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수익형 블로그(전업 블로거)의 애드센스 수익은?


요즘 애드센스는 거의 신경쓰지 않고, 주식투자에만 올인을 하면서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을 하고 있었는데요. 오랜만에 애드센스 포럼을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거기에 많은 분들이 자신의 수익을 공개하는데요. 정말 넘사벽인 분들이 최근에 좀 많이 보였습니다. 어떻게 그렇게나 많은 수익을 광고로 벌어들일 수가 있는지 대단하기만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하루에 90만원($900), 140만원($1400) 등 돈벌기가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한 모습 감탄을 금치 못했는데요. 도대체 이런 분들은 어떻게 수익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일까요? 

(전업 블로그의 수익공개 이미지는 도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글로만 적어둔 점 양해바랍니다. 궁금하신분들은 애드센스 포럼에서 수익공개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adsenseforum.co.kr/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

애드센스 포럼, 블로그 티스토리 사이트 및 유튜브 애드센스 사용자 모임 커뮤니티 포럼

adsenseforum.co.kr

여기에는 애드센스 수익 뿐만아니라 애드핏이나 애드포스트에 대한 수익공개도 가끔 보이는데요. 애드핏으로 하루에 몇만원씩 만드는 분들까지 정말 대단한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포럼에 이분들의 블로그가 무엇이고, 주소를 찾아서 들어갈 수가 없는 익명의 구조이기 때문에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게시글을 통해서 유추해본 내용을 몇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전업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 공통점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하루 10만원이상)의 공통점

일단 게시글들을 하나하나 다 읽어보면서 수십개의 글에서 어떤 노하우라도 찾을 수 있을까 싶어서 살펴본바에 의하면 이들의 공통점은 약 3가지정도로 압축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전업으로 생계형 블로그를 운영
  • 4개 이상의 블로그를 장기간(3년이상) 운영
  • 월 페이지뷰 약 60만(하루에 약 2만)

일단 월급이상을 벌고 있는 분들을 기준으로 추려보자면 위의 3가지 조건이 공통적으로 포착이 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로 한달에 500만원정도 벌고 있는 분들말이죠.

이들은 대부분 전업으로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수익형 블로그가 어느정도 만들어져서 전업으로 전환한 것인지, 아니면 전업을 선택하고 나서 수익이 많이 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물론 블로그만 운영을 하는지 어떤지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일단 엄청나게 많은 글을 발행하고 있는 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 

보통 전업으로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엄청나게 많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이되며, 그만큼 포스팅할 소재를 많이 보유한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장기간 정성스럽게 투자한 결과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

하루에 많게는 5개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으로 보여지고요. 이들은 주제별로 블로그를 3~5개정도는 기본으로 나누어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브랜딩하라 - 충성고객을 늘리자!

 

블로그를 브랜딩하라 - 충성고객을 늘리자!

안녕하세요 <찌쏘>입니다. 요즘 재미있는 일이 생겨서 몇글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제가 주식투자를 메인주제로 그리고 블로그로 돈벌기라는 서브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잡다한 정보는 그냥 디저트 정도로..

jjisso.tistory.com

 

한마디로 잡블로그를 만들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특정 주제로 블로그를 키워서 매일 발행을 하지 않더라도 상위에 노출되는 게시글이 많아진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적은 시간투자로 유지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생각해보십시오. 매월 3000번(하루에 100번)씩 고정적으로 조회가 되는 포스팅이 100개가 있다라고 한다면 매일 10000명이 방문할 수가 있게되는 것입니다. 

4개의 블로그에 글을 하나씩만 발행한다고 하더라도 4시간은 소요가 될텐데요. 어쨌거나 정말 대단한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50만뷰를 한달에 만들어낸다라는 것은 그만큼 조회가 잘되는 글들이 많다라는 것이겠지요.

블로그의 주제가 명확해야 좋다라는 것은 예전에 제가 블로그 관련 포스팅을 해놓은 것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장선상에서 말씀드리면 적은 노력으로 블로그가 유지가 되려면 그만큼 검색상위에 노출되는 양질의 포스팅이 많이 있어야한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누가 검색을 하더라도 상위에 노출이 되어서 일단 유입이 되어야하고, 유입이 되고나면 내 블로그 안에서 놀다갈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조금이라도 광고에 대한 클릭률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블로그를 하기로 마음먹었고, 특히나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로 결심을 했는데.. 1년이 지나도 방문자수가 100명 혹은 그이하로 발생을 하고 있다면, 본인의 블로그 운영방식에 대해서 잘 생각해봐야합니다. 

제 자랑은 아니지만 세컨 블로그로 만들어 놓은 지 얼마되지 않았고, 글도 아주 가끔 가뭄에 콩나듯이 작성하고 거의 방치를 해놓고 있는데, 하루에 150명정도가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안했는데 말이죠.

전업으로까지 우리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월급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이 아니고, 용돈벌이라도 해보겠다라고 생각한 분들이 있는데 앞서 말씀드린 상황이라면 심각하게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지속적인 수익 상승이 가능하다

 

블로그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지 못하면 고수익내기 어려워

아주 기본적인 루틴입니다. 내가 글을 열심히 잘 써야하고, 이 글이 검색 상위에 노출되어야하고, 그래야 방문자 유입이 생기고, 그래야 내 블로그에서 광고를 클릭할 것이고,

내 블로그에 다시 찾게해야 꾸준하게 성장할 것이고, 그러는 와중에 좋은 포스팅들이 많아지고 등등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지요.

SNS로 백날 홍보하고 해봐야 그때뿐입니다. 이러나저러나 일단 애드센스로 많은 수익을 벌고 싶다면 많은 방문자가 필요하고 그런 방문자는 대부분 검색유입으로 들어올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내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이되어야 한다라는 것입니다. 

그런 글들이 많이 쌓이면 애드센스건 혹은 CPA포스팅 등이건 어떤 형태로건 광고수입이 엄청나게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요.

만약 특정주제 그런거 잘 모르겠고, 재방문이 아니더라도 일회성으로 들어오더라도 다다익선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수천수만개의 글을 써서, 어떤 검색어로든지 들어올 수 있도록 만드는 것도 방법일 것입니다.

다양한 관심사를 갖고 있는 그 어느누군가가 한번이라도 들어올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도 개노가다지만 방법일 수 있습니다. 

전업 블로그와 같은 고수익에 대한 환상을 버려라!!

 

전업이 아닌 부업(용돈벌이)로 애드센스 수익이 월 50만원만 나와도 대단한 것

어쨌거나 부업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전업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벌어들이는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절대로 따라가기가 쉽지 않은 구조입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유튜브건 블로그건 시작을 하시는데, 너무 큰 환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서 몇 글자 적어보았습니다. 

꾸준하게 2년만 잘 운영해보십시오. 월 50만원의 광고수익이 월세처럼 들어오는 수익형 용돈벌이 블로그를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를 잘 운영하는 방법

 

블로그를 잘 운영하는 방법

사실 블로그를 잘 운영하는 방법을 제가 작성을 해도 되는지 모르겠고 조금은 부끄럽습니다. 왜냐하면 주변에 너무 대단하신 블로거님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태호님(http://blogger.pe.kr/), 스타일러스님(ht..

jjisso.tistory.com

반응형


Visitor : 2,165,564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