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도움받기

주식투자 관련 유튜브 채널 추천

반응형

좋은 정보가 있으면 나누어야겠지요. 제 스스로도 유튜브 채널을 만들려고 노력은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블로그가 더 편하고, 글은 이래저래 다시 보기도 편하기 때문에 블로그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음성으로 강의를 듣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때가 있는데요. 저 역시나 제 나름의 투자방식을 만들고는 있지만 다른 사람의 투자방식은 어떤 것을 중요시하는지 그들은 어느시점에 매수매도를 하는지를 알기에는 영상만큼 좋은 것이 없다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블로그 보다는 유튜브에 주식투자와 자신의 노하우를 100% 모두 알려주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것을 담아서 채널을 운영하면서 수만명 수십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들의 영상만 보더라도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찌쏘가 자주 보는 유튜브 주식채널 추천 - 창원개미TV, 주식마블

100% 오픈한다고 해도 100% 흡수를 할 수 없고, 정말 경험과 노하우가 다년간 쌓여있고, 핵심적인 부분까지 오픈을 하게되면 투자기법이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에 적당한 선에서 강의를 해주시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제 블로그의 주제(주식투자)와 맞게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주식투자 채널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엄청나게 많은 분들이 주식과 관련해서 채널을 운영중인데요. 

수 많은 채널 중에서 저와 같은 개미투자자와 너무 동떨어지지도 않으면서 조금 편안하게 잘 설명해주고 계시는 분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니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주식채널 추천 : 창원개미TV, 주식마블의주식투자

주식투자와 관련해서 제가 추천드리는 채널은 위의 2가지 입니다. 너무 많은 채널을 봐도 크게 도움이 안될 것입니다. 이들이 올린 영상들만 집중해서 잘 보더라도 잘 활용해서 자신만의 매매기법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고점 돌파신호를 노리는 창원개미TV님

일단 첫번째로 제가 소개해드릴 유튜브 채널은 바로 창원개미TV님 입니다. 창원개미TV님께서는 편안한 음성과 함께 시황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수급 종목들을 선별한 뒤, 고점 돌파신호를 잡아서 매매하시는 분으로 판단됩니다. 

창원개미TV의 유튜브 채널 - 구독자 12.3만명

사실 제가 투자하는 방식과 많이 다른 분입니다. 저는 눌림목을 주로 보고 있고, 수급이 형성된 종목보다는 조건검색식을 통해서 차트의 매수타이밍을 찾는 매매를 하기 때문인데요.

창원개미TV님은 10억의 현찰 만들기를 목표로 꾸준하게 달리고 계시는 전업투자자로 상세하게 하루하루 영상을 찍으면서 주식시장을 설명해주는 분입니다. 

매매영상보다는 시황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르고, 그날그날 거래량 상위에 대한 종목들을 보면서 차트를 짚어주고,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기 쉽도록 알려주고 있는 영상들이 매일매일 올라오고 있습니다. 

창원개미TV는 거래량 상위 종목을 중심으로 한 매매기법 설명

 

 

15분봉 매매의 고수 - 주식마블님

주식마블님은 저가 15분봉 30분봉을 보고 있었는데, 어찌보면 저에게 단타를 바라보는 눈을 길러주신 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본인의 노하우를 잘 설명해주고 계시는 분입니다. 

주식마블의 주식투자 - 구독자 5.3만명

본인의 트레이딩 영상도 함께 게시를 하면서 매수매도 타이밍을 실제로 보여주고 계시는 분이고, 엄청난 고수이신듯하고 역시나 전업투자자입니다. 

사실 아무리 설명을 해주고 하셔도 따라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주식마블님의 영상을 보면 정말 실전 매매에 특화가 되신듯한 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단타를 중심으로 말이죠.

주식마블님의 영상을 보면 매매가 장이 시작하고 종료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8시간을 넘어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당일 오전에 매수해서 그날 처분(매도)하거나 전일 종가에 매수해서 익일 오전에 매도하거나 하는 등 입니다. 

저 같이 스윙매매에 특화가 되어진 사람은 조금 위험한 투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15분봉이라는 것이 일봉으로 보면 주봉과 같은 역할을 하기는 하지만 분봉이라는 특성을 지울수는 없기 때문에 급등/급락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직장인과 같이 차트를 보고, 호가창을 계속해서 보면서 대응할 수 있는 분이 아니라면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매기법을 중심으로 차트를 이해를 하는데 중점을 둔다면, 꼭 15분봉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차트기술에 응용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식마블님은 15분봉 매매기법을 중심으로 한 차트분석 기술 설명

다양한 기준들을 설명해주시지만 체화시키는데는 조금 시간이 필요한 것 같고, 그냥 15분봉이 중요하다라는 것만 인지를 하고, 저는 제가 가지고 있던 30분봉의 조건검색식을 15분봉을 기준으로 다시 정립하기도 했습니다. 

요즘은 15분봉과 관련된 조건검색식을 만들기도 했을 정도로 주식마블님과 다른 종목발굴 패턴을 제 나름대로 찾아서 저와 같은 직장인에게 특화된 방법을 형성해 나가고 있는 중이지요.

 

주식투자는 확률 싸움입니다. 전문가들의 공통점을 찾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보세요

어쨌거나 위 2분의 투자방식은 완전 상이합니다. 한 분은 초단타, 한 분은 스윙 하지만 공통점도 있는데요. 수급(거래량)이 형성된 종목에 투자를 한다라는 것입니다. 

꼭 위의 두분이 아니더라도 많은 분들이 투자하는 방식을 보면 분명 공통점을 찾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나 제 나름의 분석기법을 만들어가고 정리하고 있는 사람이지만 다른 많은 분들이 만들어 놓은 차트를 활용한 기술 영상을 시간이 나면 자주 시청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이긴 하지만 수 많은 사람이 자신이 전문가라고 영상을 찍고 있고, 실제 계좌도 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분명 이들을 통해 배울점도 있겠지만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는 주식투자방법을 정립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전업투자자가 아니니까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