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LG화학(우) 주식 매매 수익 - 주가 및 차트분석

반응형

주식투자를 하면서 수익이 나는 순간이 가장 행복한 것 같습니다. 일단 내가 선정한 종목이 상승을 했다라는 기쁨 그리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챙겨서 나왔다는 기쁨은 희열을 느끼게 해줍니다. 

이번에 LG화학우 같은 경우에는 사실 급하게 부랴부랴 차트만 보고 제 감각을 믿고 들어간 경우입니다. 주가나 차트를 분석해봤을 때 제가 원하는 형태의 모양을 너무 잘 갖추었기 때문에 매매를 진행했고, 하루만에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LG화학은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고 점유율 1위를 기록중인 회사입니다. 테슬라 뿐만 아니라 포르쉐 등 전기차 배터리 생산에 거의 반독점 수준으로 사업역량을 뻗치고 있는 회사이지요.

전기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전기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 많으시죠? 우리는 중국발이라고 애써 남을 욕하며 위안을 삼지만 그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공장에서 나오는 것부터 시작해서 자동차 배기가스까지... 숨을 턱턱 ��

jjisso.tistory.com

테슬라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테슬라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테슬라의 주가가 연일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과거부터 예상되었던 수순이 아니였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4차산업혁명을 통해 전기차 수소차에 대한 사업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시점이

jjisso.tistory.com

LG화학(우) 주식 매매 수익 - 주가 및 차트분석

목  차

     

    사실 LG화학은 이미 아주 급등을 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매수타이밍을 잡는 것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조정구간을 기다리고 있었고, 이후에 상승흐름으로 전환되는 부분을 캐치하였고, 수급이 몰리는 것을 보고 과감하게 배팅에 들어간 경우입니다. 

    그리고 저는 LG화학을 매수하기보다는 보다 변동성이 큰 LG화학우(우선주)를 매수를 하였습니다. 상장주식수도 적고 같은 변동성이라고 하면 우선주가 더욱 크게 움직이기 때문이죠.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LG화학우가 최초 급등을 시작하는 8/3일에 오전에 2%일때 봤었는데 이런저런 미팅일정으로 매수를 못했고, 나중에 봤을때 이미 15%이상 급등을 한 상태였다라는 것입니다. 

     

    LG화학우 주가 및 차트 분석

    주식투자를 하면서 고려해야할 부분은 매번 언급하지만 내가 들어가야할 매수타이밍과 어느정도의 비중으로 분할매수를 해서 대응을 할 것인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가치주의 경우에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면서 투자를 해야하지만 주가가 많이 올라와 있어서 고점에 형성된만큼 타이밍을 노려야겠지요. (물론 제가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를 그닥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ㅎ)

    LG화학 세계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1위 - 조선비즈

     

    LG화학, 상반기 세계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1위

    코로나에도 韓 배터리 선방삼성SDI 4위·SK이노베이션 6위LG화학이 올 상반기 전 세계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삼성S..

    biz.chosun.com

    이날(8/3) LG화학/LG화학우는 모두 수급이 몰리면서 급등을 했고, LG화학은 최고 14.4%, LG화학우는 19.9%까지 상승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무거운 종목이 보여주기 어려운 상승률이죠.

     

    LG화학우 일봉차트 주가 분석

    그리고 각각 수급은 1조원, 1500억원의 거래대금이 몰릴정도로 거래대금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핫했습니다. 이런 종목은 다음날 오전중에 그 여파가 지속되기 때문에 저는 오후장부터 대응을 시작했습니다. 

    LG화학우 일봉 차트 분석 - 조정구간을 거친 후 대규모 수급과 함께 급등
    LG화학우 일봉 차트 분석 - 조정구간을 거친 후 대규모 수급과 함께 급등

    일단 LG화학우의 최종 마지노선은 이전 차트에서 저항선으로 작용했던 29만원으로 잡았습니다. 전량 손절을 대비를 했죠. 확실하게 25만원부근을 지지하고 가는 모습입니다. 

    만약에 제가 LG화학우가 6월중순부터 7월말까지 보여주었던 박스권에서 매매가 이루어졌다면, 25만원(지지선)을 마지노선으로 보고 매매를 진행했을텐데요 사실 늦은 매수가 들어가다보니 그렇지 못했습니다. 

     

    LG화학우 분봉차트 주가 분석 - 매수/매도 시점

    LG화학우는 일단 오전의 급등은 놓친 상태였고, 오후에 주가가 많이 빠지지 않고 지지를 해준다면 익일 급등을 노려보기로 결정을 하고 오후장부터 분할매수에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넣었다 뺐다를 반복하면서 적정주가선을 타협하는데 시간이 좀 오래걸린 것 같습니다. 대략 8번정도의 매매를 진행했던 것으로 기억하고요. 

    LG화학우 분봉차트 주가 분석 및 매수 매도 타이밍
    LG화학우 분봉차트 주가 분석 및 매수 매도 타이밍

    위의 차트에서도 보듯이 60봉이평선을 기준으로 지지를 받는 것을 보았고, 최초 급등했었던 장초반 종가(9시50~10시)를 무너뜨리지 않는 모습을 보고 확신을 가지고 나머지 물량도 매수하여 전액을 태웠습니다. 

    그런데 2~3백만원만 가지고 투자하던 습관때문인지 확실히 쫄리는 마음을 감출수는 없었습니다. 약간의 변동성에도 큰 금액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LG화학우는 장 막판까지 안정적으로 주가구간을 지켜주었고, 다음날 장 초반에 급등을 하자마자 바로 전량을 일시에 매도하고 수익금을 챙겨나왔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매매를 잘한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LG화학우는 장초반 급등을 한 이후에 위의 차트에서도 보이듯이 주가가 훅 빠지면서 시가 밑으로 빠지면서 음봉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LG화학우 수익 : 약 90만원(+14.3%)

    LG화학우 매매수익 : 약 90만원(+14.3%)
    LG화학우 매매수익 : 약 90만원(+14.3%)

    얼마전에 이렌텍도 마찬가지이지만 요즘 큰 금액으로 확실한 종목에 수급이 몰릴때 들어가는 매매가 나름 쏠쏠하게 수익을 가져다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달에 50~100만원정도를 목표로 월세정도 받듯이 주식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미리 벌어두면 다음달의 매매는 안정적으로 진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고수익에만 눈이 멀다보면 점점 큰 금액을 태우게되는데 그부분도 마음을 다잡으면서 조심하는 투자가 되어야할 것 같네요. 

    오늘 매매는 LG화학우와 같이 전고점 돌파를 앞둔 종목에 수급이 몰려들면서 전고점을 돌파하고 주가를 유지했을 때 보여주는 돌파매매에 대해서 주가/차트 분석 및 매수/매도 타이밍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주식투자(스윙) 매매일지 - 이랜텍 수익률 18%

     

    주식투자(스윙) 매매일지 - 이랜텍 수익률 18%

    저는 주식투자를 하면서 각기 다른 증권사 4개의 계좌를 가지고 있고, 각각은 용도에 따라 분류를 하여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계좌안에 돈이 들어있으면, 사람의 심리상 떨어지��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