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주식투자 단타매매(모의투자 2월3주차) - 엔브이에이치코리아, 메가스터디, 현대에너지솔루션, 랩지노믹스

반응형

1월에는 종목당 5만원씩, 2월에는 종목당 6만원씩 해서 3~4개의 종목을 두고 일주일 단타를 추진하고 있었는데요. 

제가 2주차때 이슈가되었던 나머지 종목을 두고서 마이크로텍에 손실이 많이 났길래 좀 버티고 탈출을 시도해본다고 하느라 한주를 건너 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과감하게 정리하고, 해당 손실을 매꾼다고 2일간 하루짜리 단타를 시행을 하게되었는데요. 뇌동매매와 충동매매를 그렇게 하지 말자고 해놓고선 결과가 좋아서 다행이긴 하지만 일주일이 무너졌었습니다. 

주식단타 모의투자 매매(2월2주차) - 일진홀딩스

주식 단타 모의투자(2월1주차) - 동부건설, 키이스트, 마이크로텍, 오가닉티코스메틱

주식투자 단타매매(모의투자 2월3주차)주식투자 단타매매(모의투자 2월3주차) - 엔브이에이치코리아, 메가스터디, 현대에너지솔루션, 랩지노믹스


주식투자 단타매매(3주차) 수익률 : 16.4%

제가 6만원씩 종목당 넣어서 실전투자경험을 익혀보고 있는 것은 나중에 큰 돈으로 투자를 하더라도 확실한 저만의 방법을 실제로 매매를 해봄으로써 몸에 익히고자 함이 가장 큰데요.

제가 2/14일부터 2/21일까지 진행한 매매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 계좌를 공개를 해드려야 어떻게 연습이 진행중이구나라고 알고 계실테니까요.

2/14~2/21일 매매일지 기록 계좌12/14~2/21일 매매일지 기록 - 메가스터디, 랩지노믹스, 마이크로텍, 현대에너지솔루션2/14~2/21일 매매일지 기록22/14~2/21일 매매일지 기록 - 메가스터디, 랩지노믹스, 마이크로텍, 현대에너지솔루션

위에 보시면 메가스터디, 백광산업, 현대에너지솔루션, 엔브이에이치코리아 모두 2일에 단타시점을 노려서 1일짜리 단타매매로 짧게 먹고 나오면서 손실을 복구한 케이스 입니다. 

하락장에서 코로나때문에 폭락하는 장에서 나름의 성과가 있었다고 보여집니다. 


탈출하려 했지만 실패한 마이크로텍 매매

종목별 6만원짜리를 지키지는 못했죠. 어쨌건 저를 뇌동매매를 하게만들었던 마이크로텍을 먼저 설명을 드려보면서 다시는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겠지요?

마이크로텍 매매내역마이크로텍 매매내역마이크로텍 주가 일봉 차트마이크로텍 주가 일봉 차트 3번의 매수와 1번의 손절매도

위에 보시는 것처럼 3주차를 시작할려는 찰나에 주식시장이 무너지고 마이크로텍 탈출을 시도해보자라는 갑자기 어이가 없는 생각이 들어서 3개의 종목을 익절하고 마이크로텍에 하나씩 몰빵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2/14일(마지막 검정색 화살표)에 일시에 들어갔고, 2/17일에 탈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본연의 목적인 탈출을 망각하고 수익을 얻으려는 과욕을 부렸습니다

결국에 물을 안탔으면 그냥 2~3천원정도의 손실에서 막을 수 있었던 것을 물을 타고 하락세가 나오는 바람에 마이크로텍은 같은 4%의 하락이더라도 손실금이 11,000원이 되어버리는 과오를 범했습니다. 

이번 계기를 경험삼아서 탈출은 탈출에 목적을 두어야지 손실을 회복했다고 수익을 바라는 매매는 하지 않기로 다짐을 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3% 수익

일단 계좌의 전액으로 과감하게 단타매매가 들어갔습니다. 첫번째로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제가 아래의 차트에서 그려놓은 것과 같이 15분봉 매매기법으로 투자가 들어갔습니다. 

15분봉 단타 주식매매 연구 - MP한강

15분봉 단타 주식매매 연구 - 휴마시스, SM Life Design, 남선알미늄, 티라유텍 사례

현대에너지솔루션 일봉 차트현대에너지솔루션 일봉 차트현대에너지솔루션 거래내역 계좌 인증현대에너지솔루션 거래내역 계좌 인증

제가 정해놓은 기준선을 그어놓고 장 막판에 해당 기준선을 돌파하느냐 마느냐를 보기로 했다가 뚫어주는 것을 보고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익일 오전에 시세를 주는 것을 보고 바로 약 3%정도의 수익금을 먹고 빠르게 빠져나왔습니다. 왜냐하면 단타 스캘핑에 미쳤기 때문이죠.


엔브이에이치코리아 4.4% 수익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역시 기준선을 일단 명확히 정해두었습니다. 바닥에서부터 일단 15분봉을 기준으로 양봉이 3번 연속생기면서 수급이 형성되어 가는 과정에서 매매가 있었습니다.(녹색)

수급이 형성되는 모습을 보고 바로 매매가 들어간 케이스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단타매매 기준점 및 15분봉 차트엔브이에이치코리아 단타매매 기준점 및 15분봉 차트엔브이에이치코리아 거래내역 계좌 인증엔브이에이치코리아 거래내역 계좌 인증

기준선을 만들어가는 과정은 나름의 노하우가 숨어있습니다. 점점 15분봉 매매에 익숙해지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하루에 빠르게 2~3%를 먹고 정리하는 매매가 정말 좋은 것 같기도 하고요.


메가스터디 4.7%수익

다음으로 건너간 종목은 메가스터디입니다. 역시나 제가 기준점으로 삼은 15분봉의 시점을 정확하게 건드려주고 반등하는 시점을 노렸습니다. 

짧은 시간에 잘 올라타서 매도하고 나온 케이스이며, 돌파하는 구간 위에서 12,700원에서 매도가 이루어지면서 하루만에 단타로 4.7%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메가스터디 단타매매 기준점 및 15분봉 차트메가스터디 단타매매 기준점 및 15분봉 차트메가스터디 거래내역 계좌 인증메가스터디 거래내역 계좌 인증

메가스터디는 메가엠디와 함께 2/21일 주가가 급등을 하였고 변동이 심하게 생긴 종목이였습니다. 

장 초반부터 급등을 했는데요. 특정가격대에서 주가를 끌어올리려는 움직임이 지속적으로 포착이 되었고, 이를 기점으로 매수가 들어갔고, 예상 주가 이상으로 끌어올려지면서 좋은 매매가 있었던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랩지노믹스 4.8%

마지막으로 랩지노믹스입니다. 장 막판에 마지막 수익을 안겨준 종목인데요. 제가 정해놓은 선을 하락을 해서 내려간것을 보고 제외를 시켜야되나 하고 있었죠.

그런데 오후 막판에 기준선을 상향돌파해서 마지막 한건만 더 해야겠다라고 생각하고, 12,700원에 매수가 들어갔고, 13,700원에 매도를 걸어두었는데 수급이 들어오면서 4.8%의 수익을 안겨주었습니다.

랩지노믹스 단타매매 기준점 및 15분봉 차트랩지노믹스 단타매매 기준점 및 15분봉 차트


단타종목 선별을 위한 조건검색식
 + 15분봉 차트분석을 통한 4번 매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메가스터디, 현대에너지솔루션, 랩지노믹스 모두 제가 단타를 위해서 만들어 놓은 조건검색식으로 일단 1차적인 선별을 한 종목을 오전중에 모니터링 하다가 매매가 들어간 케이스입니다. 

갑자기 무너져버리지 않는다면 기준선을 잡고 해당 지점을 돌파하는지 보고, 너무 높은 목표보다는 적당선에서 타협해서 매도가를 걸어두고 일을 보는 것이지요. 

그러면 매도 알림이 옵니다. 그러면 다른 종목을 매매해서 다시 매도 걸어두고 일보고 하는 형식이 됩니다. 

어쨌거나 2월3주차는 미리 포스팅을 하지는 못했고, 실패한 종목을 매꾸기 위한 별도의 방법으로 4번의 매매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일주일만에 16%정도의 수익을 냈군요. 사실 일주일이 아니고 2일만에 매매를 하면서 이런 수익의 맛을 보니 안정적인 장기투자를 못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항상 뇌동매매와 충동매매는 정말 큰 손실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3주차 모의투자계좌 매매내역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하단
찌쏘와 함께 주식 공부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