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주식투자 관심종목 ('21.6월) - GS리테일, HDC현대산업, 한진칼우 등 42개 종목

반응형

주식투자를 공부하고 실제 매매를 하고 관심종목을 꼽고 실제 매매를 진행하지만 사실 마음처럼 되지 않는 것이 바로 주식투자의 세계인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애로부부에서 주식투자에 빠져서 인생이 완전이 송두리째 망가지는 사연의 내용을 보면서 남일처럼 느껴지지 않는 분들도 많이 있었을 것입니다.

실제로 주식투자를 하면서 조금 돈이 벌린다고 해서 내 실력이 좋아졌다라고 생각해서 큰 돈을 끌어서 투자를 했다가 정말 가정이 파탄이 나는 지경에까지 이른분들의 이야기를 주변에서도 심심치않게 들을 수가 있는 것이 요즘 시대인 것같습니다.

항상 자신만의 투자를 하기 바라며, 주식투자는 건전한 투자가 되어야합니다. 자신의 모습이 지금 도박을 하고 있는 투기꾼과 같은 모습으로 변질되지는 않았는지 항상 확인하시어 행복한 투자가 될 수 있도록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1.6월 관심종목 42개 - GS리테일, HDC현대산업, 한진칼우 등

6월의 관심종목은 총 42개입니다. 우량한 종목도 있고, 그렇지 않은 종목들도 있습니다. 6월 관심종목은 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으로 공개를 했습니다.

대부분의 종목들이 급등을 한 이후에 주가가 조정을 받았고, 5봉, 20봉, 60봉, 120봉 이동평균선(이평선)이 수렴을 하는 지점에 있는 종목들이며, 

대부분 일봉, 주봉, 월봉이 상승추세에 있는 종목들로 흐름이 괜찮아보이는 종목들 위주로 선별을 해보았습니다. 방송에서는 전체종목에 대해서 언급을 해드리지는 않았지만 주가차트흐름만 보더라도 유사함을 느끼실 것입니다.

6월 관심종목 42개

방송에서도 관심종목에 대해서 말씀드렸지만, 제가 주관적으로 선정한 관심종목일 뿐 실제 투자종목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이 지켜보면서 대응하면 재미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하나는 항상 주식투자를 하면서 신경써야하는 것이 바로 해당 주식종목의 거래대금이 얼마나 활성화되어지느냐입니다. 지금 위에 선정한 종목들을 보면 거래대금이 거의 없는 것들도 있습니다.

이런 종목들은 거래대금이 붙기전까지 추세를 지켜보면서 대응해나가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기업의 규모(시가총액) 대비해서 어느정도의 거래대금이 형성되고 있는지도 같이 지켜보면서 투자를 해야할 것입니다.

 

6월중에 코스피/코스닥 조정 받을 것 - 조심히 주식투자 접근해야

관심종목을 아무리 많이 선정을 하고 잘 고른다고 하더라도, 시장이 무너지면 상승을 하려던 것도 많이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을 하게되는 종목은 더욱 큰 하락을 보이는 것이 주식시장입니다.

그래서 항상 투자를 하기전에 시장의 흐름이 상승이나 하락이냐를 바라보고 주식투자를 진행해야하는데, 5월에 이미 주식시장의 주가지수(코스피/코스닥)이 상승흐름을 가파르게 이어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라도 6월의 주식시장은 조정을 줄수 밖에 없고, 좋은 흐름이 이어진다면 'U'자형 지수흐름을 보일 것으로 기대가 되기때문에 조정의 마무리시점을 잘 확인하고 투자에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구독자/시청자 분들의 종목분석 - 대웅, 우수AMS, 피피아이, 클리오

그리고 방송에서 문의주셨던 종목들의 차트를 보면서 몇몇종목을 같이 살펴보았는데요. 자세히 살펴보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나열해보자면, 

  • (클리오) 현재 주가 상당히 고점, 주가 조정 받을 것
  • (대웅) 바닥 다지는 중, 거래대금 몰릴 경우 급등 가능성 높음
  • (우수AMS) 기업은 튼실하고 좋음, 전기차/소수차 부품 수혜 가능
  • (피피아이) 주가 조정 강하게 받을 것

아래는 제가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통계분석을 돌려서 학습시키고 추세예측을 만들어본 결과물입니다. 추세는 추세일뿐 실제 주가와는 다르게 움직일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웅 주가 추세 예측
우수AMS 주가 추세 예측
클리오 주가 추세 예측
피피아이 주가 추세 예측

 

처음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해봤는데 중간중간 목소리가 잘 안들려서 원활한 진행이 되지 못한점은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은 아니지만 실시간으로 누군가와 소통하면서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