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관심종목 - 가비아,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제일약품, 한진칼우

반응형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포스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은 블로그와 유튜브 2개의 채널을 운영하다보니 시간도 분산되고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는 못했는데요.

오랜만에 괜찮게 생각하는 관심종목이 눈에 띄어서 주가와 차트를 분석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4개의 종목인데요. 가비아,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제일약품, 한진칼우입니다.

 

목차

    일단 주식시장이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세에서 매도세로 전환을 시도하면서 주식시장이 약간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긴 하지만 이번주 수급이 나쁘지 않을 것으로 기대를 하면서 대응해보겠습니다. 

    좋은 점이라한다면, 제가 생각하는 코스피/코스닥이 원하는 주가지수에 안착해 있다는 것이며, 불안한 점은 국가 경제지표가 발표가 나오는 시점인데 코로나이슈로 최악의 지표가 예상이 된다는 점입니다. 

    5월2주 관심종목1
    관심종목 4가지

     

    가비아 : 폭등을 위한 매집절차?

    일단 가비아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거나 도메인을 받아보신분들이라면 누구라도 알 수 있는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cafe24와 같이 .com .co.kr 등의 도메인을 판매하거나 호스팅을 하는 업체이지요.

    그런데 이유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주가가 급등이 아닌 폭등을 하고 있는 상황으로 관심을 안가질래야 안가질수가 없게끔 주가가 움직여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5월2주 관심종목2
    가비아 주가 일봉 차트 흐름

    가비아 차트는 주가 흔들기로 매집중?

    일단 가비아의 주가 차트를 보면 최근 윗꼬리를 엄청 빼면서 오를듯하다가 내리고 내릴듯하다가 오르고를 반복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서 14,000원의 주가는 깨지는 않으려는 움직임을 강하게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며, 5봉이평을 타고 상승탄력을 계속해서 유지해가고 있는 중입니다. 

    게다가 가비아의 매집세력을 보면 4일 거래 연속으로 기관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매출액도 작년에 양호한 실적과 영업이익을 거두면서 안정적인 기업으로 판단이 됩니다. 

    5월2주 관심종목35월2주 관심종목4
    좌) 가비아 호가창(현재가창),  우) 가비아 재무제표

    제 생각이긴 합니다만 한국판 뉴딜 정책이 가속화되고 비대면(언택트) 사업이 활성화된다는 것은 온라인 사업이 강화되는 것이고, 이는 곳 온라인 사이트의 보안강화도 함께 직결이 되기 때문이 아닐까라고 판단합니다. 

    사실 요즘에 특별하게 보이는 테마가 없기 때문에 이렇게 수급이 몰리면서 테마에 연결될 이슈가 있는 주식종목들은 관심종목으로 담아두고 언제든 치고 빠질 준비를 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한국판 뉴딜 수혜 받을까?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역시나 한국판 뉴딜의 수혜주로 엮여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가비아와 같은 온라인 시장의 테마로 모바일 결재솔루션 회사입니다. 

    제가 나름대로의 기준선들은 정해서 잡아보았습니다. 어디까지나 제가 생각하는 주가 대응구간이지만 현재 3,350원의 부근에서 1,2차 목표주가와 손절가를 정해둔 것입니다. 

    5월2주 관심종목5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주가 일봉 추이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외국인들의 매수세

    가비아는 기관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눈에 띈다라고 하면,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눈에 띈다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작년에 매출액이 빠지고 영업손실이 발생하기는 했지만 크게 신경쓸 정도의 이슈는 아닌 1회성 이슈일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그리고 보통 이런 일회성 이슈로 매출액이 빠졌던 회사의 주가가 급락을 하고 다시 사업이 회복하면 주가도 급등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대응하면 좋을듯하네요.

    5월2주 관심종목65월2주 관심종목7
    좌)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호가창(현재가창),  우)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재무제표

     

    제일약품 : 5봉/20봉/60봉 골든크로스?

    제일약품은 눌림목 구간에 주가와 차트모양이 형성이 되었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선별을 하였습니다. 아주 전형적인 눌림목 차트라고 보여지는데요.

    고가를 형성한 4/7일의 종가를 현재가가 넘어선 상황으로 급등이 나올만한 신호나 차트모양은 모두 갖추어져있는 상태라고 보여집니다. 

    게다가 60봉이평을 5봉이평과 20봉이평이 모두 골든크로스로 통과를 한 상태로 긍정적인 신호까지 맞닿아져있어서 더욱 매력적인라고 판단이 됩니다. 

    5월2주 관심종목8
    제일약품 주가 일봉 차트 흐름

     

    기관/외국인도 제일약품으로 눌림목 매매하나?

    완전 신기한 상황이긴 한데 기관과 외국인의 지속되는 매수세가 제가 바라보는 눌림목 매매의 시점과 일치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매집을 열심히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기관과 외국인이 좋아라해주는 종목이라면 언제 급등이 나오더라도 이상하지 않은 종목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게다가 이태원 이슈로 코로나가 다시 부각이 되면서 제약/바이오주들에 수급이 돌것으로 보이며 이런 상황에서 전반적으로 수혜를 보게되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5월2주 관심종목95월2주 관심종목10
    좌) 제일약품 호가창(현재가창),  우) 제일약품 재무제표

    일단 제일약품은 차트모양이 너무 이쁜상태라 내일이라도 급등을 할 것과 같은 형태여서 빨리 대응하지 않으면 쉽지 않을 것 같은 상황이네요.

     

    한진칼우 : 박스권 제대로인듯한데..

    한진칼우는 워낙무거운 종목이긴 한데, 실적의 급락과는 별개로 경영권 문제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수급을 볼러일으키고 있는 회사입니다. 

    한진칼우 상한가 - 갑자기 왜?? KCGI??

    아래의 일봉 주가흐름 차트에서도 보이지만, 전형적인 박스권형태를 띄고 있으며, 박스 하한선라인에서 주가가 횡보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월2주 관심종목125월2주 관심종목13
    좌) 한진칼우 주가 일봉 차트,  우) 한진칼우 재무제표

    일단 2개의 20%이상의 급등을 거치는 과정에서 보통 하락을 하게되면 추세전환이 이루어지면서 내려가기 마련인데, 한진칼우는 44,000원이라는 주가를 지지를 해주면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러는 과정에서 중간중간 길게 윗꼬리를 빼면서 수급테스트가 있는 것과 같은 모양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 고 : 

    주식 차트 연구 - 2. 골든크로스/데드크로스

     

    주식 차트 연구 - 2. 골든크로스/데드크로스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정말 한번쯤은 골든크로스 혹은 데드크로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골든크로스는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길래 이렇게 뉴스기사에 까지 언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5월2주 관심종목1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