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콤텍시스템, 유라테크, 한류AI센터 단타 시도 - 236만원 수익

반응형

제가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서 주식시장이 많이 안좋고, 이렇게 무너지는 장에서는 현금화가 나을 것 같다라고 말씀드림과 동시에 투자를 안할 수 없으니 단타기술을 익혀두면 좋겠다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리고 저는 2개의 종목을 제외하고 현금화를 다 해버렸고, 나머지 금액으로 11/22일(금)일에 단타를 시도하였습니다. 사실 제가 단타매매기법을 15분봉을 기준으로 연구하고 있는데요. 이 방법을 사용했다라기 보다는 그간의 감을 이용한 단타 투자가 시도되었고, 운이 좋아서 수익을 내게 되었네요.

15분봉 단타 주식매매 연구 - MP한강

15분봉 단타 주식매매 연구 - 휴마시스, SM Life Design, 남선알미늄, 티라유텍 사례

주식투자 단타매매 방법을 알아둬야 하는 이유


단타매매수익 236만원단타매매수익 236만원

대상 종목은 콤텍시스템, 유라테크, 한류AI센터 입니다. 3가지 주식종목으로 매매가 진행되었고, 약 236만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콤텍시스템으로 99만원, 유라테크로 115만원, 한류AI센터로 22만원의 돈을 벌었네요.

단타를 매매할 때 중요한 것은 거래량과 차트를 볼 줄 아는 눈입니다. 감각이 곤두서야하는 것이지요. 콤텍시스템은 장초반에 급등을 한 것은 아니였지만 선정을 하게된 이유는 거래량 때문이였습니다. 


콤텍시스템 99만원(4%) 수익

오전 장이 시작이 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 이미 전일 거래량을 돌파를 할 것으로 보였고, 제가 본 시점이 9시 10분경이 였던듯합니다. (전일 거래량 270만주, 금일 장시작 10분 거래량 200만주)

콤텍시스템을 1,555원/주에 매수하였고, 1,680원까지 오르긴 했지만 매도는 1,620원에 하였습니다. 지지선을 정해놓고 해당 선을 그어놓았는데 1,680원에서 지지선밑으로 미끄러지길래 끝났구나 싶어서 바로 매도를 진행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콤텍시스템을 통해서 약 4.2%의 수익을 먹고 빠져나왔습니다. 아래는 제 매매 수익 계좌 인증입니다. 이런저런 수수료하고 제세금까지 나가서리 100만원이 살짝 못미치는 99만원의 수익을 건졌습니다. ㅎ

콤텍시스템 매수 매도 시점콤텍시스템 매수 매도 시점


콤텍시스템은 아니나 다를까 이후에 쭈~욱 미끄러지더니 전일 종가까지 다 내려와 버린 것이 보이시죠? 단타매매는 이렇게 지정한 구간의 주가를 지지해주지 못할 때는 과감하게 매도를 시행해야합니다. 

다시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을 버리는 것을 버려야하는 것이지요.그렇지 않고 제가 하루종일 들고 있었다면, 오히려 손실을 보는 경우도 생겼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직장인으로써 단타를 하다보면 이런저런 짬나는 시간에 중간중간 주가를 쳐다보게되는데요. 화장실에서나 잠깐 커피마실때라던가 핸드폰으로 매매거래를 하기때문에 짬짬히 주가 변화를 체크해줘야하는 것이지요. (확실히 직장인으로 단타투자는 조금 어렵습니다.)


유라테크 115만원(4.4%) 수익

두번째 단타종목은 유라테크입니다. 유라테크는 진입이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이미 상당히 올라있는 종목이고, 한순간에 던져지는 물량들 때문에 주가 회복선을 기다려야하는 상황이였죠. 

저는 콤텍시스템을 정리하고, 유라테크의 주가가 거래량이 죽지 않고 계속 활발했으며, 5봉이평선을 타고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흐름이여서 2가지 시나리오를 생각했는데,

유라테크 매수 매도 시점유라테크 매수 매도 시점


하나는 상한가로 직행하는 흐름이였고, 두번째로는 조정이 오다가 20봉 이평선에서 눌림목을 형성해 주는 시나리오 였습니다. 저는 첫번째 시나리오를 생각하고 7,020원에 매수가 들어갔는데, 2번 시나리오로 들어가는 바람에 몇시간 잠시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최종 손절라인 부근을 지지하려는 움직임을 보고 일단 홀딩을 결정했고, 오후장에 2번시나리오와 같이 일시적인 상승흐름을 주어서 7,360원에 전량 매도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상한가까지 한방에 가지 못하고 버거워 보여서 욕심을 버리고 수익을 챙겨나오기로 결정한 것이지요. 그렇게해서 115만원의 돈을 벌고 정리했습니다. 종가를 보면 6,700원 밑으로 훅 꺼졌습니다. 잘 털었죠? ㅎㅎ 


한류AI센터 22만원(0.9%) 수익

유라테크를 교훈삼아서, 장 막판 30분을 남겨두고 한 번 더해보자라는 생각으로 한류AI센터를 선택하고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가장 거래가 활발한 시간이였고, 차트가 강하게 지지해주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진입하기로 했는데요.

한류AI센터 매수 매도 시점한류AI센터 매수 매도 시점


앞선 유라테크에서 한방에 넣었더니 몇시간을 손떨리면서 대기했던 것을 생각하고 일단 반만 집어넣기로 했습니다. 1,760원 부근에서 매수를 들어갔는데... 왠걸 사자마자 내던지는 물량이 출현하더니 순식간에 10%이상의 하락세가 출현하였습니다. ㅠㅠ

아놔 욕나오더라고요. 어쨌거나  손절을 할 것인가 말건인가 기로에 서있었는데요. 한류AI센터 단타가 장 막판에 가능할 것으로 보고 나머지 반 물량을 넣어서 평단을 낮추었습니다. 주가가 어느정도 지지해주는 구간을 선택했고, 평단을 1,715로 맞췄습니다. 1,700원 이하로 맞췄으면 좋았을텐데요.

사실 1,700원이라는 심리적 저항선 구간이 있기 때문에 단타가 쉽지 않겠다라고 판단하고, 무리하지 않고 수익구간 자리가 생기면 바로 털어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다행히 예상대로 회복구간을 줬고, 1,745원에서 매도하여 돈을 벌 수가 있었습니다. 

주식계좌 수익 인증 캡쳐주식계좌 수익 인증 캡쳐


이정도의 거래량이면 다음날(월요일)에 추가 수급으로 인해서 약반등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겠지만 단타는 미련을 두지 않는 다는 생각으로 전량 처분했습니다. 크진 않지만 짧은시간 약 10분 투자로 22만원의 수익금액을 챙겨서 짧게 나왔습니다. 

15분봉 단타 주식매매 연구 - 파인테크닉스, 케이씨티, 국영지앤엠, 사조동아원


콤텍시스템과 유라테크, 한류AI센터의 단타매매 수익은 총 236만원입니다. 수수료만 다 합쳐도 30만원이 넘게 빠졌네요. ㅎ 콤텍시스템은 장 시작 거래량을 보고 투자하였으며, 유라테크와 한류AI센터는 같은 방식의 매도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아직 코스닥/코스피 시장이 하락장에 있고, 지난 번 포스팅으로 말씀드린 것처럼 이런 장세는 한동안 유지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나 금요일 이후 주말에 어떠한 사건사고가 생길지 모르기때문에 다시 현금화를 해놓고 월요일 장을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