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관심종목 주가 분석 - RFHIC, 베셀, 진바이오텍, 디티앤씨, 아모그린텍

반응형

주식투자를 공부하면서 가장 설레이는 순간이 바로 관심종목을 선정하는 순간이 아닐까합니다. 물론 투자를 실제로 하면서 느껴지는 긴장감도 있는 반면에 내가 선정한 종목이 오를 것이야 라는 자가당착에 빠지기도 하는 순간이 바로 관심종목을 선정하는 순간이니까요.

사실 요즘은 투자에만 집중을 하면서 살고 있어서 관심종목을 선정하고 정리해서 포스팅을 하는데 조금 소홀했던 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그래도 이번엔 좀 신중하게 선정을 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목  차

     

    이번에 선정한 관심 주식종목은 RFHIC, 베셀, 진바이오텍, 디티앤씨, 아모그린텍 (이상 5개) 입니다. 한 종목씩 차트를 보면서 설명을 드리긴 하겠지만 나름의 이유 하나씩은 다 가지고 있는 종목이지요.

    일단 관심종목의 주가와 차트를 분석해보기 전에 큰 흐름인 주요 지수의 흐름을  살펴보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흔들리고 있는 미국 증시

    관심종목 주가 분석1관심종목 주가 분석2
    다우 나스닥 지수의 흐름이 흔들리고 있다. 6/26일 2%이상의 하락세 연출

    미국 지수가 금요일(6/26일)에 상당히 흔들리면서 2%이상의 하락대를 연출하였으며, 코스피와 코스닥의 지수흐름 역시 고점을 찍고 하락세로 돌아선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불안한 시정정세를 반영하였고, 주식시장의 새로운 정책으로 양도소득세를 23년부터 20%를 부과하겠다는 정책이 나오면서 주식시장을 얼어붙게 만드는 요소로 만들고 있고, 대북정세도 불안정하게 흘러가는 모습입니다. 

    이정도의 모습만 이해를 하고 예의주시하면서 주식투자를 진행하면 좋지 않을까합니다. 

     

    관심종목(5개) : RFHIC, 베셀, 진바이오텍, 디티앤씨, 아모그린텍

    일단 제가 관심종목으로 꼽은 5개의 주식종믁의 공통점은 나름 흔들리고 있는 주식시장에서 긍정적일 수 있는 시그널이 보여준 종목들로 2주정도 바라보고 적정시점에 들어가면 괜찮겠다라고 판단한 종목들 입니다. 

    RFHIC(5G), 베셀(방위산업, 플라잉카, 드론), 진바이오텍(구충제, 폐렴, 코로나), 디티앤씨(항암요법 임상), 아모그린텍(나노소재, 테슬라) 관련주에 속해있습니다. 

    일단 각각의 테마가 저정도에 속해있다라는 정도로 인지를 하고 종목하나씩 차트를 보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RFHIC : 5G 부품 관련주

    관심종목 주가 분석3관심종목 주가 분석4
    좌) RFHIC 일봉 주가 차트 흐름,     우) RFHIC 재무제표 추이

    일단 RFHIC를 관심종목으로 선정한 이유는 5G 테마주라는 것과 바닥찍고 상승흐름의 주가라는 것, 그리고 하락장에서 대규모 거래량이 발생했다는 것이 분석내용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상승흐름에 있는 종목을 투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락흐름에서의 막연한 반등이 아니라 명확하게 상승흐름을 가져갔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지요.

    그리고 기존 주가지점들을 연결해서 유추해볼때 명확하게 2차 지지선을 바탕으로 상승탄력을 받았고, 그 지점을 기주능로 거래량 급등이 나왔기 때문에 약간의 조정구간 이후에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베셀 : 방위산업, 플라잉카 관련주

    관심종목 주가 분석5관심종목 주가 분석6
    좌) 베셀 일봉 주가 차트 흐름,     우) 베셀 재무제표 추이

    베셀은 2가지 매력적인 테마에 엮여있어서 주가분석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최근 시끄러운 대북관련 방위산업 관련주이며, 4차산업혁명과 연결된 테마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베셀의 일봉차트에서 표시를 해두었지만, 상승흐름으로 전환을 할 때와 하락흐름으로 전환을 할 때 명확한 신호를 보여주는 윗꼬리 양봉이 있습니다. 이는 주가를 보이지 않는 손이 흔들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일단 지금 베셀의 주가는 위의 RFHIC와 마찬가지로 제가 생각하는 2차 지지선부근을 지지하고 거래량이 한번 크게 한들리면서 윗꼬리를 연출해주었고, 상승흐름의 여부는 60봉이평을 지지하느냐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진바이오텍 : 폐렴, 구충제 복합 테마

    관심종목 주가 분석7관심종목 주가 분석8
    좌) 진바이오텍 일봉 주가 차트 흐름,     우) 진바이오텍 재무제표 추이

    진바이오텍 역시나 테마에 엮여있음과 동시에 주식시장의 등락이 심하게 연출되고 있는 이러한 상황에서 3개월 박스권을 차트가 형성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유심히 볼 필요가 있겠다 싶어서 관심종목으로 넣었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이러한 박스권을 보기가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일단 한번 상승흐름을 탄 이후에 3개월간의 주가등락이 크지 않게 박스권을 만들었다는 것은 이후에 강한 상승흐름이 나올 수 있는 확률이 높다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런저런 테마도 함께 관련이 있고, 최근 코로나 이슈가 있었음에도 해당 테마에 같이 분류가 되지 않았던 것으로 봐서 숨어있는 테마가 있지 않을까라는 조심스러운 예측도 해봅니다.

     

    디티앤씨 : 항암요법 임상 수혜

    관심종목 주가 분석9관심종목 주가 분석10
    좌) 디티앤씨 일봉 주가 차트 흐름,     우) 디티앤씨 재무제표 추이

    디티앤씨 역시나 바이오주로 분류가 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최근에 그렇게 핫한 테마들과 엮여있다기보다는 독자적인 수혜소식으로 등락이 발생하는 주식종목이라고 분석됩니다. 

    주가 구간역시나 명확하게 등락을 보여주는 구간이 있으며, 이를 잘 활용하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신경쓰이는 것은 바로 6/26일에 강한 음봉입니다. 

     

    아모그린텍 : 나노소재 + 테슬라 관련주

    관심종목 주가 분석11관심종목 주가 분석12
    좌) 아모그린텍 일봉 주가 차트 흐름,     우) 아모그린텍 재무제표 추이

    요즘 가장 핫한 주식종목일아고 하면 바로 전기차 관련 테마주들이 아닐까합니다. 그리고 그 테마를 가장 선봉에서 이끌고 있는 회사가 바로 테슬라이죠. 

    게다가 최근 테슬라가 우리나라 시장에 심심치않게 많이 풀리고 있는 상황이고, 전기차는 앞으로 대세가 될 수 밖에 없는 테마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런 테마와 함께 엮여있는 주식종목이 바로 아모그린텍입니다. 관심종목으로 주가와 차트분석을 함께 넣는 이유는 잠잠해질만 했던 시장에 테슬라의 추가공급 그리고 그린뉴딜 정책과 맞물린 친환경테마와 같이 간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제가 유튜브 채널에 영상으로 각 종목들에 대한 주가 대응 전략을 녹화한 영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식시장 대응전략

    지금 주식시장은 호재보다 악재가 더욱 많은 시장으로 투자하기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장기간 투자종목을 들고가기보다는 단타로, 큰 금액을 넣기 보다는 소액으로 투자를 하면서 시장을 모니터링 해보는게 좋을 것 같은 시장입니다. 

    기관과 외국인도 매수세보다는 매도세가 강하게 나오고 있는 만큼 어느때보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보여집니다. 코로나 이후에 급상승하던 국내외 지수들이 조정을 강하게 받고 있고, 얼마나 잘 버텨주느냐 지지를 잘 해주느냐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관심종목 주가 분석13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