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내가 팔면 오르는 주식 - ② 지어소프트 주가 차트 분석

반응형

주식투자를 하는 모든 분들이 아마 공통적으로 한번쯤은 생각을 해봤을 내용을 기획포스팅을 진행하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정한 목표주가에 바로바로 매도를 진행하고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항상 팔면 오르고, 사면 떨어지고 하는 등의 반복된 경험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수없이 매매를 많이 해봤지만 아직 얼마까지 오를지에 대한 감을 잡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내가 팔면 왜 오르는지, 혹은 내가 팔면 왜 상한가를 가는지 등 매매했던 종목을 기준으로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주식 차트를 연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팔면 오르는 주식 - ② 지어소프트 사례 연구

내가 팔면 오르는 주식 - ② 지어소프트 사례 연구

이번에 알아보고자 하는 주식종목은 지어소프트입니다. 지어소프트는 2주만에 15%라는 큰수익률을 남겨준 고마운 주식종목이였고, 당시에 지어소프트로 57만원의 수익금을 얻게되었었습니다. 

당시에 다른곳에 돌리고 있던 주식종목들이 몇개 있어서 물을 타고 있는 중이였기 때문에, 많이 투자를 못하다보니 수익률에 비해서 수익금액이 그렇게 크지가 않았었던게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어소프트 매수/매도 시점

주식투자 단타 수익 - 지어소프트, 토박스코리아

 

주식투자 단타 수익 - 지어소프트, 토박스코리아

주식시장이 그렇게 활발하게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물론 일부 급등을 하고 있는 종목들이 보이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소강상태인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일단 개인의 매수세가..

jjisso.tistory.com

 

매도 이후 18%의 추가 상승이 발생한 지어소프트

당시에 이동평균선(황금선)을 강하게 돌파하는 시점에 매수(1/13일)를 하였고, 다음 매물대가 형성되는 부근이 꼭지점이라고 보고 전량 매도(1/23일)를 결정하였는데요.

매도를 5530원에 진행한 이후 일주일 사이에 또 다시 7,400원까지 18%정도가 추가로 상승을 했던 것입니다. 30%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했던 케이스였지요.

물론 항상 생각하는 10%이상의 수익률을 얻어서 너부 기쁜 것도 있지만 분석이 더욱 잘 된다면 적정 매도가격을 잘 정해서 더욱 큰 수익을 남길 수도 있었을텐데 하고, 팔고 나면 항상 아쉬움을 남기는 것 같습니다. 

1/23일 5530원에 매도 후 2/2일 7,400원으로 34%의 추가상승 발생

내가 팔면 오르는 이유
120봉 이평 상향 돌파시 200봉 이평까지 갈 확률이 높다
(눌림목 구간(1/28일) 확인 필요)

지어소프트는 제가 팔고나서 눌림목이 형성되거나 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상승하는 주가가 나온 경우로 어떻게 해서 이런 경우가 나오게 되는걸까라는 가정을 몇가지 세워보고 다음에는 반복된 실수(?)로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황에서 놓치는 경우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일단 강하게 120봉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주고 나서 1/28일까지 주가를 지지하면서 120봉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고 눌림목을 형성하였고, 지속적은 수급이 붙으면서 탄력을 받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주가가 오르는 종목은 지속적으로 오른다고 했던 포스팅과 일맥상통하는 이야기 인데요. 주식시장이 우한 폐렴이슈로 모두 지수가 무너지고 있는 상황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상승을 계속 이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향후에 이런 종목이 발견되었을 경우에는 분할매도로 수익을 챙긴 이후에 일정금액은 상황을 지켜보는 방식으로 대응을 해야겠습니다.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블로그 하단이미지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