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비트코인/이더리움 시세 어찌되었나?

반응형

한동안 주식시장에만 관심을 갖고있다보니, 암호화폐쪽을 조금 놓고있었던 것 같아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시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2개의 암호화폐(가상화폐)에 대해서는 나름 1년여간 꾸준하게 모니터링을 하면서 포스팅을 한 이력이 있으니 과거 포스팅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10%이상 폭락!!

얼마전에 국제회계기준협회에서 암호화폐는 화폐가 아니여~라는 말을 하는 바람에 화폐시장은 바닥을 치듯이 쭉쭉 내려왔습니다. 

주식시장과 달리 하한선이라는 것이 없기때문에 정말 추락은 끝을 알수 없는 것처럼 보여졌지요. 하지만 최근의 시세를 본다면 눈치보기 싸움과 같은 형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횡보 중

비트코인/이더리움 둘다 횡보흐름을 보여주고있는데요. 사실 암호화폐라는 것이 워낙에 거대하고 글로벌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세력이 가진 몇십억 가지고 흔들수 있는 시장도 아니라서 흐름이 뭐가 붙었다 아니다라고 말하기 쉽지는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일봉(좌) / 월봉(우)비트코인 시세 일봉(좌) / 월봉(우)


어쨌거나 비트코인의 차트흐름을 먼저보자면, 1,600만원을 깨버리고 뚫고 나갈듯하다가 불과 1~2개월 사이에 급락을 해서 1,000만원이하로 깨진상태로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1코인당 900만원선도 깨지네 마네 말이 많이 있었지만 어쨌거나 지금 비트코인은 900~1,000만원 사이에서 오르락 눈치보기 싸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오른쪽) 차트를 보면 올초에 300~400만원선에 있던 비트코인은 불과 몇달만에 4배이상 끌어올려지더니 또다시 순식간에 반토막 가까운 형태의 모습으로 내려와 있는데요. 숨고르기 인지 아니면 추가적인 하락의 준비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이더리움 시세도 눈치게임 중

이더리움 역시나 코인당 20만원~23만원사이에서 왔다리 갔다리 눈치를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20만원이 깨지는 순간도 있었지만 굳건히 20만원 이상의 시세는 유지를 하면서 버텨주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이더리움 시세 좌(일봉) / 우(월봉)이더리움 시세 좌(일봉) / 우(월봉)


주봉을 보더라도 비트코인과 별반 다르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를 보면 어떠한 암호화폐를 사더라도 차트의 흐름이 거의 대동소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암호화폐를 어느시점에 시세를 잘 포착해서 누가 매수했냐로 승부가 나는 정말 도박같은 시장인 것 같습니다. 잠시 공부를 해보려고 했으나, 기술에 대한 정보가 적고 그에 대한 시장정보도 적기때문에 장기적으로 예측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주식과 같은 느낌으로 보자면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현재의 횡보구간은 눈치보기 구간입니다. 앞으로 시세의 변동을 잘 모니터링 해보다가 상승추세로 움직이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향후 1~2개월의 시세가 결정될 것으로 보이기때문에,

지금 뭔가 투자를 들어가기 보다는 움직인다 싶으면 한번 노려보시는게 좋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이네요.


관련주 비덴트만 올랐네?

예전에 암호화폐 관련주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비덴트라는 주식종목이 있는데.. 암화화폐의 시세변동과 주가변동은 어느정도나 영향이 있는지 한번 보도록하겠습니다.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주/수혜주/테마주

암호화폐 가상화폐 빗썸 계좌 수익 인증

신기한 것은 비덴트의 주가는 상승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암호화폐가 떨어지는데 비덴트 주식은 오른다? (암호화폐 관련주 중에 유일하게 상승흐름)

비덴트 주가 일봉(좌) / 월봉(우)비덴트 주가 일봉(좌) / 월봉(우)


제가 보기에 비덴트는 빗썸의 운영사 지분을 갖고 있는 것으로 오른 점으로 비추어볼때, 지금 활발하게 무언가 거래가 되고있기때문에 수수료 수익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더리움과 비특코인이 지금 크게 변동이 없는 상황에서 주가 상승이라는 점을 비추어볼때 주식에서 말하는 손바꿈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라는 추측을 해봅니다. 

어쨌거나 이런 상황에서 각각의 코인이 주식종목이라고 보고 주식에서 흔히 말하는 지지선 개념으로 한번 보자면, 

이더리움은 19만원이하, 비트코인은 900만원이하로 시세가 하락할 경우 폭락할 위험이 있어보이며,
1차적인 저항선은 비트코인 1,100만원, 이더리움 26만원선이되지 않을까 라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어찌 변할지 제가 알면 신이겠지요. ^^; 항상 흐름을 보다가 상승흐름시에 제때 올라타는 투자로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