로 성공적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방문자 늘리기를 힘들어 하는 다수의 블로거들

그리고 아직도 수많은 사람들이 블로그가 활성화가 되지 않고, 방문자가 전혀 유입이 되지 않는다는 에로사항을 이야기하면서 고충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방문자늘리기1
아직도 포럼을 보면 수 많은 사람들이 방문자를 늘리는 것을 어려워하고 있다.

저는 제가 대단한 블로거는 아니지만 그래도 제가 1년이상 운영하면서 블로그를 활성화 하기 위한 방법,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단편적으로 연재를 해서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1년이 경과한 시점에서 보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은 바로 장기적으로 조회가 될 수 있는 글이 많아야 꾸준히 성장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1일 1포스팅도 나오고 SEO최적화도 나오고 키워드 이야기도 나오고, 이슈포스팅도 나오고 하지만 무엇보다도 스테디셀로로 팔리는 글이 꾸준하게 방문자를 유입시키면서 성장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최근에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 폐지 이슈등도 생기면서 이슈를 중심으로 포스팅해서 단기적인 방문자 유입량을 늘리면서 운영하던 블로거들이 적지 않게 타격을 받았죠. 어찌보면 언젠가 예견된 상황일 것입니다. 

블로그방문자늘리기3블로그방문자늘리기3
내 블로그에는 매월 2,000~3,000의 조회수(하루에 100명 수준)로 검색이 되고 읽혀지는 포스팅이 다수 있다.

 

무조건 많은 글을 쓴다고 방문자가 늘어나지는 않는다!!

사실 우리가 검색엔진을 100%이해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어떤 글을 써야 노출이 될 수 있을지, 그리고 노출이 된다면 어떻게 써야 상위에 뜰 수 있을지에 대해서 그 누구도 정확하게 이야기를 해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1년을 넘게 블로그를 하더라도 아직도 하루 방문자가 100명도 안되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며, 중도에 포기를 해버리거나 의욕적으로 시작했다가 유야무야 방치되는 블로그가 되기도 합니다. 

방문자의 통계를 잘 분석해보라고 이전에도 수없이 많은 분석 글들을 올리면서 다양한 연구를 저는 스스로 진행을 했는데 저 역시나 500여개의 글을 발행을 했지만 제대로 검색이 된다라고 생각되는 글은 10%도 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블로그방문자늘리기4
하루에 방문자가 1회조차 기록하기 힘든 블로그 글들이 다수 있다.

물론 저같은 경우에는 방문자가 있건 없건 일단 제가 필요로 하는 글들을 작성을 해서 기록관리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을 하지만 다다익선이라고 기왕 쓰는 글에 방문자가 많이 유입되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또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특히나 자신의 글의 대다수가 상위에 노출되거나 해서 유입이 많아야 비례해서 광고수입 등 절대량이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더욱 많이 신경을 쓰게될 것입니다. 

 

블로그 운영 후, 3~4개월 통계 분석을 해보면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제가 제시를 하는 방법은 일단 아래와 같습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실험정신을 가지고 도전하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이지요. 지금 블로그를 활성화 시킨 분들도 다양한 글을 써서 운(?)이 좋아서 활성화가 되고 한 것이지 명확하게 설명을 하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블로그방문자늘리기5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 - 의외로 쉽다.

방법 설명
1. 3개월간 100개의 글을 정성들여서 써본다 일단 자신이 정성들여서 노력해서 사람들이 잘 정리했다라고 생각될 정도의 글을 100개는 시도를 해봐야합니다. 
2. 3개월간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는 글의 유형을 파악한다. 노력이 들어간 글이라면 100개 중에 5~10개의 글이 지속적으로 3개월간 노출되고 방문자 유입이 생겨야 합니다. 
3. 파악된 유형의 글의 제목과 내용의 키워드를 매칭해본다. 해당 글의 제목과 내용의 패턴대로 다음 글을 쓸 때 반영을 해서 포스팅을 작성을 한다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사실 SEO최적화의 내용에는 문맥, 키워드, 방문자 체류시간, 페이지 로딩속도 등 너무도 많은 것들이 있는데 이런걸 하나하나 모두 신경쓰면서 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일반적인 사람들 누구라도 할 수 있는 블로그에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방법이 가장 단순하면서 무식한 방법이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히 얘기하면 [열심히 써보고 그중에서 잘된 글을 따라서 똑같이 쓰라]라는 것입니다. 위에 제가 제 블로그의 글에 방문자 통계를 보여드렸지만, 꾸준하게 방문자를 기본빵으로 가져다주는 글이 많은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마 위 방법대로 본인의 방문자 통계를 분석해보다 보면 분명 눈에 보이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이슈포스팅으로는 일시적인 방문자 유입만 있을뿐이고 에너지 소모가 너무 많으며, 언제나 통용되고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지식에 해당하는 글들이 위와 같이 지속적인 방문자 유입을 블로그에 가져다 줄 것이라는 것을 말이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