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쿠팡 파트너스, 텐핑, 디비디비딥 수익 생기네


요즘 주식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블로그와 관련된 포스팅을 많이 쓰고 있는 상황인데요. 쿠팡 파트너스, 텐핑, 디비디비딥 등 전혀 기대를 하지 않았던 어필리에이트(제휴 마케팅) 사이트에서 수익이 발생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블로거 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중심으로 광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열을 올리고 있는데, 이러한 광고들은 CPC(Cost per Click)이라고 해서 클릭이 발생하면 광고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쿠팡 파트너스, 텐핑, 디비디비딥은 CPS(Cost per Sale), CPA(Cost per Action)로 누군가 해당 링크를 타고 가서 제품을 구매하거나, 가입등의 행위가 이루어져야 수익이 발생하는 것들로 상대적인 수익률은 높을 수 있으나, 현실화 되기는 쉽지 않은 구조를 가진 블로그 수익원이죠.

텐핑 -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① - 1년에 6억을 벌었다고?

쿠팡 파트너스 -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③

그래서 저는 제 블로그가 잡블로가 될 것을 우려해서 일단 관련이 없는 주제에 대해서는 하지 않고 관련이 있는 것들에 대해서만 한두개 정도 해놓고, 주로 제 의견이 들어간 글을 주로 썼었는데요.

제휴 마케팅 수익 공개제휴 마케팅 수익 공개


갑자기 생긴 수익 6만원

의도치도 않게 각각의 플랫폼에서 수익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일단 아래는 지금까지 각각의 전체 수익입니다. 총 6만원의 수익금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구분 쿠팡파트너스 텐핑 디비디비딥
관련글 2개 2개 2개
수익 2,829원 14,202원 43,000원
합계 60,031원

일단 텐핑하고 디비디비딥(DBDBdeep)의 경우에는 주식과 관련된 정보제공 사이트의 링크를 걸어서 만들어서 지금의 블로그에 활용을 했고,

쿠팡 파트너스 같은 경우에는 세컨 블로그에 제품에 대한 리뷰를 하면서 링크를 걸어두었는데요. 사실 모두 방치수준이고 그냥 수익나면 좋고 아니면 말고 형태의 글이였는데 운이 좋아서 수익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는 제가 링크를 걸어둔 제품에서 판매가 일어난 것은 1건이고 나머지 1건은 기획전 링크를 타서 자신이 구매하려고 했던 장바구니에 있는 것을 구매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실 외국에서는 이런 링크를 타고 구매를 하거나 하는 행위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제휴 마케팅)이 큰 수익을 벌게 해주고 생업으로 운영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기도 한데,

우리나라에서도 일단 구매가 발생을 하는 것이 있기도 한 것 같습니다. 내역을 보면 좀 가슴아프기도(?) 한데요.

쿠팡 파트너스 구매내역쿠팡 파트너스 구매내역텐핑 수익금 내역텐핑 수익금 내역디비디비딥 수익금 내역디비디비딥 수익금 내역

왜 안타깝냐면 텐핑이나 디비디비딥의 경우 큰 수익금을 가져다 준 것이 주식과 관련된 기관의 마케팅 글이였는데, 정말 절박한 심정에서 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때문입니다. 

게다가 요즘같이 주식시장이 완전 코로나이슈로 망가진 상황에서 이런 수익금이 발생하는 것은 그만큼 깡통계좌가 된 분들이 많다라는 이야기로도 해석이 될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제가 하려던 이야기는 쿠팡 파트너스나 텐핑, 디비디비딥 등 CPS, CPA기반의 제휴 마케팅도 활용을 잘하면 꽤 괜찮은 수익을 안겨준다는 것이였습니다. 

일단 단가가 센 CPS, CPA의 경우, 저의 경우로 보자면 지금 위에 보시는 것처럼 텐핑은 한방에 9,000원짜리가 있고, 디비디비딥 같은 경우에는 14,000원짜리가 있듯이 기본 단가자체가 구글 애드센스 몇백원과는 일단 비교가 안될 정도로 큽니다.

물론 블로그의 거의 대부분의 글들이 저런 것들로 쓰여져 있다면, 그 자체가 저품질 블로그이고 유입이 될 확률이 낮겠지만, 중간중간 이벤트 성격으로 조금씩 넣어서 활용한다면 알토란 같은 수익을 안겨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나 요즘 쿠팡파트너스를 통해서 제가 뭔가 새로운 수입원이 될 수 있겠구나라고 느끼고 있어서 세컨 블로그에다가 많은 실험을 해보려고 합니다. ^^ 

블로그를 통해서 돈벌기를 생각하시는 분이고, 용돈이나 꽁돈(공짜돈)을 벌어서 그나마 재미를 느끼실정도의 수익금을 목표로 하신다면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수입원이 아닌가 생각하네요.


하나의 광고 플랫폼 활용하기도 쉽지 않아

많은 분들이 우리가 알고 있는 광고들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카카오 애드핏, 데이블, 텐핑, 쿠팡 파트너스, 디비디비딥 등 엄청나게 많은 것들을 활용하고 계실텐데요.

한 개의 플랫폼도 제대로 활용해서 수익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아마 블로그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뼈저리게 느끼고 계실꺼에요. 한달에 $100(10만원)은 커녕 1만원도 못벌고 계시는 분이 대다수일 것입니다. 

잘 생각해보십시오. 조금만 노력하면 $100의 수익금을 만들기는 쉽지만 $1,000의 수익금을 구글 애드센스로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로 $100(10만원), 쿠팡 파트너스로 10만원, 기타 등등으로 10만원씩 모아서 100만원($1,000)를 만드는 것이 상대적으로 더욱 쉬운 방법일 것입니다.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 대비 효과(ROI)를 생각해 보십시오. ^^

 쿠팡 파트너스 가입시 추천인 ID : AF0351491
  1%의 추가수수료를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Visitor : 2,125,378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