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삼성전자 52주 신고가, 역대급 주가 기록하나?


우리나라 주식시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종목인 삼성전자의 주가가 심상치 않습니다. 52주 신고가를 기록하였고, 역대급 주가를 기록하기 일보직전인 상황입니다.


제가 거의 정확히 1년전에 액면분할 이후의 상황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던 것이 있습니다. 당시에 수많은 기관들이 털고 나갔었고, 일부 외국인의 매수세로 그나마 주가를 유지시켜주는 모습이였습니다. 


p>삼성전자 액면분할 이후 어땠나?

 

삼성전자 액면분할 이후 어땠나?

우리나라의 경제를 좌지우지하는 대표기업 삼성전자... 얼마전 포스팅과 함께 2018년을 되짚어보고 2019년을 전망해봤는데요... 삼성전자가 무너지면서 우리나라의 경제지표들이 폭락을 했었죠... 그만큼 삼성전자..

jjisso.tistory.com


하지만 이런 흐름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바로 삼성전자의 주력 상품은 D램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시장에 너무 많은 재고가 풀려있다보니 실적악화와 부진으로 이어졌고, 이재용 부회장의 이런저런 악재뉴스 등이 겹치면서 삼성전자의 주가는 4만원 이하로 떨어졌었습니다. 


'19.10월 D램 가격 바닥 - 조선일보

 

"D램 가격 지금이 바닥, 서버 수요 늘고 재고도 상당히 털었다"

‘D램 시장 전문가’ IHS마킷 정성공 이사"3분기 D램 생산 증가량 20%대로 개선, 수요 회복 신호로 봐야""올해까지는 D램 가격 하락세가 ..

biz.chosun.com


그리고 국내외 이슈로 인해서 19년에 8월까지 주식시장은 너무나도 안좋은 흐름이 지속되었었습니다. 트럼프와 시진핑은 강대강으로 맞서서 서로 굽힐줄 모르는 행보를 이어갔고, 대북이슈는 트럼프의 강경한 대응에 김정은이 돌아섰고, 일본까지 무역분쟁에 가세하면서 첩첩산중이였죠. 



삼성전자 주력제품 D램 가격의 상승세


삼성전자 주가 52주 신고가 돌파삼성전자 주가 52주 신고가 돌파

하지만 위 기사에서도 보여지듯이 시장에 D램의 재고가 어느정도 소진이 되었고, 삼성전자의 주가는 다시 탄력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상승세 흐름은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고, 이런 흐름이라면 주가가 6만원 돌파도 가능할 것처럼 보이는 힘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11월말에 떠나가는 외국인들 때문에 시장이 힘들엇던 것이 사실입니다. 코스피지수는 삼성전자주가와 동일시하게 바라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동일한데, 그 낙폭이 급격하게 떨어졌고, 지수를 매꾸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내다봤지만 하락한 기간대비 상승한 기간이 짧을 정도로 순식간에 지수를 회복해 주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영향이 크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초 최저가가 36,850원이였고, 시장이 무너지는 8월에 42,500원까지 다시 내려왔다가 현재의 주가 56,700원까지 치솟아서 상승한 상태이고, 역대급으로 주가가 가장 높았던 17년 11월 57,520원까지 불과 800원정도를 넘겨둔 상태입니다. 


과거에 액면분할하기 전의 주가이므로, 어찌보면 더욱 큰 의미가 있다라고 해석이 되어집니다. 800원 주가차이는 호가창을 기준으로 8단계밖에 되지가 않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주가 변동이 1,000원을 넘게 변동이 일어나는 것을 감안하면 하루이틀 내에도 깨질 수 있는 상황이고, 이 주가를 깨고 돌파를 한다면 진짜 최고 역대급 주가가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주식의 유동성을 높이기 위해서 주가를 액면분할했던 삼상전자가 그 동안 겪어보지 못했던 주가를 만들어낸다면 이후는 신의 영역이며 어디까지 올르지는 모르겠습니다. D램가격이 지금 상승세를 붙이고 있는 만큼 조심스럽게 7만원까지도 예상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전자 월봉 주가 흐름 역대급 상승삼성전자 월봉 주가 흐름 역대급 상승

삼성전자 주봉 주가 흐름삼성전자 주봉 주가 흐름 - 액면분활 시기를 넘어섰따 (역대급 주가 초읽기)




상대적으로 가벼운 SK하이닉스 상승률 더 높아


그리고 우리나라의 D램 양대산맥은 바로 SK하이닉스인데요. 삼성전자 못지 않게 주가가 초급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삼성전자를 능가하는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고, 역대급이라고 한다면 SK하이닉스가 더욱 해당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3년 주가를 보면 18년5월에 기록한 97,700원이 역대급 주가인데요. 현재의 주가가 92,800원이고 하루에 4000원정도의 주가가 변동폭을 보이는 것을보면 삼성전자가 최고가를 깨는 시점에 동시에 SK하이닉스도 돌파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동일한 흐름의 SK하이닉스동일한 흐름의 SK하이닉스 - 역대급 주가 돌파 초읽기




외국인 최근4일동안 삼성전자 8,400억원 매수


외국인이 이런 상황에 제대로 탄력을 붙이고 있습니다. 평소에 매수매도를 하더라도 200~300만주(평균 1300억원)가량 거래를 하던 외국인이 500만주 600만주를 매수를 붙였다. 그리고 어마어마한 금액을 지금과 같은 고점에서 배팅을 했다라는 것은 일반적인 일은 아닐 것입니다. 


기관의 매수세도 무섭습니다. 기관은 주가가 떨어졌건 올랐건 지금 최저점을 찍었던 8월부터 시작해서 거의 매도세가 없었을정도로 계속해서 매수세를 붙여나가고 있는 상황이였고, 외국인이 삼성전자 주가 급등의 기름을 부은 꼴이 된 상황입니다. 


삼성전자 기관 외국인 매매동향폭발적인 매수세의 기관, 그리고 최근 외국인의 매수세 급증



그리고 이제막 시작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제품들이 지금은 고가인 상태이기도 하고 아직 불안정한 제품이라는 이슈들이 있지만 곧 대중화가 시작될 것이고, 대량 양산이 시작되기 시작하면 다양한 형태의 제품군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를 유혹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플렉서블 디스플레이(폴더블폰) 관련주 - 수혜주 그리고 대장주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폴더블폰) 관련주 - 수혜주 그리고 대장주는?

요즘 폴더블 폰, 그리고 이와 관련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한창 화재가 된 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의 휴대성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필요에 따라서 컴퓨터처럼 펼쳐서(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활용해서)..

jjisso.tistory.com



우리나라 Top player 주식종목의 흐름을 알고 투자하자


저는 가치투자를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기업분석과 동향 등 가볍게 터치를 해서 흐름을 알정도로만 국내 주요기업들을 알아둔다고 하면, 대부분 우리가 투자하는 외사들은 2차3차 협력사인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실 것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사실 너무 많은 정보를 적어서 담아놓더라도 기억도 못할 뿐더러 알기도 쉽지 않기때문에 팩트만 가볍게 기억하고 삼성전자의 주가를 모니터링하면서 반도체관련산업 OLED관련산업 등 관련주들을 찾아서 투자를 하신다면 더욱 큰 수익률을 얻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삼성전자를 기준으로 팩트인 사실은 딱 3가지 입니다. 

    1. D램가격이 내년 상반기까지 상승할 것이다. 
    2. 삼성전자의 역대급 주가를 보게될 것이다. 
    3. 외국인과기관이 역대급으로 매수했다.  


요즘은 시가총액 상위사가 영위하는 사업을 기준으로 가지치기를 해서 일종의 매트릭스를 만들어 놓고싶다라는 생각까지 드네요. 하나의 종목을 쭉 땡기면 연관된 주식종목들이 쭈~욱 딸려오게말이죠 ^^;


주식투자 재테크를 위한 갈길은 너무 멀고도 먼듯합니다. 펀드를 해야하나.. -_-;;


반응형


Visitor : 2,100,573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