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도움받기

주식 어플/앱 추천 - 증권통(미래에셋대우 연동)

반응형

주식투자를 할 때 HTS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거래를 하는 일이 더욱 많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PC에 앉아있는 시간도 있지만 업무를 보면서 거래하기란 쉽지가 않죠.

그래서 잠시 쉬는 시간 등을 활용해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주식 어플/앱이 있어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증권통이라는 어플인데요.

주식 어플/앱 추천 - 증권통

일반적으로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앱을 사용해도 좋지만 이래저래 사용상에 불편함이 있어서 저는 가벼운 서치나 차트를 보고 하는 행위는 증권통을 통해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증권사는 미래에셋대우, 동부증권 활용 중입니다.)

증권통 어플을 활용해보자증권통 어플을 활용해보자


증권통은 관심종목을 등록해 놓고 차트, 재무정보, 공시정보 등 아주 기본적인 정보들을 빠르게 볼 수 있도록 구성이 잘 되어져있는데요. 

관심종목은 10개의 카테고리에 총 100개의 종목 등록이 가능합니다. 전체 주식종목 중에 거의 반가까이되죠.

뿐만아니라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시황에 대한 정보도 등록이 가능하며, 심지어 암호화폐(가상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증권통 관심종목 현황증권통은 관심종목을 모아서 간편하게 볼 수 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종목을 선택하게되면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는 UI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화면에서 다양한 정보가 확인 가능한 증권통

일반 증권 어플의 같은 경우, 메뉴가 여기저기 있어서 선택해서 들어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에 증권통은 한 화면에서 필요한 화면을 선택 가능하게 해두어서 편리합니다. 

증권통 호가창호가창 시세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증권통 종목 뉴스 화면대상 종목의 뉴스와 공시현황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증권통 정보 화면주식종목(회사)에 대한 개괄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정보 화면은 이정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하는 기업인지에 대한 설명도 볼 수 있는데요. 어떤 산업에 속해있는 기업이며, 어떤 사업을 추진중인지 분석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뉴스기사에 많이 나오는 지분율 등 주주가 누구이고 어느정도의 비중을 가지고 있는 기업인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자공시에서 확인 가능한 액기스 정보도 제공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서도 제공하는 정보인데요 진짜 알짜베기 정보들만 쏙쏙 모아 놓은 느낌입니다. 

기업 개요 및 현황 정보 제공 화면기업 개요 및 현황 정보 제공 화면기업 주주구성 및 지분율 정보기업 주주구성 및 지분율 정보재무제표 현황 정보 제공재무제표 현황 정보 제공


그리고 증권통에서 재공해주는 재무정보(손익, 재무제표, 현금흐름표) 는 기업의 최근 3년 실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져있습니다. 

사업이 잘 되고 있는지 못되고 있는지를 여기서 쉽게 확인할 수가 있죠. 저는 포스팅을 하면서 이 화면들을 주로 확인하고 캡쳐하여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

단순 매출액과 이익뿐만 아니라 다른 계정정보들까지 확인이 가능하죠. 물론 아주 세부적인 분석을 위해서는 전자공시 시스템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하지만 이정도로도 훌륭하다 생각합니다. 

증권사와 연동되어 증권통에서 매매 가능

그리고 무엇보다 해당 어플과 제휴가 되어져있는 일부 증권사와 연동이 되어져있어서 증권사어플을 활용하지 않고도 매매(주식거래)가 가능합니다. 

주식 주문을 위한 증권사 연동 화면주식 주문을 위한 증권사 연동 화면증권통으로 연결가능한 증권사증권통으로 연결가능한 증권사


9개의 증권사와 연동이 가능한데요 좌측화면에 증권사 변경하기를 활용하면 보이는 화면이 우측입니다. 

키움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 유안타증권, 뱅키스, 미래에셋대우, NH투자, 대신증권이 바로 대상 회사들 입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키움증권 영웅문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저는 미래에셋대우를 사용하기때문에 증권통으로도 충분한 정보를 얻고 거래까지 할 수가 있습니다. ^^

매우 가시적인 주식 차트 화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바로 차트 그래프 화면인데요. 증권사 어플에서 보여주는 화면보다 훨씬 눈에 잘들어오기때문에 아주 선호하고 있습니다. 

증권통에서 보여주는 주식차트 화면증권통에서 보여주는 주식차트 화면증권통에서 제공하는 기관/외국인 매매동향증권통에서 제공하는 기관/외국인 매매동향


이상하게 증권사어플을 사용해서 차트를 보면 막대가 일봉 등 사이가 잘 구분이 안된다거나, 글자가 너무 얇다거나 가시적이지 못한데요.

증권통은 추세가 정말 눈에 잘 들어오도록 구성이 되어져있고, 환경설정에서 다양하게 조절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주 기본적인 지표들도 함께 제공을 해주고 있어서 너무 좋은데요 껐다켰다하는 기능도 너무 편리하게 우측하단에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3가지의 보조지표를 제공하는 증권통3가지의 보조지표를 제공하는 증권통

매물대와 이동평균은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실텐데요. 볼린져밴드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은 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투자할때 정말 자주 보게되는 지표중에 하나이니까요.

지표만 알아도 주식투자 성공한다 - 1.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s)

예전에 볼린져밴드로 구성해놓은 조건검색식을 통해 대박아닌 대박 수익을 가져다 준 종목들도 있기도 하죠 ^^


이상으로 제가 너무나도 매일같이 들락날락 거리면서 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주식 어플/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른 좋은 어플들도 많이 있지만 증권통처럼 좋은 어플은 아직 못봤네요. 더 좋은 앱이 있다면 댓글로 추천부탁드립니다. ^^ ㅎㅎ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