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기산텔레콤 주가 및 차트 분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쏘]입니다. 

기산텔레콤에 대한 주가 및 차트분석을 진행하기 전에 얼마전에 정말 오랜만에 안좋은 시장이 좀 해소되는 분위기가 조성이 되는듯하여 관심종목을 하나 선정해서 주가 및 차트분석을 진행했었습다. 

다날이라는 주식 종목이였고, 주가구간이 매력적이라고 판단을 했는데요. 4월3일 종가(3,415원)를 기준으로 4/6일 오전 8시쯤 글을 올렸는데요. 일주일만에 무려 35%(4/10일 고가 4,620원)를 달성을 했네요. 

관련 분석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날 주가 및 기업 분석

 

다날 주가 및 기업 분석

제가 최근에 투자를 했다가 손실을 빠르게 매꿔준 다날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제가 어떤 관점에서 다날이라는 종목에 투자를 했는지 주가 구간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다..

jjisso.tistory.com

기산텔레콤1
기산텔레콤 주가 및 차트 분석

 

기산텔레콤 주가 및 차트 분석

관심종목으로 선정한고 주가나 차트를 분석한다고 해서 무조건 오르는 것도 아니고 말그대로 관심을 갖고 보자는 의미기 때문에 항상 신중하게 투자를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나름 괜찮은 장이 지속이 되고 있고, 투자하기 괜찮은 종목들이 보이고 있어서 또 하나 소개해볼까합니다. 바로 기산텔레콤인데요. 해당 종목에 대한 주가 및 차트 분석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기산텔레콤2
4/16일 10시경 조건검색식을 통한 발견 종목에 기산텔레콤이 있다.

일단 제가 단타를 위해서 만들어 두었던 15분봉 조건검색식을 만들어 놓은 것으로 4/16일경 10시에 돌렸을때 발견이 된 종목입니다. (아난티와 가비아를 통해서 수익을 먹고 나온 상태이긴 합니다.)

아난티와 가비아는 상한가를 가버렸고, 나머지 종목들을 지켜보고 있었는데요. 기산텔레콤의 주가 위치와 차트가 매력적인 구간에 들어와 있다라고 보여지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산텔레콤은 주가의 지지선과 저항선이 명확하다

아래의 일봉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간에 걸쳐진 주가의 변동모양인데요. 제가 그어놓은 주가 구간을 보면, 해당 구간을 기준으로 지지와 저항이 반복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산텔레콤3
기산텔레콤의 1년 일봉차트 - 지지와 저항의 명확한 구간을 갖는다.

제가 보는 현재의 주가 2,730원을 기준으로 볼때 1차 지지구간은 2,480원(-10%) 부근이며, 2차 지지구간은 2,300원(-15%) 부근으로 형성이 되어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최악의 상황에는 1,950원까지도 바라봐야겠지만 그 전에 손절할 구간이 명확하게 있다라는 것은 투자를 하면서 굉장히 좋은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산텔레콤 - 대규모 수급과 갭상승

그리고 차트에서도 보듯이 현재 급등한 주가구간이 2월중순에 급등을 했었던 주가구간과 일치하는 구간으로 급등을 보여줬던 주가범위와 동일합니다. 

일단 2,500원부근을 뚫을 때만 되면 수급이 크게 발생을 했던 것으로 보여지네요. 과거 '19.9월에도 역시나 수급이 크게 한 번 있었습니다. 

이번의 파동이 3번째 파동으로 보여지고, 좀 더 길게 보면 '19.4월까지 포함해서 1년간 동일 주가구간에서 4번의 파동이 있었다고 보여집니다. 

 

코로나이슈로 오르지 못했던 주가

또 하나의 부분은 바로 2월에 초급등이 예상되는 주가와 차트모양을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급락으로 들어섰었다는 점입니다. 

이는 아무래도 모든 종목이 그렇듯이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인 영향이 가장 컸을 것이라고 생각이되는데요. 이런 시장상황에서 주가가 다른 종목들보다 빠르게 회복을 해줬다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그 이유는 시장에서 코로나 때문에 주가지수가 떨어질 때 어쩔 수 없이 함께 하락했지만, 무관함을 보여주는 신호라고도 보여지기도 합니다. 최근 상승장에서 주가가 회복을 거의 다 하였고, 3개월 전고점 돌파를 남겨둔 상황이기 때문이지요.

 

기산텔레콤 흑자전환으로 사업 탄력 받나?

또하나 기산텔레콤은 지속적인 적자를 내고 있는 기업이였습니다. 사실 실적발표가 되는 '20.1분기에 이런 긍정적인 상황에 대한 반영이 주가에 되려는 찰나에 무너진 것이라고 보여지는 가장 큰 증빙자료라고 생각됩니다. 

gisantel
기산텔레콤 4개년 손익 - 19년에 흑자전환을 하였다.

기산텔레콤은 5G 중계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사실 5G와 관련된 주식종목이 이것만 있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 최근 나온 기사를 토대로 보면 5G의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것에 비해서 중계기가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에 대한 수혜를 20년에도 지속적으로 받을 것으로 보고, 저 역시나 아직 4G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5G는 시장이 이제막 형성된 초기이기 때문에 흐름이 좋게 흘러간다면, 20년에 지속적으로 공략해도 좋을만한 테마라고 생각됩니다. 

관련기사 : 

뉴스1 - 속터지는 5G

 

속터지는 5G, 연내 '실내 품질' 높인다…찐5G SA도 상용화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5G 관련주 : 

5G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5G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얼마전에 제가 5G가 무엇을 뜻하는지에 대해 장황하게 설명을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제 블로그의 테마에 맞게 5G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해당 테마에 관련된 대장주는 무엇이 될지 한번 예측해보겠..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bottom_img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