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LG이노텍, 유니슨, 한양증권 주가 및 기업 분석

반응형

관심종목을 고를 때만 항상 설레이는 것 같습니다. 사실 워낙 증시가 급등을 하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지금 상황에서는 거의 모든 종목이 고점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불안감도 느껴지곤 하기때문입니다.

제가 단들어 놓은 조건검색식은 이렇게 상승흐름을 탈때 대부분 발견이되다보니 요즘 너무 많은 종목들이 나와서 선별을 하는데 애를 먹고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눈에 확 들어온 3가지 종목(LG이노텍, 유니슨, 한양증권)의 주가와 뭐하는 기업인지 분석도 함께 해보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종목 LG이노텍, 유니슨, 한양증권 1
관심종목 : LG이노텍, 유니슨, 한양증권

 

 

목  차

     

    관심종목 - LG이노텍, 유니슨, 한양증권

    일단 3가지 종목에 대해서 이야기 하기 전에 요즘 우리나라 증시의 분위기에 대해서 살짝 언급을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유튜브 채널을 들으신 분들은 아실텐데요. 요즘의 증시 분위기는 코스피로 수급들이 이동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좌) 코스피 주가지수 변동 현황,    우) 코스닥 주가지수 변동 현황

    일단 코스닥은 아주 끊임없이 주가지수가 급등을 하면서 코로나 이전지수를 넘어서 최고 지수까지 근접을 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코스피는 생각보다 흐름이 좋지 않았죠.

    이런 상황에서 코스닥은 고점이라는 인식 또는 코스피가 저평가 되어졌다는 인식 등이 형성이 되었는지 요즘은 코스피의 대형주들을 중심으로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이 이동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미중 무역분쟁이 다시 시작되려는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언제 증시에 이상한 뉴스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시장상황을 잘 모니터링 하시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LG이노텍 : 모바일/자동차/디스플레이/IoT 소재부품기업

    LG이노텍은 LG그룹사 내 소재부품을 담당하고 있는 계열회사입니다. 이런저런 정밀부품을 만들어서 공급을 하고 있는 회사로 보시면됩니다. 

    사실 이런 우량주에 관심을 가지지는 않지만 관심을 안가질 수 없을 정도의 매력적인 지수들이 눈에 띄어서 관심종목으로 넣게 되었습니다. 

    LG이노텍의 주가는 코스피 지수와 마찬가지의 흐름을 가져가면서 최근 2개월간 끊임없이 상승을 했습니다. 3/19일을 기준으로 75,700원이던 주가가 현재 147,500원으로 약 2배정도 된 상태입니다. 

    관심종목 LG이노텍, 유니슨, 한양증권 4
    LG이노텍 주가 일봉 흐름 차트

    물론 코스피에 있는 종목들이 대부분이 이렇겠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최근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이 코스피로 몰리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기업들은 정해져있다라는 것입니다. 그중에 한 종목이 바로 LG이노텍입니다.

    최근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몰리는 업종군을 보면 대형주/전기전자/제조업/금융업으로 몰리고 있는데요. LG이노텍은 3가지 업종에 다 걸리는 종목중에 하나입니다. 

    좌) LG이노텍 기관/외국인 최근 매매현황,     우) LG이노텍 손익 현황 추이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최근 10일정도 연속으로 LG이노텍은 외국인의 매수세가 붙어있는 상태이고, 기관 역시나 매수세로 돌아서서 탄력을 붙이고 있는 종목입니다. 

    그리고 LG이노텍의 매출은 최근 2년 7,000억원이나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여주었으며, 영업이익도 1,000억원이나 성장하였습니다. 이런 모습은 부품의 품질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았다는 이야기라고 보여집니다. 

    게다가 이렇게 거듭 실적이 급성장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그렇게 높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라고 보여지기 때문에 보유한다면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관심종목 LG이노텍, 유니슨, 한양증권 7
    LG이노텍 상장이후 월봉 주가 흐름 차트

    위에 보시는 것처럼 현재 주가는 그렇게 나쁘지 않은 흐름으로 전개가 되고 있습니다. 18년부터 보면 전반적으로 상승흐름을 타고 있는 모습이며, 코로나가 아니였다면, 16만원 이상도 바라봤을 수 있었을 듯하니까요.

     

    유니슨 : 풍력에너지 테마로 초급등 중.. 한번더?

    사실 유니슨을 관심종목으로 넣을까 HOT이슈종목으로 넣을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미 한국판 그린뉴딜 사업의 하나로 풍력에너지 테마로 엮이면서 주가가 초급등을 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시가총액도 얼마되지 않기 때문에 최근에 유니슨의 주가는 불과 1~2주사이에 100%가 넘어가는 변동성을 보여주기도 했을정도로 무서운 종목중에 하나입니다. 

    관심종목 LG이노텍, 유니슨, 한양증권 8
    유니슨 주가 일봉 차트 흐름

    제가 유니슨을 관심종목으로 담는 이유는 이제 테마가 초반에 형성이 되어서 급등을 보여준 상태이기 때문에 주가가 조정을 받는 구간을 노린다면 한번정도는 더 급등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도 말씀을 드리긴 했지만 보통 테마나 수혜주/관련주로 분류가 되면 어떠한 형태로건 2~3차의 급등세를 연출을 해주는데요. 그 부분을 노리고 관심종목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유니슨은 사실 코로나사태 이후의 모습으로보면 이미 주가가 4배나 상승을 해있는 상태입니다. 기업의 실적으로만 보면 엄청 불안한 상태이고 동전주였는데, 이번에 제대로 엮인 모습입니다. 

    좌) 유니슨 손익 현황 추이,     우) 유니슨 연봉 주가 흐름 차트

    유니슨은 재작년에 사업실적이 좋고, 작년(19년)에 실적이 엄청 줄어들면서 간신히 영업이익 흑자를 만들었었던 상태입니다. 당가순이익으로 따지면 계속해서 지금 마이너스를 기록하면서 불안한 기업중에 하나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실적만으로보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유하고 있기에는 리스크가 큰 기업으로 보여집니다. 위 좌측 차트에서도 보듯이 연봉중에 2007년에는 무려 700%의 변동성을 보여주기도 했을 정도로 하이리스크 종목입니다. 

     

    한양증권 : 실적 호조 분위기 유지할까?

    한양증권은 사실 이번에 처음보게된 종목입니다. 저 역시나 주식투자를 하고 이런저런 증권사를 알고는 있지만 한양증권이라는 곳이 있는줄은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네요 ^^;

    한양증권은 아주 특이한 차트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차트를 딱히 좋아하지는 않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LG이노텍과 유니슨을 메인으로 보면서 한양증권의 주가도 같이 모니터링 하면 좋을듯해서 분류해봅니다. 

    한양증권은 5/15일 상한가까지 급등을 했다가 -17%가 바지면서 +12%로 주가가 마무리되는 등 급등과 급락을 보여주는 장대 음봉을 만들어 냈습니다. 저게 이슈의 발판이였죠.

    관심종목 LG이노텍, 유니슨, 한양증권 11
    상) 한양증권 홈페이지,    좌) 한양증권 일봉 주가 흐름 차트,     우) 한양증권 손익 실적 추이

    시가총액이 800~900억정도의 주식종목에서 당시에 거래대금이 200억원이 돌정도로 엄청난 변동성을 한차례 보여주었습니다. 

    당시에 한양증권 주가가 급변을 하게된 것은 바로 1분기의 실적, 영업이익이 140억원정도를 기록했다라는 내용이였고, 이는 19년 영업이익의 50%수준이며, 전년동기로 봐도 135% 증가한 수치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기업의 실적이야 그렇다쳐도 제가 보는 차트의 모양에서는 이런 일시적인 소재가 있고나면 다시 수렴을 하기 마련인데요. 

    위에서도 보시듯이 주가가 눌리고 버텨주면서 현재 6,500~7,000원 부근을 잘 버텨주고 있는 모습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정도의 변동이면 거래량이 발생을 하면서 던지기 물량들도 있을 법한데 오히려 수급이 많이 줄은 상태로 이동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이 역시나 유니슨과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면 되는데 주가가 1차례정도는 다시 변동성을 보여주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에서 관심종목으로 분류해봅니다. 

     

    관심종목 주가 및 기업분석에 대하여...

    사실 관심종목을 선별하는 방법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의 생각이지만 요즘의 주식시장에서는 유니슨과 한양증권과 같은 리스크가 큰 종목들 보다는 LG이노텍과 같은 안전성을 같이 확보할 수 있는 로우리스크 로우리턴 종목을 선정하는 것이 좋아보이기는 합니다. 

    기업분석을 아무리 잘하고 아무리 주가나 차트에 대한 감각이 뛰어난다고 하더라도 무너지는 주식시장의 큰 흐름을 역해해가기란 쉽지 않기때문이지요. 

    어쨌거나 LG이노텍, 유니슨, 한양증권 모두 크건 작건 어떠한 소재에 의해서 주가가 변동성이 생긴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기업들을 유심히 지켜보면서 대응을 해본다면 공부도 되고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관심종목 LG이노텍, 유니슨, 한양증권 14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