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주식단타 매매일지 - 프럼파스트, 성신양회우

반응형

요즘 주식투자를 하면서 조건검색식을 좀 재정비를 하고, 제 조건식을 믿고 거기에 수급과 동반한 차트분석을 조금 추가해서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야금야금 용돈번다는 생각으로 한달에 50만원만 벌어도 좋겠다는 느낌으로 200만원정도의 투자금을 가지고 계속 굴리고 있는데요. 그와 동시에 매매일지도 작성을 하면서 분석기법을 반성하고 보강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매매한 종목은 프럼파스트, 성신양회우입니다. 약 23만원의 수익을 남겼네요. 일단 제가 하고있는 투자방법은 가치투자가 아니라 확률에 기반한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무슨회사인지는 잘 모릅니다. ㅎ

프럼파스트는 7/20~7/21일에 매수하여, 7/22일에 매도가 들어간 주식종목이며, 성신양회우는 프럼파스트 상한가 매도로 전량 처분한 이후에 하루 단타로 들어가서 10%를 먹고나온 케이스입니다.

 

 

목  차

     

    프럼파스트 단타 매매일지

    일단 프럼파스트는 제가 가지고 있는 상이한 2개의 조건검색식에서 동시에 발견이 되었습니다. 2가지 조건검색식이 나름 확률이 괜찮은 조건검색식이였고, 이런 검색식에서 동시에 발견되었다는것에 일단 신뢰감을 갖고 투자가 들어갔습니다.

    2개의 다른 조건검색식에 7/17일과 7/20일에 발견된 프럼파스트
    발견당시 급등중이였던 프럼파스트

    사실 일봉만 봤을때는 엄청난 고점이였기 때문에 성급히 투자를 결정하기는 쉽지 않았지만 조건검색식을 믿고 투자하자라는 생각으로 분할매수로 일부담았고, 전체 금액을 투자하기보다는 반정도만 담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일봉을 기준으로 봤을때 17일에 이미 상한가까지 찍었고 종가가 23%까지 올라간 상태였어서 해당 주식종목을 매매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요. 20일/21일까지 하락하는 모습이 없이 그리고 등락의 큰 변동없이 주가가 버텨주는 모습을 보고 매매를 결정하였습니다.

    그렇게 약 230주정도를 매수를 하였고, 22일 주가 급등하는 시점부터 시작해서 수익을 챙겨서 나오면서 4분할매도로 상한가시점까지 챙기면서 17만원정도의 수익을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행정수도 이전과 관련해서 세종과 관련된 기업이였더라고요 ^^;

    상한가를 빠르게 잠궈서 일부물량을 내일까지 넘길까 고민했지만 그냥 욕심부리지 않고 전량 매도했는데요. 장막판에 길게 윗꼬리를 만들면서 상한가 밑으로 쭉 빠졌네요. 이럴때 희열을 느끼는것 같습니다. ㅎ

    프럼파스트 매수매도 시점 (20일오후/21일오전 분할매수 21일오후/22일오전 분할매도)

     

    성신양회우 단타 매매일지

    성신양회우는 프럼파스트의 영향으로 안정적으로 수익을 챙긴탓인지 마음도 편해져서 여유있게 투자를 해놓은 종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역시나 조건검색식으로 발굴이 되었던 종목입니다.

    7월6일 80%이상 확률의 조건검색시으로 발견된 성신양회우

    일종의 눌림목매매를 시도한 것인데요. 바닥에서 밑꼬리를 만들고, 7/22일에 수급이 들어온 이후에 조정을 받는 것을보고 약 50만원정도만 넣은 종목입니다. 

    아무리 급락을 하더라도 열심히 벌어놓은 프럼파스트의 단타매매수익을 날려버리지 않을정도의 매매금액만 집어넣었습니다. 제가 매수를 한 시점이 약 8%정도 상승한 시점이였는데요. 전일종가정도까지 떨어지면 털어버린다는 생각으로 일단 매도는 전일 종가대비 20%수준인 12,900원/주(매수가 대비 10% 수익권)에 걸어두었습니다.

    그런데 점심을 먹고 오니 체결이 되어서 단타 매매는 이렇게 종료시켰습니다. 오후에는 시간이 날때 다음날을 위한 종목서칭으로 여유를 갖게되었네요.

    좌) 성신양회우 일봉 차트,    우) 성신양회우 7/22일 매수매도 시점

     

    2일 단타수익 : 23만원(+11%)

    일단 제가 키움증권에서 굴리고 있는 투자원금이 현재 200만원정도인데 23만원의 수익을 프럼파스트와 성신양회우로 만들었는데요. 더이상 매매를 하지 않고 오전중에 종료하였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목표수준보다 많은 수익을 얻은 날은 쉬어주는게 예의죠.^^ 요즘 주식시장은 너무 많은 관심종목이 나와서 사실 정리가 잘 안될정도입니다. 

    그만큼 증시현황이 나쁘지 않고 좋은 상황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시그널이라고 보여집니다. 이런 상황에서 단타를 위해서 체크해야할 포인트라고 하면, 수급과 주가의 흐름모양입니다. 

    상승하는 종목이 상승을 하며, 여기에 수급까지 받쳐주면 강한 상승흐름이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함께 고려하신다면 투자에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싶네요. ^^

    좌) 프럼파스트 실현손익,    우) 성신양회우 실현손익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