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비트코인 이더리움 10%이상 폭락!!

반응형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에 대해서 IFRS(국제회계기준)은 "이것은 화폐도 아니고 아무것도 아니여"라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코인당 거래가격이 10%이상 폭락을 하면서 어김없이 실망감에 대한 모멘텀을 반영시켜 주었습니다. 

하지만 등락의 제한폭이 없는 암호화폐(가상화폐)라는 것과 비교를 해보자면,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빠진 수치는 아닌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논란은 이미 수년전부터 끊임없이 제기가 되어왔었고, 금융자산으로 볼 수 있느냐? 국제 단일화폐가 만들어지는 것이냐 아니냐 등 엄청난 이야기들이 끊이지를 않았었기 때문이죠.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금융자산 아니라고?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금융자산 아니라고?


받아들이는 입장에서는 그냥 그러거나 말거나 상관없다. 정도의 모멘텀만 반영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진짜 이슈가 된 것이라면 30%이상(주식 하한선) 빠졌어도 이상할 것이 없다라는 것이지요.

어쨌거나 비트코인의 경우, 장중에 1,000만원이 깨지면서 내려갔다가 현재 1,040만원 수준에서 거래가 되고있으며, 이더리움의 경우역시 장중에 20만원이 깨지면서 내려갔다가 현재 21만원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의 고가를 기준으로 본다면, 비트코인은 1,600만원을 넘었다가 하락한 상태이며, 이더리움은 44만원까지 갔다가 하락한 상태입니다. 상대적으로 이더리움의 하락폭이 크네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코인당 가격추이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코인당 가격추이, IFRS발언에 폭락했다


사실 제가 암호화폐를 바라보는 것은 화폐로써의 가치보다 기술적 가치에 크게 비중을 두고 있기때문에 많이 신경을 쓰고 있지는 않습니다. 

글로벌하게 연결되어져서 통용되고 있고 이미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만약에 해당 화폐가 소멸된다라고 가정했을 경우 불러올 파장은 어마무시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바라보는 것은 해당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통해서 얼마만큼 미래에 가치가 형성될 것이냐에 주목을 해야하는 것이겠지요. 

주식투자는 저는 단타(1일~1주일), 스윙(1~3개월) 정도로 대응을 하면서 매매를 하고 있지만,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는 5년에서 10년을 바라보고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로 대응한다면 좋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억나시나요?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4차 산업혁명!! 현실화 되는가?


저는 투자에 대한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산업을 바라보고 통계에 기반한 조건검색식을 운영하는 사람중에 하나로써 개인적으로는 암호화폐를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각과 부정적인 시각의 비중은 7:3입니다. 

화폐 하나하나 나와있는 설명자료를 본다면 미래에 가져올 기술 변화에 대한 블록체인 영역에 대한 개인적인 촉이 생기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모두 주관적인 사고를 가지고 바라보기 때문에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주/수혜주/테마주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주/수혜주/테마주

최근 시장의 흐름과 경제/경영환경의 변화를 보면서 4차산업혁명과 암호화폐를 지속적으로 언급을 해드렸습니다. 현재 변화의 물결이 저는 느껴지고, 앞으로 성장세가 해당 산업으로 몰릴것같은 느낌이 아주 강하..

jjisso.tistory.com


투자는 머 어쨌거나 저쨌거나 개인의 주관이 개입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인정을 하되, 객관적으로 미래에 효용가치가 있는 기술이 무엇이 될지 바라보는 촉도 함께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싶네요.

최근에 붉어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폭락에 관한 기사들이 나오는 것을 보면서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 보았습니다. ^^ 어쨌거나 투자하시는 모든 분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