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알트코인 하이브(HIVE) 4일만에 100% 수익

반응형

알트코인 하이브(HIVE) 2일만에 100% 수익

코인에 대한 여러가지 생각 - 찌쏘 said

어떤 사람은 코인투자는 도박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으며, 어떤 사람은 금을 대체하는 자산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무엇이 정답이라고 콕 집어서 말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그냥 재미삼아서 몇십만원 몇백만원으로 버린다 생각하고 넣어두었다가 대박이 난 사람들도 있으며, 고점(비트코인 8천만원 시절)에 물려서 반토막이상 손실이 난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흐름만 읽으면 주식보다 돈 벌기 쉬운 시장”

제가 생각하는 것은 이러나저러나 투자할 수 있는 시장이 하나 조성된 것일 뿐 더도 덜도 큰 의미는 없습니다. 예전에 제가 비트코인과 그 시장의 흐름에 대해서 파악하고 주관적인 의견을 더해서 분석해 본 바로는 “흐름만 읽으면 주식보다 돈 벌기 쉬운 시장”이라는 것입니다.

하이브 수익률이 2일만에 130%?
하이브 수익률이 2일만에 130%?

주식시장에서는 주식종목과 테마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에 따라서 아무리 재무제표가 좋지 못하더라도 급등을 하는 종목들이 있으며, 실적은 좋지만 지속적으로 주가(시세)가 하락하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코인은 오르면 다같이 떨어지면 다같이 함께합니다.

 

좋은 흐름에서 알트코인이 보여주는 수익률 어마어마 해

이번에 매매를 진행한 것은 알트코인중에서 시총이 약 4천억원정도하는 ‘하이브’입니다. 사실 5개정도 1천만원씩 넣어서 들고 있었는데, 하이브가 갑자기 100%이상 급등을 하기에 분할매도로 대응하면서 전량을 매도하였습니다.

770원정도에서 매수를 했고, 최고가 1950원까지 130%정도가 상승하면서 변동성을 주는 동안 분할매도를 해서 대응했습니다. 워낙 매매를 많이 하다보니 얼마의 수익이 나왔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업비트가 수익률을 제공해주지는 않는게 불만이긴 한데 어쨌거나 약 1,000만원정도 수익금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순간적인 하이브 보유자산 캡쳐화면
순간적인 하이브 보유자산 캡쳐화면

일부 매도를 진행하고 수익금액이 보이는 화면을 캡쳐라도 해놓자라는 생각에서 보았을때까지만 해도 960만원정도 플러스였으니 그쯤되는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 코인 투자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대형코인과 알트코인 그리고 알트코인들중에서도 엽전코인 등 오만 코인들이 있는데 뭐하는 코인인지 아무것도 알 필요가 없습니다. 알고싶어도 정보도 찾기 어렵고, 그냥 흐름에 맞기는 투자를 할 뿐입니다.

 

코인 합법적인 투자처 - 재테크 수단중에 하나?

사실 코인투자를 도박이라고 해도 할말은 없지만 돈을 벌 수 있는 합법적인 도구를 이용해서 돈을 벌었으니 그거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뉴스기사들도 많이 나오고 코인에 앞으로 탄력이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비트코인이 1억원이 되는 그날까지 흐름에 잘 편승해서 올해중에 큰 자금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하이브에 대한 매도 체결내역 (증빙자료)하이브에 대한 매도 체결내역 (증빙자료)하이브에 대한 매도 체결내역 (증빙자료)
하이브에 대한 매도 체결내역 (증빙자료)

하루에 변동성의 제한폭이 없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하루에 100%이상 변동성을 가져간다는 것이 잘 이해는 되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코인들의 시세를 바라보다보면 하이브 뿐만아니라 대부분의 코인들이 적게는 1천억원이상이고 많게는 수천억원 수십조원까지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는데,

 

엄청난 거래대금 규모 - 항상 놀라워

얼마나 많은 자금이 몰려들었길래 100%까지 상승을 할 수 있는지도 의문이 남기는 합니다. 코인 거래와 같은 경우에 분명히 업비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국내사용자일텐데 말입니다.

하이브에 대한 매수매도 체결내역(증빙자료)하이브에 대한 매수매도 체결내역(증빙자료)하이브에 대한 매수매도 체결내역(증빙자료)
하이브에 대한 매수매도 체결내역(증빙자료)

그만큼 현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라는 것으로 밖에 해석되지가 않으며, 지금과 같은 흐름은 분명히 코인의 반등을 의미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순간적으로 유입되지 않을까합니다.

특히나 주식시장이 안좋고, 그런 자금들이 코인으로 유입되는 것도 분명히 있을 것이라는게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