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내 순위는?

반응형

시간은 정말 빨리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제 스스로의 실력검증을 위해서 제가 올해 시도하고 있는 것이 2가지가 있는데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실전모의투자와 실전투자대회 참가를 통해서 공부한 결과에 대한 시험을 본다고 할까요?

어쨌거나 공부한 만큼 실력이 향상되었는지 검증을 하는 것도 있지만, 아직 대규모의 투자금을 굴릴정도의 자신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자신감을 갖고자 시작하는 것도 있습니다. 

[ 찌쏘의 2020년 실력검증 계획 ]

2020년 실력검증계획 세부 내용
1. 실전모의투자 진행

1주일 단위 조건검색식 발굴종목 투자
- 1월 5만원씩 4개 주식종목
- 2월 6만원씩 4개 주식종목
- 3월 이후~ 수익금에 따라 종목당 투자금액 조정

2. 실전투자대회 참가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영웅전 1백 리그 참가
타사 실전투자대회 개최시 1백 리그 참가 예정
(개인적 판단하에 5백 리그 참가로 상향)

실전모의투자는 제가 매주 포스팅을 하면서 기록관리를 하려고 하기 때문에 차치하고, 이번에 하려고 하는 이야기는 실전투자대회 참가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키움증권투자대회1
키움증권에서 실전투자대회가 진행중이다 (2/3~3/20)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참가(1백 리그) 중인 찌쏘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개최 및 참가신청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개최 및 참가신청

사실 제가 이런 대회에 참가를 해본적이 없는데, 정보를 듣고서 한 번 참가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몇가지 실전투자대회 참가의 이유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마지막에 다뤄보기로 하고 키움증권에서..

jjisso.tistory.com

제가 과거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저는 키움증권에서 개최하는 실전투자대회(영웅전)에 정말로 말뿐이 아닌 참가를 해서 진행중에 있습니다. 

저는 큰 금액은 아니지만 1백리그(100만원)에 참가했습니다. 가장 작은 금액으로 참가할 수 있는 리그이기도 했고,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너무 큰 금액으로 굴리다보면 제 흐름대로 투자를 하지 못하고 뇌동매매나 충동매매를 하게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1백리그로 참가했죠.

어찌보면 경쟁이 가장 치열한 리그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너도나도 참가하는 리그가 1백리그인 것이지요. ㅎㅎ

키움증권투자대회2
키움증권 참가현황 정보 - 리그별 참가자 및 수익현황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가 참가한 주식 1백리그는 4,894명이 참가를 했고, 역시나 폭락하는 장을 버티지 못하고 대부분이 마이너스 수익을 만들어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1백리그 뿐만 아니라 다른 리그도 실상은 마찬가지입니다. 약 30%정도만이 수익을 내고 있는 상황으로 대부분 폭락 하면서 마이너스 수익을 기록중이지요.

 

스캘퍼들의 잔치가 된 투자대회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진행현황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진행현황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제가 이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실력검증을 위해 키움증권에서 개최하는 실전투자대회에 참가하겠다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아직 대회가 진행중이고, 3월31일까..

jjisso.tistory.com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참가를 하였고, 고수들은 정말로 대단한 수익을 만들어내고 있다라고 중간에 한 번 말씀을 드리긴 했는데요.

모든 리그에서 스캘퍼들이 전쟁을 펼치고 있으며, 어찌보면 이렇게 불안한 장세속에서 스캘퍼가 두각을 나타낼수 밖에 없는 환경이라고도 생각이 됩니다. 

위의 진행현황에서 말씀을 1백리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분을 보면 어찌 1,200%의 수익을 내신건지 정말 경의를 표할정도로 밖에 설명이 안됩니다. ㅎㅎㅎ 그것도 불과 1개월도 안된시점에서 말이죠. 

 

내 순위는 87위 (상위 1.8%)
- 투자금 107만원 + 수익금 56만원(+52.5%)

제 순위는 현재 87위 입니다. 4,894명이 참가를 한 1백리그에서의 순위인 것이지요. 저도 이렇게 높은 순위가 나올꺼라고 예상도 못했습니다. (아! 위의 다양한 정보는 실전투자대회에 참가한 사람들만 확인이 가능한 정보들입니다. ^^; )

제가 보기엔 2/23일에 상한가를 한번 먹고 단타로 몇개종목 투자해서 수익금을 벌어들인 것이 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전까지는 상위 10%정도의 순위였습니다.

키움증권투자대회4
찌쏘의 현재 순위 87위 (상위 1.8%)

나름 투자대회에 참가를 하면서 정말 많은 매매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일단 제 기본적인 전략은 수익이 나면 무조건 처분한다라는 전략으로 진행이 되었고, 분산투자를 했다라기 보다는 금액 전체를 시세 분출이 예상되는 종목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제 약 1개월 정도의 투자가 진행된 것이고 앞으로 1개월정도의 대회기간이 남아있기는한데, 사실 지금의 수익률로도 너무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욕심이란게 끝이 없듯이, 대회 종료까지 수익률 100%정도는 만들어봤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지금부터 하루에 조금씩만 수익을 내더라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키움증권투자대회3
찌쏘의 순위표와 81위에서90위 참가자들

보시면 지금 80위쯤에 등재되어있는 분들의 수익률이 거기서 거기입니다. 여기서 조금더 올리면 50위까지도 충분히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상금은 10등까지만 주지만 지금의 기록이 나중에 제 자신을 어필하는 경력사항으로 큰 업적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전업투자자가 미래에 퇴직하고 되고 누군가에게 강의를 하거나 블로그를 하거나 유튜브를 하거나 할 때 말이죠.

여러분들도 주식공부를 1년정도 해보고 거의 매년 각 증권사에서 투자대회가 있을 것인데, 참가해서 자신의 실력을 검증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유튜브 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ㅎㅎ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