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주식차트분석 : 일봉에서 4음봉+1양봉!! 상승신호?

반응형

목요일과 금요일 저는 연차를 사용하고 집에서 쉬면서 재정비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런저런 차트를 몇가지 연구하고 서점에서 주식관련 도서도 같이 보면서 잠시 여유를 갖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물론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별도의 투자를 진행하지 않고 스터디의 기간으로 가졌죠.. 그러면서 서점에서 보게된 책이 있었는데요.. 너무 쉽고 설명이 잘나와있고.. 실전에 정말 잘 써먹을 수 있게끔 나와있었습니다. (돈이 없어서 구매는 못했네요 ㅎㅎ)

제가 머리로 기억만 하고 온것이다 보니 하루가 지나서 정확히 기억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상기시켜서 작성해보겠습니다.

4음봉1양봉4음봉1양봉



4음봉+1양봉
= 추세전환


바로 추세전환을 의미하는 4음봉+1양봉에 대해서 몇가지 주식종목의 차트와 함께 살펴보도록할께요.. 위에 말그대로 4연속 음봉이 나온 이후에 나오는 1양봉입니다.

그런데 제가 수십개의 차트를 보고 살펴본 바에 의하면 모든 종목이 그렇지는 않습니다. 확률적으로 높다는 것이지요.. ​

오르비텍
4음봉+1양봉 이후
초급등 50%상승


아래는 오르비텍의 일봉차트입니다. 얼마전에 포스팅을 해드리기도 했는데요.. 정말 데자뷰처럼 책에서 동일한 패턴을 소개해주셨네요..

2019/02/07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오르비텍!! 엄청 오르네..

오르비텍 4음1양 차트오르비텍 4음1양 차트



보시는 것처럼 오르비텍은 상승흐름중에 갑자기 하락추세를 보이며, 20일 이평도 깨면서 바닥으로 곤두박질 칠것과 같은 모습을 형성하였습니다. 그런데.. 이후 거래량이 급등하면서 50%가량의 상승률을 보입니다.

물론 전체적인 추세는 상승흐르으로 그닥 나쁘지 않았으나, 매수포인트를 어디로 잡느냐가 중요하겠지요..


SG충방
4음봉+1양봉 이후
25% 급등


다음은 SG충방의 일봉차트인데요 제가 네모로 표시해둔 부분을 보시겠어요?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sg충방 4음1양 차트sg충방 4음1양 차트



SG충방은 위의 오르비텍과 달리 주가가 20봉이평을 하햐돌파후에 더 내려가면서 공포감으 강하게 조성했습니다.

하지만 보시는것처럼 4음봉+1양봉 이후에 추세를 전환하면서 잠시 숨고르기 후에 약 25%가량을 상승했었죠.. 물론 60일 이평과 120일 이평은 강하게 지지를 받은 상태에서 말이죠...


제가 다른 종목들도 많이 살펴보았는데요.. SG충방과 같은 하락추세에서 반전되는 경우는 정말 드물게 있습니다. 하지만 상승추세에서 조정기간에는 자주 발생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나 100%의 확률이란 없기에 항상 조심하시고 분산투자하시고 연습하시는 것은 필수 겠지요?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