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쿠팡 파트너스 수익 생기네?

반응형

저는 이런저런 실험을 많이 해보고 있는 사람중에 하나인데, 특히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광고루트로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것들을 실험을 해보고 있습니다. 

일단 가장 많이 알고 계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가 있을 것이고,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애드핏과 데이블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거기에 다양한 어필리에이트 사이트에 대해서도 제가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쿠팡 파트너스는 광고를 클릭해서 누군가 쿠팡에서 구매를 하게되면 일정부분의 수수료(커미션)을 제공해줌으로써 게시자가 수익을 만들수 있는 구조의 부업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③

 

쿠팡 파트너스 -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③

기본적으로 알고 계시는 다양한 광고(구글 애드센스, 다음 애드핏, 네이버 애드포스트, 데이블 등)이외에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하나씩 소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링크포스트에..

jjisso.tistory.com

저는 지금의 메인블로그 하나(1일 1포스팅)와 서브 블로그 2개(1개월 1포스팅, 생각날때 포스팅)로 운영중인데요. 서브 블로그에 쿠핑 파트너스를 개재하고 테스트를 진행하던 중 수익이 발생을 했습니다. 

그래서 첫 수익이 생긴만큼 분석을 안해볼 수가 없더라고요. 상대적으로 수익률이나 효과성이 높은 것을 중심으로 사이트의 광고정책을 개편을 해야하니까요. 

 

쿠팡 파트너스로 대박 수익을 내고 있는 사람들

그런데 왠걸 쿠팡 파트너스도 제대로만 활용을 한다면, 구글 애드센스를 능가하는 수익을 가져올 수도 있다라는 것입니다. 

보통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은 누군가 내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10만원의 매출(상품구매)을 올리면 3%정도(3천원)의 수수료를 받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얼마나되느냐가 관건이긴 하지만 이는 누군가 광고노출대비 클릭하는 확률로 생각을 해본다면, 굉장히 높은 수익률입니다.

한마디로 쿠팡 파트너스를 제대로 잘 활용하면 상대적으로 다른 어떠한 광고보다도 효과성이 높다라는 것이지요. 

쿠팡 파트너스 된 되네~ 한 방이 있는 수입원

광고 효율성을 높이자!!

저는 주식투자를 메인으로하는 지금의 블로그 이외에 거의 방치수준이긴 하지만 다른 주제로 블로그를 2개더 만들어서 생각날때마다 운영하면서 이런저런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컨 블로그의 방문자가 일평균 100~150명 수준인데요. 해당 블로그에는 쿠팡 파트너스의 링크를 연결해서 제품 리뷰를 하면서 진행하는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의 애드핏 수익은 2,000원남짓입니다. 물론 애드센스로 달아두어서 $11(약 1.2만원)의 수익이 추가로 나고 있고요. 그런데 얼마전 쿠팡 파트너스가 수익이 발생을 했습니다. 근데 수익이 헉!! 

좌) 쿠팡 파트너스 1개월 수익,     우) 카카오 애드핏 1개월 수익

일단 카카오 애드핏은 잘 아시겠지만 노출만으로도 광고수익이 발생을 하고, 클릭으로 추가적인 수익이 나오지만 단가도 낮고 정말 티끌모아티끌입니다. 메인 블로그에서 하루에 4천원정도 벌어본적이 있지만 그 때 일시적으로 방문자가 폭발을 해서 6,000view가 발생을 했었을 때 입니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너무 많은 광고는 블로그의 피로도를 높입니다. 사실 주제와 관련없는 광고들로 인해서 사이트 안에서 방문자들이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밖으로 내보내는 행위에 대한 대가를 받는 것이지요. 

그래서 생각을 해봤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은 상황이 되는 것인데요. 구글 애드센스는 비할바가 못되기 때문에 카카오 애드핏하고 쿠팡 파트너스만 비교해보겠습니다. 

찌쏘의 세컨 블로그 - 영어먹기리뷰

 

[찌쏘]'s 영어먹기리뷰

40대에 영어공부 마스터하기, 잘먹고 잘살기

ticktick-blog.tistory.com

<카카오 애드핏 vs 쿠팡 파트너스>

  광고수익전환율 1개월 수익금 광고갯수 효과성/실효성
애드핏 0.07% 2,017원 4개 2점
파트너스 0.7% 2,130원 1개 6점

* 광고수익전환율 : 노출대비 수익으로 전환되는 광고의 비중
* 효과성/실효성 : 광고갯수와 노출피로도 가성비 등을 고려한 종합 점수(10점 만점은 구글 애드센스 기준)

너무 많은 광고는 블로그에 좋지가 않습니다. 적당한 시점에서 한 번씩 터져주는 광고가 아주 유익하고 유용한 것이지요. 

그런면에서 쿠팡 파트너스는 1개의 상품 기획전 링크만 걸어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유로 구매가 일어났는지 모르겠지만 본인이 때마침 필요한 것이 행사를 했을 가능성이 높다라고 보여집니다. 

그런데 쿠팡 파트너스는 그 한 방이 한달 내내 4개의 광고를 붙여놓았던 카카오 애드핏의 수익을 그냥 앞질러버릴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누군가 5만원을 구매를 하면 대략 1,500원의 수익이 떨어지게 되는 구조니깐요.

물론 정말 전문적으로 운영을 해서 엄청난 수익을 내는 분들은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이웃님중에서도 리뷰를 중심으로 큐텐까지 하시면서 대단한 수익을 남기고 계시니까요. 

사람들은 어떤 제품을 살 때 이제는 스마트폰을 들고 사람들의 사용기나 리뷰를 많이 참고합니다. 만약에 리뷰를 정말 메인 카테고리로 삼고 계시는 분이라면 전략적으로 글을 쓰고,

쿠팡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조를 잘 설계(쿠팡 파트너스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는 구조)하고, 글을 잘 쓰신다면 큰 수입원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되네요.

혹시 이글을 보고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을 하시려는 분이 있다면 추천인 ID : AF0351491 를 넣으시면 1개월간 +1%의 판매수익을 

< 쿠팡 파트너스 부업으로 월 300만원 수익? >

월 수익 300만원을 찍은 비즈로구백구님의 유튜브 블로그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