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도움받기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개최 및 참가신청

반응형

사실 제가 이런 대회에 참가를 해본적이 없는데, 정보를 듣고서 한 번 참가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몇가지 실전투자대회 참가의 이유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마지막에 다뤄보기로 하고 키움증권에서 개최하는 실전투자대회 정보를 먼저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일정
참가신청 : 1/20~3/6, 7주
대회기간 : 2/3~3/20, 7주

일단 참가신청을 1/20(월)~3/6일(금)까지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한 것은 뒤늦게 참가신청을 하더라도 대회에 참여는 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신청기간 7주, 대회기간 7주입니다. 

2월부터 시작되는 대회는 3월말까지 진행됩니다.. 이 시점을 기준으로 개인들의 엄청난 거래량이 몰릴 것으로 판단이 되며, 전국에 내로라하는 투자자들은 모두 참가신청을 하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이고, 요즘같은 주식시장이라면 크게 한 번 덤벼볼만한 환경이 만들어져있지 않나 싶습니다.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개최

참가이유① : 개인실력 검증

저는 일단 참가하는데 의의를 두려고 생각중에 있습니다. 제가 1년동안 블로그를 운영하고 기록관리를 해보면서 얼마나 많이 성장을 했나라는 것도 궁금하고, 사실 이런 실전투자대회 경험이 한 번도 없기 때문에 경험을 한 번 쌓아보고 싶다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론 여유를 가지고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라 7주라는 제한된 시간안에서 최대의 수익률을 올려야하는 부담감을 가지고 투자를 진행해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평소에 하던 것과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전업투자자를 하건 뭘하건 그냥 최소한 한달에 얼마는 벌어야지라는 생각으로 투자를 하는 날이 올것이고, 나름의 목표를 잡아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주식리그는 4개로 구분이 됩니다. 1억리그, 3천리그, 5백리그, 1백리그로 나누어지는데요. 투자금액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1억원이상, 3천만원이상, 5백만원이상, 1백만원이상의 투자금을 가지고 수익률이 누가 가장 높으냐를 겨루는 대회가 되겠습니다. 

10위까지 들어간다면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상금이 정말 궁금한데요. 상금은 이미지로 떠왔습니다. 생각한 것 보다는 순위별로 그렇게 상금이 크지는 않아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주식투자자들의 명예가 나타나고, 순위가 기록이 되고 인증이 되기 때문에 전국의 내로라하는 사람들사이에서 등수가 매겨진다는게 의미가 있겠지요.

제가 예전에 실전투자대회에 참가해서 수익률을 내는 분들을 봤었던 기억이 있는데 불과 1.5개월~2개월밖에 안되는 시간에 몇백프로의 수익률을 내는 분들이 상위에 랭크가 되어졌던 것을 고려해본다면, 저는 순위와는 거리가 멀지 않을까라고 생각됩니다. ㅎㅎ

대회기간에 상금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상품을 증정해주는 이벤트도 있는데 저는 이런거나 당첨이 됐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참가이유② : 고수들의 매매종목/방법 습득

사실 제 자신을 검증하기 위한 것도 있지만 실전투자대회를 참가하면, 대회기간동안 상위 랭크되어있는 투자자가 어떤 종목을 매수를 했고, 어떤 가격에 매수하여 얼마에 매도하였는지를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이는 단타를 함에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왜 내가 저렇게 투자를 안하고 일확천금을 노렸을까라는 생각도 들 것이고, 나도 저런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두고서 매매를 했었는데 나는 왜 저렇게 투자를 못했었지라고 반성도하게 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이렇게 고수들이 매매를 진행했던 내역을 보는 것 만으로도 실전투자대회에 참가하는 이유는 충분할 것이라고 보여지고, 여기서 얻게되는 나의 자산은 정말 클 것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실전투자대회 첫 참가 : 1백클럽 신청
"많은 응원과 관심 바랍니다."

저는 첫 참가이기 때문에 1백클럽에 신청해서 대회를 임해볼 생각입니다. 위의 2가지 이유중에서 일단 제 자신을 검증해보는 측면이 크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기하기 위해서 1백클럽을 신청합니다. 

혹시나 너무 큰 금액으로 신청을 했을때 등수에 집착을 해서 과욕을 부리거나 해서 원하는 매매를 하지 못할수도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제 패턴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 수준은 딱 저정도라고 판단했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지만 설령 결과가 나쁘더라도 나중에 기회가 될 때 반성하는 차원에서 포스팅을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