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LG(엘지)이노텍 주가 동향 분석 - 아이폰11 출시 효과

반응형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오를 것 같은 종목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가가 이미 오른 상태의 기업을 보고 왜 주가가 올랐는지에 대한 동향을 분석해보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나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서 포트폴리오 관리를 위해서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보다는 안전자산에 투자를 나누어 함으로써 대규모 손실을 방지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그 대상의 일환으로 LG(엘지)이노텍에 대한 주가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이노텍은 LG의 계열사로 전자전기부품을 만들어서 공급하는 밸류체인상에 하단에 존재하는 업체입니다. 카메라모듈이나 반도체기판 등을 생산하고 납품하는 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11의 카메라모듈 공급중인 LG이노텍

한창 논란이 되고 시끌시끌 했던 아이폰11 시리즈의 인덕션 모양의 카메라에 납품된 부품이 LG이노텍의 제품이다보니, 아이폰의 실적에 따라서 LG이노텍의 실적 역시 좌지우지 될 확률이 높은데요.

일단 아이폰을 비하하는 뉴스기사가 나기는 했지만 역시 아이폰의 충성고객들은 그런것들을 무시하고 출시가 되자마자 모두 사들이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매일경제 뉴스기사 - 한국상륙, 흥행 할까?

아이폰11은 18일부터 이미 예약판매가 시작되었고, 출시일은 25일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다만 걸리는 부분은 아이폰11이 LTE로만 출시를 하기때문에 5G를 대대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국내 통신환경에서 얼마나 팔릴지 미지수이긴 하다.

기관 외국인의 LG이노텍 매매동향기관 외국인의 LG이노텍 매매동향LG이노텍 - 주봉 주가 흐름LG이노텍 - 주봉 주가 흐름


최근 3개월 최고가 돌파 직전

앞서 말한 것처럼 아이폰11의 카메라 형태를 인덕션으로 비하하는 이슈들이 기사화되면서 LG이노텍 역시나 영향을 받아서 주가는 하락하였다. 

하지만 다시금 해외 흥행소식과 함께 주가는 연일 상승흐름을 타고, 최근 3개월 최고가를 향해서 달려가고 있습니다. 

현재의 흐름이 유지되면 좋겠지만 21일, 22일, 23일, 24일 아이폰의 사전예약 실적에 따라서 현재의 지지선을 뚫고 14만원부근까지 갈것이냐 말것이냐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1 출시일까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겠네요.

사실 LTE로만 나오는 부분을 고려하면 지금의 상황이 적당한 매도 타이밍일 것으로 보이는데..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붙는 걸로 봐서는 조금더 지켜보면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LG(엘지)이노텍의 주가는 최소 13만원부근까지는 올라갈듯한 모습이긴 하네요. 여기서 동향을 보고 공부하면서 배울 점은 이런 우량주들의 모멘텀이 발동을 하면 기간이 1~2개월가량 걸리지만 20%정도 변동한 다는 사실입니다. 

아이폰 인덕션 이슈로 10만원대까지 내려갔던 LG이노텍의 주가가 12~13만원(20%이상) 변동이 되었으니까요. 시가총액 100위안에 드는 큰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큰 수익률을 거둘수 있는 모멘텀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LG이노텍 - 월봉 주가 흐름LG이노텍 - 월봉 주가 흐름


현재의 주가구간 13만원 돌파가 변수

LG이노텍의 주가를 월봉으로 보면 현재가 정확히 저항구간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저렇게 명확하게 저항선이 보이기도 힘든데요. 

어쨌거나 LG그룹 자체가 지금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상황에서 LG이노텍의 실적 반전을 이루어줄 아이폰11의 국내 흥행여부가 굉장히 주목되는 대목이라고 보여집니다. 

사실 국내의 흥행도 중요하지만 글로벌하게 흥행중인 상황을 고려하면 긍정적인 요인이 더 많아 보이기는 하네요.


어쨌거나 대기업들의 경우, 서로서로 밸류체인상에 연결되어져있기때문에 중요사업이 어찌되느냐에 따라 주가변동이 생길수 있고, 1~2개월의 기간을 두가 천천히 주가가 변하기때문에 타이밍만 잘 잡는다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LG이노텍의 아이폰11 이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