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주식투자 단타매매 수익 계좌인증 - 로고스바이오 등 6개 종목

반응형

주식투자는 분명히 패턴이 있고, 흐름이 있고, 이를 예측할 수 있다면 수익을 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져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변수들과 차트의 흐름은 분명 많은 것을 이야기 해주고, 그 안에 투자자들의 심리가 녹아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1년여간 블로그에 조건검색시이건, 개인투자자의 심리건, 차트의 패턴이건 일단 제가 믿고 있는 신념대로 연구를 하였고, 주식투자는 확률싸움이라는 전제하에 투자방법을 만들어나갔습니다. 사실 스윙을 중심으로 했지만 이를 15분봉에 대입해서 단타매매를 할 수도 있는 것이고, 주봉에도 대입해서 장기투자를 할 수가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관심종목에 이런 것들을 간간히 올리면서 증명을 해드리곤 했습니다. 최근에 제가 단타를 한다라고 하지만 방식을 10분봉이나 15분봉으로 대입해서 차트를 보고 투자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았죠. 심지어 최근에 단타는 제가 관심종목으로 찍었던 종목들을 가지고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윙 차트 조건검색식을 분봉에 적용하여 단타매매 수행



넥스트아이, 로고스바이오, 윌비스 모두 그렇죠. 일부 시장을 보면서 관심종목을 뽑아내고 별도로 투자종목을 선별한 것도 있지만 기본 전제는 모두 동일합니다. 서두에 갑자기 왜 길게 쓰냐면 조건검색식을 판매하라는 둥 광고성 글들이 하나씩 저를 귀찮게 하기때문인데요. 어쨌거나 함께 공부하고, 제 스스로 공부하면서 제 노하우를 공융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지 상업적 목적에 의해 만들어진 블로그가 아님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ㅎ


12월13일 금요일에도 역시나 단타매매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일주일은 단타매매를 중점적으로 시행한 것 같은데요. 소액을 가지고 스캘핑 매매도 도전하긴 했지만 큰 성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역시나 스캘핑까지는 아직 무리인듯합니다. 바로바로 대응이 안되요 ㅎㅎ 계속 쳐다볼 수도 없고 하니까요.


제가 하는 단타방식은 일단 매수가 되면 바로 특정가에 매도를 걸어놓고 점심시간에 한번 봐서 매도가 수정하고 장막판에 한번 수정하고 3~4번정도 쳐다보는 것 같습니다. 일을 하면서 그냥 쉬엄쉬엄 잠깐 보는 것이지요. 그런데 스캘핑은 그럴수가 없으니까요. 오로지 전업투자자들의 전유물같습니다. 


미래에셋대우 12/13일 매매손익미래에셋대우 12/13일 매매손익동부증권 12/13일 매매손익동부증권 12/13일 매매손익



일단 수익계좌를 먼저 인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미래에셋대우와 동부증권 계좌를 가지고 있는데요. 미래에셋대우 계좌에서 58만원, 동부증권 계좌에서 40만원의 수익이 발생을 했습니다. 


일단 미래에셋대우에서 단타를 진행한 주식종목은 윌비스, 수산중공업, 넥스트아이입니다. 윌비스와 넥스트아이는 제가 예전에 관심종목으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눌림목에 박스권을 뚫고 상승하기를 바랬는데, 수급이 잘 붙지를 않아서 약 3일정도 보유하다가 그냥 매도하고 정리한 케이스입니다. 


윌비스 주가 눌림목 매매

 

윌비스 주가 눌림목 매매

하락장이 멈추고 시세분출이 조금씩 되는 종목들이 보이다보니 관심종목도 연달아서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종목 윌비스도 그런 종목중에 하나인데요. 주가가 200일 이동평균선을 따라..

jjisso.tistory.com

넥스트아이 주가 분석 - 박스권 매집 돌파

 

넥스트아이 주가 분석 - 박스권 매집 돌파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포스팅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단타공부에 열을 올리다보니 다소 소홀했던 것 같기도 하고 업무가 바쁘다보니 포스팅을 쓸 시간도 많지 않았던 것 같네요. 그리고 장이 안좋다보니 관심종목으..

jjisso.tistory.com


그리고 수산중공업과 넥스트아이는 흐름이 나쁘지 않아서 지난번 단타로 수익낸것을 계좌인증한 이후에 일부 추가로 다시 매수를 진행하였고, 수산중공업은 수급이 떨어져 나간 것을 확인하고 손절하였고, 넥스트아이는 대량수급이 동반하여서 수익이 났습니다. 


수산중공업 30분봉 차트수산중공업 30분봉 차트 2차수급을 기대했으나 하락흐름으로 탈출매매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매도가를 좀 높게 잡아놓을껄 장 끝나고 와서 보니 매도가 되어져버렸더라고요;; 지난번에도 흐름이 나쁘지 않고 좋다라고 말씀드렸던 것 같은데요. 사실 상황을 봐서 단타를 다시 하던지 해볼 생각입니다. 아직 수급이 살아있는 상태도 현재의 주가가 굉장히 바다가권이기 때문이지요.


윌비스 일봉 주가흐름 차트윌비스 일봉 주가흐름 차트넥스트아이 일봉 주가흐름 차트넥스트아이 일봉 주가흐름 차트



어쨌거나 윌비스, 넥스트아이, 수산중공업으로 각각 윌비스 +11만원, 수산중공업 -2만원, 넥스트아이 +49만원의 수익을 챙겼습니다. 각각의 주식차트를 보면 매매를 정리한 이유를 살펴보자면, 윌비스를 단타로 마무리한 이유는 5봉이평의 상승흐름이 조금 주춤하면서 하락세로 전환할 것 같은 이평을 그렸고, 넥스트아이는 2번의 거래량 폭등 이후에 주가가 많이 빠지지 않고 계속 지지해주었으며, 수산중공업은 음봉으로 전환되면서 불안한 장세를 만들었기 때문에 털고 나왔습니다. 



다음은 동부증권계좌에서 매매한 에에프로젠H&G, 세미콘라이트, 로고스바이오 입니다. 사실 로고스바이오를 제외하고 에이프로젠H&G와 세미콘라이트는 스캘핑을 한번 시도해보려고 들어갔습니다. 


세밐콘라이트 갭상승후 하락세세밐콘라이트 갭상승후 하락세에이프로젠H&G 갭상승후 하락세에이프로젠H&G 갭상승후 하락세



그래서 잘 안하던 투자방법이라 약 100만원정도의 소액으로 만원띄기를 해보려고 시도했는데 역시나 실패했고, 장 중간부터 수급이 줄어들더니 대응도 어려운 상황이 되서 그냥 둘다 정리해버렸습니다. ㅎ(스캘핑은 안하는 걸로..)


로고스바이오는 제가 예전에 W패턴을 설명드릴 때 포스팅 마지막에 완전 똑같은 패턴이라고 하면서 관심종목으로 살포시 넣어두었던 주식종목입니다. 급등이 나오고 주가조정이 한달이상 있다가 급등이 나오고 다시 조정이 오고 약 10~15일째 조금 더 짧은 주기로 급등이 터지는 케이스였죠. 그리고 명확한 200일선의 지지구간이 있는 종목들이였습니다.


로고스바이오 일봉 주가 차트 흐름로고스바이오 일봉 주가 차트 흐름



주식투자 차트분석 W패턴 - 토박스코리아, 삼성출판사, 남영비비안, 서암기계공업

 

주식투자 차트분석 W패턴 - 토박스코리아, 삼성출판사, 남영비비안, 서암기계공업

주식공부를 하다보면 어떤 사람들은 뽀록이다 운이 좋았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차트가 형성되는 모습을 수년째 보고 있노라면 분명하게 흐름이란 것이 존재하고 패턴이란 것이 존재한다라고 보여집니다. 예전에..

jjisso.tistory.com


사실 이렇게 패턴이 정확하게 맞아떨어질 줄은 저도 몰랐습니다. 좀 아쉬운 것은 이 종목 역시나 14,500원에 매도를 걸어두고 딴일하다가 그냥 매도가 체결이 되어버렸다는 것이지요. 17,000원이 넘어가몃너 상한가까지 갔었는데 ㅠㅠ 10%정도밖에 못먹고 나왔다니, 넥스트아이만큼 너무 아쉽게 체결되어버린 종목입니다. 


윗꼬리를 길게 빼주긴 했지만 지금 수급이 살아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넥스트아이와 마찬가지로 로고스바이오는 월요일 수급에 따라서 단타매매를 할지 지켜보기위해 관심종목에는 넣어두고 상황을 지켜보려고 합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요즘 단타의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 물론 수익이 지속적으로 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증시가 회복세를 띄고 있기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급이 강하게 형성된 종목들을 선별해서 투자가 들어가기 때문에 명확하게 털어버리는 과감함을 잃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고른 종목들을 잘 보시면 제가 예전에 포스팅을 해놨던 차트보는 방법에 의거한 것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을 아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주식은 확률이라고 봅니다. 로고스바이오, 넥스트아이, 웰비스 등은 관심종목으로 제가 포스팅을 해놓고 저 역시나 단타건 스윙이건 주식매매를 했지만 나머지 수산중공업, 에이프로젠H&G, 세미콘라이트는 수급 형성종목들에 대한 2차 대응 방법으로 골라낸 것들입니다. (과거에 포스팅 했었음)


이번주의 증시현황도 좋기를 바라며, 차트의 연구는 끝이 없지만 내가 잘 보고 내가 확실하게 할 수 있는 차트모양만 하나 제대로 발굴해 놓는다면 분명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점점 들고 있네요. 40대의 버킷리스트에도 넣어두었지만 빨리 현금으로 10억을 만들고 싶습니다.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