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비트코인 이더리움 현재 시세는?

반응형

한동안 관심을 두지 않고 있던 암호화폐(가상화폐)에 대해서 보게되는 기회가 생겼었습니다. 제가 빗썸을 통해 아주아주 소액을 넣어놓고 흐름을 보고 있다라는 것을 깜빡하고 있을 정도로 요즘 주식투자에 열을 올리느라 잊어먹고 있었는데요. 

과거와 달리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나 그 열기가 많이 죽어있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그렇게 많이 올라오던 다양한 분들의 포스팅의 숫자도 엄청나게 감소했다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과거에 시장을 아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두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은 현재 어떤 가격 추이를 보이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BTC, Bitcoin), 이더리움(ETH, Ethereum)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억나시나요?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억나시나요?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비트코인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혹시 블록체인은 알고 계시나요? 18년초만해도 한때 광풍이 불었던 비트코인 요즘은 잠잠해졌죠? ... 가상회폐거래소들 투기의 온상이 되어서 문을 닫게 생긴곳도 많습..

jjisso.tistory.com

 

비트코인/이더리움 눌림목 인가?

제가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보니 지금의 차트 모양은 전형적인 눌림목을 형성하고 상승흐름으로 전환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00만원정도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의 시세는 1,000만원부근까지 25%가량 상승해서 거래가 되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더리움 역시 마찬가지의 차트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시세는 15만원에서 현재 20만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좌) 비트코인 거래 시세,    우) 이더리움 거래 시세

제가 예전에 포스팅을 했었던 상황에 비하면 엄청나게 떨어졌다가 다시 회복세를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했던 것이 비트코인 시세가 1,300만원으로 형성되었을 때였는데요. 800만원까지 거의 반토막이 났다가 다시 회복하는 모습이기 때문에 조금 관심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그러던 사이에 정말 알수없는 코인들이 수없이 생겨났고, 조용히 사라지는 코인들도 많이 생겼기 때문에 눈물을 흘리셨던 분들도 많이 계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국내 빗썸 등 거래소 시세는 글로벌 시세와 달라

그런데 말입니다. 위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의 시세인데요. 국내의 거래소(빗썸)의 시세와는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아래는 빗썸에서 제공되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시세입니다. 상대적으로 국내 거래소의 가격이 글로벌 가격과 비교해서 조금 낮게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코인베이스와 환율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조금 많이 차이나는 느낌이네요

좌) 빗썸 거래소 비트코인 시세,   우) 빗썸 거래소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 같은 경우에는 시세가 20만원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 좀 많이 손해보는 느낌이라고나 할 까요? 이더리움역시나 5천원정도의 차이가 나고 있으며, 두개의 암호화폐가 약 2.3%정도 적게 국내시세가 적용되어져 있습니다. 

뭐 어쨌거나 두개의 암호화폐가 상승흐름으로 전환되어서 시세가 움직이고 있는 것은 동일한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특히나 비트코인의 경우, 연초 대비 그 이상을 상회하는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다라는 것은 관심을 갖게 만드는 대목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 할 때도 그렇지만, 거래량이 많다는 것은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19.4월에 가격이 많이 올랐을때 대비해서 지금의 관심도가 많이 떨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폭등을 했었던 시기를 지나서 소강상태에 접어든 지금 관심이 급증을 하여준다면 조금 더 강한 시세를 분출해줄 수 있지않을까라는 조심스러운 생각을 해봅니다. 

비트코인 검색량 추이

불안정한 시장이므로, 듣보잡 암호화폐 투자는 지양하는 것이 좋을 것

괜히 다단계 같은 암호화폐 매매권유에 빠지셔서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하시고, 아직 암호화폐 거래가 정례화되어져 있는 것이 아니고, 활발화된 시장이 아니고, 안정적인 시장도 아니기 때문에 혹시나 투자를 생각하신다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거래하시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진짜로 투자를 하시고 싶으시다면, 관련 기술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들이 주식시장에 있으니 해당 기업들을 알아보셔서 거래하신다면 내 소중한 돈이 투기가 되지 않도록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주/수혜주/테마주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주/수혜주/테마주

최근 시장의 흐름과 경제/경영환경의 변화를 보면서 4차산업혁명과 암호화폐를 지속적으로 언급을 해드렸습니다. 현재 변화의 물결이 저는 느껴지고, 앞으로 성장세가 해당 산업으로 몰릴것같은 느낌이 아주 강하..

jjisso.tistory.com

이상으로 짧게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시세가 어떻게 되고있는지 정보성으로 작성을 하여보았습니다. 항상 관심의 끈을 놓지 않고 시세를 모니터링 하면서 기회를 모색해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