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삼성SDI(우) 주식 거래 수익 - 주가 및 차트 분석

반응형

얼마전에 LG화학우(우선주)를 매매하고나서 바로 다음종목으로 거래가 들어간 것이 바로 삼성SDI우입니다. 역시나 동일하게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인데요. 

LG화학우가 거래에 탄력을 받는 것을 보고, 동일 산업에 속해있는 주식종목이 2차적으로 영향을 받을 것으로 분석해서 삼성SDI라는 주식종목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최초로 삼성SDI를 매수한 시점 이후에 오후장에 조정이 발생하면서 주가가 빠지는 바람에 일부 물량을 중간에 손절을 하기는 했으나, 잔여 물량을 가지고 있다가 하루만에 수익을 보게되었네요.

LG화학(우) 주식 매매 수익 - 주가 및 차트분석

본래 삼성증권 계좌는 우량주를 매수하면서 스윙을 하려고 했는데, 급등이 나오다보니 거의 단타성격으로 가져가게되었네요 ^^;

그럼 차트를 보면서 제가 매수매도가 들어간 주가 지점과 분석내용을 매매일지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삼성SDI우 주식 거래 이유 - 상승 중 조정구간 발생

    일단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LG화학과 삼성SDI는 상호 경쟁사입니다. 하지만 이 둘이 영위하고 있는 산업이 크게 성장중이죠. 꼭 지금 단기적이기 보다는 장기적으로도 좋은 상황입니다. 

    크게 삼성SDI라는 주식종목을 거래하게 된 이유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1. LG화학 주가가 대규모 수급과 함께 급등을 했다. 분명 삼성SDI로의 2차 파급 효과가 있을 것이다.
    2. 삼성SDI는 주가가 상승한 이후에 조정구간에 장기간 있었고, 수급이 들어오는 것이 보였다.

    위 두가지 이유에 대한 것은 아래의 일봉차트를 보시면 더욱 명확하게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한참을 조정중에 있었던 삼성SDI의 주가가 급등하기 전 수급이 조금씩 들어오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8/5일 장중에 20%가까이 상승(최고가 296,000원)을 하였고, 29만원(+16.23%)에서 종가를 형성하였습니다.

     

    삼성SDI 일봉 주가 흐름 차트 - 상승흐름 중 조정구간 포착
    삼성SDI 일봉 주가 흐름 차트 - 상승흐름 중 조정구간 포착

     

     

    삼성SDI 거래내역 (매수/매도 주가) - 일부 손절이 아쉽지만 잘했다.

    저는 삼성SDI를 가지고 8/3~8/5일까지 약 3일간 거래를 하였습니다. 일단 8/3일에는 맛보기 매매로 수급에 살짝 얹어보는 느낌으로 적은금액으로 간을 보았고, 

    8/4일 본격적인 수급이 들어오는 시점에 매매를 들어갔다가 -4%까지 빠지는 바람에 일부물량(약 30%)을 손절하였습니다.

    그리고 8/5일에 장초반 급등을 하여서 대부분의 물량을 수익을 보고 매매를 하였고, 장중에 주가가 빠지지 않고 버티길래 초단타 매매를 진행하여 조금 더 벌어보고자 했네요.

     

    삼성SDI 분봉차트 - 매수/매도 시점
    삼성SDI 분봉차트 - 매수/매도 시점

     

     

    삼성SDI우 거래 수익 : 약 44만원

     

     

    주식시장이 전반적으로 너무 좋기는 하지만 그래도 혹시모를 사태에 대비해서 항상 안전하게 수익을 챙기고 나오자는 전략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20%의 초급등을 보여준 것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수익금액이 좀 작은 것이 아쉽지는 합니다. 

    요즘 느끼는 것은 급등할 것 같은 종목이 차트를 보다보면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혹자는 이런 투자는 그렇게 긍정적인 투자방식이 아니다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어떤 방법으로 투자를 하건 재테크를 함에 있어서 돈을 벌 수 있으면 되는 것이니까요.

    요즘 시장같이만 계속해서 유지가 된다면 정말 주식투자할 맛이 날 것 같습니다. 물론 폭락장에 마음고생도 많이 하기는 했지만 지금 시장은 너무 행복하네요.

    우량주들 중에서 상대적으로 코로나 이전 가격을 회복하지 못한 종목들을 중심으로 한번 체크해 보신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 

     

    전기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전기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 많으시죠? 우리는 중국발이라고 애써 남을 욕하며 위안을 삼지만 그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공장에서 나오는 것부터 시작해서 자동차 배기가스까지... 숨을 턱턱 ��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