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댓글쓰기
카카오톡공유
페이스북공유
네이버블로그공유
네이버밴드공유
카스공유

안정적인 주식투자매매방법 - 박스권의 활용

by 주식투자, 암호화폐, 애드센스 등 돈 되는 재테크 블로그 [찌쏘]'s Magazine 2019. 4. 19.
반응형

저 역시 공부하면서 투자하는 입장이고, 기록을 남기면서 제가 보는 차트의 흐름이 맞는지 검증을 하고 있는 개인투자자입니다.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투자를 하고 수익을 불려나가기 위한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누누이 설명을 드리지만 수익을 낸다라고 생각하지 말고 원금을 보전한다라는 생각을 투자를 해야합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더 오를것같은데 기다리면 다시 본전이되고, 조금 기다리면 오르겠지 했드만 폭락해서 원금까지 오지도 못하는 현상을 막아야합니다.

안정적인 주식투자 방법-박스권 활용안정적인 주식투자 방법-박스권 활용

 

주식은 위에서 말씀드린 모든 내용들과... 제가 이런저런 포스팅을 하면서 써놓은 것들을 꼭 기억하셔서 투자를 하신다면 대박투자보다도 안정적인 투자를 하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자. 시작해보겠습니다.

주식은 어떤 종목이든 상승과 하락을 반복합니다. 이건 절대불변의 진리입니다. 그렇다면 언제 상승하고 언제 하락하는지만 알면 쉽게 대응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지지선이나 저항선을 찾기도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지금 제가 설명드리는 방법을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정적인 박스권 파형안정적인 박스권 파형

 

보통의 주식은 파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파형은 특정 구간내에서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이런 종목이 투자를 안정적으로 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일봉이건 주봉이건 해당 모든 종목들의 차트를 보면서 최근 몇 달 이런 흐름을 보이는 종목을 추려보십시오.

제가 예전에 소개해드렸던 덱스터입니다. 상한가까지 상승을 하긴 했지만 그 전날부터 3개월만 별도로 추려서 보겠습니다. 주식에서는 이런 차트의 모형을 박스권을 형성했다라고 얘기합니다.

[주식투자/관심종목] - 덱스터 주가는 신과함께 ㄱㄱ

지지선과 저항선의 흐름을 봐야한다지지선과 저항선의 흐름을 봐야한다

 

상한가까지 상승한 날은 기억에서 잊어주시고 그 이전의 흐름만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2~3개월간 6,100~7,200원 사이를 오르락 내리락 반복합니다. 이렇게 오르락내리락 특정구간에서 반복하는 주식종목을 우리는 찾아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어떤 차트의 유형도 마찬가지겠지만 오르락 내리락 꼭지점이 2개씩은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점선면 법칙이 적용되니까요. ^^

근데 일반적으로 저런 주식종목을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수고가 필요하죠. 대부분의 종목은 아래에 보여드리는 것처럼 하락추세이거나 상승추세이거나 일 때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합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반드시 박스권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에 위와 같은 그림의 형태로 주식차트가 형성되어져 있다면, 주봉으로라도 넘어가서 박스권의 흐름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박스권이 보이실 것이며, 조금은 장기적인 투자가 되겠지만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파는 기술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주식투자는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항상 원금사수가 1번이 되어야합니다.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것이 수익이라고 생각하시고, 차트분석을 게을리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유튜브 구독 +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