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주식 매수시점 - 매물대 분석(플레이위드 사례)

반응형

사실 제가 매물대를 바라보는 관점은 주식투자를 하면서 사람들이 사모은다(매수한다) 분석만 했고, 최근 이것이 1차원적인 관점으로만 접근을 한 것이였구나 반성을 하게되었습니다. 

가끔 누워서 수십개의 주식종목을 바라보면서 급등을 하기 전의 상황으로 돌리고 다양한 지표들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는데요. 

이번에 플레이위드 주식차트를 보다가 충격을 한번 먹었습니다. 사실 플레이위드는 로한M이라는 대작 게임이 나오면서 사전예약 돌풍과 함께 폭등을 했었는데요.

플레이위드 주가 폭등시점을 분석해보자플레이위드 주가 폭등시점을 분석해보자


Hot이슈, 상한가 종목으로만 다루고 변화해 온 차트의 모습 분석을 게을리 했더니 이런 사단이 났네요. 어찌보면 좋은 정보를 깨달았다라고 봐야할까요?

당시에 트라하, 리지니M 등이 출시되어진 상황에서 플레이위드의 주가 변동을 게임 신작 출시에만 포커싱을 했었죠.

<주식투자방법 - 매물대의 진실(플레이위드 초급등 사례) - 유튜브 설명영상>


매물대 변화차트의 오인지

매물대가 하단에서 늘어가면 저는 이것이 기반을 다지고 매수세가 들어온다라고만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위드의 차트를 보면 오히려 정반대입니다. 오르는 상황에서 매물대가 상단에 쌓여가는 모습을 보여줬던 것이지요.(플레이위드 4~5월, 6월)

거꾸로 생각해보면 주가가 하락하는 시점에 매물대가 밑에 비중이 높아진다라는 것은 못견디고 손절을 하는 물량들이 생기다보니 평단이 낮아지면서 생기는 현상이였던 것입니다. 


상승흐름의 상단매물대 돌파를 노리자

주가가 상승흐름을 가져갈때 갑자기 매물대가 상단에 쌓이면서 훅 비중이 높아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이순간이 대규모 거래가 수반이 되면서 손바뀜이 일어나는 구간이라는 것이지요.

플레이위드의 4월에서 5월로 넘어가는 차트를 6개월정도(약 120봉~150봉) 차트를 두고 옆으로 넘기면서 매물대의 변화를 보시기 바랍니다.

세력이 매집물량을 만들어낸다라는 것입니다. 과거 제가 밑에서 매집해서 상단 매물대가 형성될때 팔았다고 생각한 이론이 뒤집히는 순간입니다. 

저같은 개미투자자들이 쬐금 먹었다라고 생각한 물량을 왕창 받아먹고, 대량으로 매집을 한 이후에 기회도 없이 쭉쭉 올려나가는 흐름이 되는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주가가 오르는 시점에 한순간 매물대가 탁 치면서 상단으로 변화하는 흐름을 보이는 주식종목(플레이위드 같은)은 눈여겨 보실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모나미 초급등전 매물대 변화시점모나미 초급등전 매물대 변화시점에이비프로바이오 초급등전 매물대 변화시점에이비프로바이오 초급등전 매물대 변화시점부산산업 초급등전 매물대 변화시점부산산업 초급등전 매물대 변화시점


유사사례 : 부산산업,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나미

플레이위드와 유사한 사례를 보자면 부산산업의 9월10일 전후 주가변동 및 매물대의 흐름, 에이비프로바이오의 7월11일 전후의 매물대 변동 흐름, 모나미 7월4일 전후의 매물대 변동 흐름을 분석해 보신다면 조금은 더 이해가 빠르실 것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