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도움받기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진행현황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제가 이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실력검증을 위해 키움증권에서 개최하는 실전투자대회에 참가하겠다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아직 대회가 진행중이고, 3월31일까지 대회종료가 약 1개월정도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정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회가 시작한지 불과 1개월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각 대회 상위에 랭크되어있는 투자자들의 수익률이 어마어마하여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스윙투자자이다보니 단기간에 이렇게 큰 수익률을 낸 사람들을 보면서 그들의 매매기법을 배우고싶고, 따라하고 싶다라는 생각, 스킬을 훔치고 싶다라는 생각을 갖게되었네요.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를 참가하면서, 기간이 정해져있다라는 생각때문에 확실히 뇌동매매와 충동매매도 하게되고, 전략적인 접근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였습니다. 

본인의 매매기법이 정말 몸에 확실하가 베어있는 사람이 아니고서는 상위에 랭크되기는 힘들 것 같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리그별 상위 5명
> 1백리그 1위 515%(대회 3주 경과)

일단 1억/3천/5백/1백 클럽을 기준으로 얼마나 상위에 랭크된 분들이 누구이며, 수익률은 얼마인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1억 클럽입니다. 

어마무시한 금액을 투자함에도 불구하고 3주에 벌써 100%이상의 수익을 기록한 사람이 3명이나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150%면 1억을 넣어서 1.5억원을 벌어들였다는 것입니다.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1억클럽) 상위 수익률 5명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1억클럽) 상위 수익률 5명

일단 1억클럽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안식님은 스캘퍼로 보여집니다. 2/18일 매매내역을 제가 확인해본 결과 분할 매수매도를 포함해서 하루에 무려 1,500번 가량을 거래하였습니다.

정말 거의 하루종일 주식창을 바라보면서 1%~2%가량을 순식간에 먹고 나오는 거래를 어마무시하게 하고 있었습니다. 

1개의 종목에 매수가 들어갈때 100번의 거래가 분할매수 분할매도가 이루어진 것을 보면 거래량이 폭발적인 주식종목을 10~15개정도 정해놓고 돌리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다음은 3천클럽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는 bjj님으로 역시나 스캘퍼였습니다. 일단 투자종목숫자는 10~15개정도로 비슷했습니다.

다만 1억클럽의 안식님과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3천이라는 1억보다는 낮은 투자금으로 인해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노리고 거래가 되었습니다. 3~4%가량입니다. 

2/18일을 기준으로 총 500번정도의 거래가 있었으며, 누적수익률 1위(330%)를 달리고 있는 bjj님 대단합니다. 3천만원으로 330%면 원금제외하고 수익금액만 1억 가까운 돈이 된 것이네요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3천클럽) 상위 수익률 5명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3천클럽) 상위 수익률 5명


다음은 좀더 과감해질 수 있는 5백클럽과 1백클럽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투자대회에서 상대적으로 과감한 투자가 많이 이루어지는 리그이기때문에 보는 재미도 쏠쏠한 것 같습니다. 

제가 투자대회를 참가한 목적은 참가를 하게되면 투자상위에 있는 분들의 매매스타일을 보고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나중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백클럽에서의 수익률은 3천클럽에서의 수익률과 별반 다르지 않은 상황이였습니다. 제 생각에는 최근 갑자기 폭락한 장세로 인해서 조금 빠진것이 아닌가 생각되고요. 

5백리그의 1위는 찬차니, 1백리그의 1위는 김바이러스TV님이였습니다. 각각 349%, 515%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5백클럽) 상위 수익률 5명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5백클럽) 상위 수익률 5명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1백클럽) 상위 수익률 5명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1백클럽) 상위 수익률 5명

찬차니님은 확실히 과감하게 기회가 왔을때 큰 수익률을 올리려는 매매가 종종 보였습니다. 어떤 종목들을 매매했는지는 정리하자면 좀 길기 때문에 .. 

일단 7~8%의 수익을 가져가는 종목들도 많이 보이기도 했고, 역시나 스캘퍼로 약 1,100번의 거래를 시도하였습니다. 

의외였던 것은 100만원 클럽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김바이러스TV님이였습니다. 100만원클럽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거래횟수가 적었습니다. 300회정도 되는 것으로 보여지고, 정말 많은 종목을 투자하는 것이 특이한 점이라면 특이했습니다. 


(공통점)거래량이 폭등하면서 급등하는 종목에서 2~3% 수익 빠르게 수익 창출

일단 각 클럽에 1위를 달리고 있는 모든 분들은 스캘퍼였습니다. 전업투자자로 보이는 분들이였습니다. 

제가 2/18일을 기준으로 어떤 종목들을 매매하는지 쭈~~욱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키움증권 투자대회의 각 클럽 상위랭커들은 정말 겹치는 종목이 대부분일 정도로 거의 유사했습니다. 

해당 종목들의 주식차트를 보면 모두 VI가 걸리거나 거래량이 폭등을 하고 주가가 상승하는 시점을 노리면서 매수매도가 반복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반응형


Visitor : 2,305,488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