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넥스트아이 주식 단타 매매수익(+79만원)

반응형

 

넥스트아이 단타매매

넥스트아이 단타 매매수익 88만원

요즘 참 종목발굴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시장도 반짝 외국인의 매수세가 유입이 되는 것 같더니 다시 미끄러지고 있는 모양세를 보여주고 있어서 보통 이런 흐름에서는 장 막판에 던지기 물량들이 나올 수도 있기때문에 시장에서 눈을 때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요즘 단타로 주식을 매매하면서 타이밍을 보고 있었고, 지난번에 관심종목으로 소개해드렸던 넥스트아이라는 종목을 실제로 매수/매도 하였습니다. 약 3일정도 걸린것 같네요.

제가 당시에 소개해드릴 때 세력님들이 존재한다면 1,300~1,350원정도의 주가범위를 형성할 것 같다라고 말씀드렸는데, 실제로 제가 말씀드린 1,300원을 정확히 저가로 찍고 12월 10에 급 반등을 해주었습니다. 저도 놀랐네요 ㅎㅎ

넥스트아이 주가 분석 - 박스권 매집 돌파

 

넥스트아이 주가 분석 - 박스권 매집 돌파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포스팅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단타공부에 열을 올리다보니 다소 소홀했던 것 같기도 하고 업무가 바쁘다보니 포스팅을 쓸 시간도 많지 않았던 것 같네요. 그리고 장이 안좋다보니 관심종목으..

jjisso.tistory.com

어쨌거나 저는 1,300원에 매수해서 잡았으면 좋았겠지만 그렇지는 못했습니다. 넥스트아이에 대한 확신이 좀 높아서 그냥 관심종목을 포스팅했던 당일에 바로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분할 매수를 하지 못한게 못내 아쉽네요.

아래는 제가 매수를 했던 시기와 매도를 했던 시기를 넣어두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넥스트아이를 12월5일(목)요일 장 막판에 매수가 들어갔고, 12월10일(화) 오전장 시작하자마자 매도하였습니다. 수익률은 10%네요. 동부증권과 미래에셋대우 2개의 계좌를 돌리고 있는데 이번 매매는 미래에셋대우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넥스트아이 단타매매1
넥스트아이 30분차트 - 매수/매도 시점

매도하기 전까지 약 2일간 맘고생이 좀 있었지만,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홀딩할 수가 있었고, 수익을 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관심종목으로 넥스트아이를 포스팅하면서도 주식투자는 관심으로 갖고 있는 이후의 흐름을 보고 매매가 진행되었어야되는데 조금 성급했던 것을 반성하고 있는 중입니다. ^^; 물려버리면 멘탈이 흔들리고, 일상에 집중하기가 힘들기 때문이죠.

어쨌거나 79만원이라는 수익을 약 3일만에 안겨주었고, 오늘 매매는 이것으로 종료를 하고 나머지 종목을 물색한 이후에 투자처를 정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한번 매매를 진행하고 현금화 한 이후에 마음의 평화를 찾는다고나 할까요? ㅎㅎ

 

제일바이오 단타매매 손절 -9만원

추가로 제일바이오를 가지고 단타를 시도했는데 시세가 무너지는 것을 보고 바로 손털고 나와버려서 수익이 79만원이되었고, 사실 넥스트아이로만 벌어들인 수익은 88만원정도 됩니다. 제일바이오가 9만원을 손실나게 만들어 버린 것이지요. 제일바이오를 매수해서 매도하기까지 1분도 걸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일바이오 단타매매2
제일바이오 장 시작하고 갑자기 무너지고 있다.

바로 매도하지 않았다면 더 큰 손실이 났을뻔했습니다. 장 중간에 갑자기 -5%이상 하락세를 연출하는 바람에 순간 움찔했는데요. 어쨌거나 분할매수로 접근하기위해 300만원정도만 매수를 넣어놓았기 때문에 더 큰 손실을 막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넥스트아이, 제일바이오에 대한 12월10일 매매일지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일간 잠깐 반짝 잠이 좋았고, 다시 무너지는 형국으로 하락세가 연출되고 있기 때문에 매매를 하실 때 신중하게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제 미래에셋대우 계좌에 매매일지입니다. 넥스트아이 88만원 수익, 제일바이오 9만원 손절이네요. 단타는 정말 순식간에 모든일이 벌어지기 때문에 무섭습니다.

매수하고 종가가 수익인 상태에서 마무리된다면 마음이 좀 편핥텐데요. 아직 타이밍 잡는게 조금 미숙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단타 연구는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넥스트아이 단타매매3
12월10일 매매일지 수익현황

 

주식투자 단타매매 방법을 알아둬야 하는 이유

 

주식투자 단타매매 방법을 알아둬야 하는 이유

제가 단타매매를 공부하고 있는 이유는 스윙매매방법을 1년여간 기록을 하고 조사를 하고 연구를 병행하면서 느낀 것이 많이 있는데, 하락작에서는 답이 없다라는 것입니다. 보통 최소 1개월~2/3개월을 보유하고..

jjisso.tistory.com

15분봉 단타 주식매매 연구 - 휴마시스, SM Life Design, 남선알미늄, 티라유텍 사례

 

15분봉 단타 주식매매 연구 - 휴마시스, SM Life Design, 남선알미늄, 티라유텍 사례

요즘 제 나름대로의 15분봉 단타 매매기법을 만들기 위해 연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전에 MP한강의 사례를 언급하면서 투자연구를 한 것이외에 실전에서 감각을 키울 수 있는 훈련을 해보았는데요. 15..

jjisso.tistory.com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넥스트아이 단타매매5
찌쏘와 함께 주식 공부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