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OCI, 디지탈옵틱, SGA솔루션즈 주가 분석

반응형

오랜만에 엄청나게 많은 관심종목들 중에서 주가가 폭등을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주식종목 3가지를 선별해보았습니다. 

저는 조건검색식을 통해서 종목을 발굴하고 선별하는 작업을 하고 이를 기반으로 투자를 하다보니 차트 중심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실 장기투자자가 아니라면 단타나 스윙, 스캘핑을 할 때 종목의 디테일한 분석을 하지는 않는 것이 대부분이 주가 차트의 흐름을 보고 투자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죠.

OCI, 디지탈옵틱, SGA솔루션즈 주가 분석OCI, 디지탈옵틱, SGA솔루션즈 주가 분석

요즘 주식시장이 워낙 좋기 때문에 급등하는 종목들이 많이 보이지만, 2월 스윙으로 괜찮아보이는 주식종목 3가지(OCI(오씨아이), 디지탈옵틱, SGA솔루션즈)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OCI 일시적 실적하락에 따른 주가 급락일까?

OCI는 군산에 공장을 가지고 있고,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하고 엄청 큰 회사입니다. 매출액도 3조원에 육박하는 대기업이죠. 

그런데 이렇게 큰 기업이 적자로 전환이 되었고, 태양광 사업이 악화되는 바람에 한 순간 무너졌습니다. 얼마전 뉴스기사로 공시가 되기는 했는데요. 

매출액은 2조6051억원으로 전년 대비 16.3% 감소했고, 당기순손실도 8,093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습니다.

OCI재무제표무너지고 있는 OC실적

일단 어떠한 이유에서건 OCI의 현재 주가구간은 상당히 매력적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래서 단기적인 접근보다는 장기적인 접근을 한다면 조금더 유리할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주가라는 것이 제가 생각한데로 움직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19년도 실적이 안좋았던 것이 일시적 하락일 것 같은 느낌이 자꾸 드는 것은 왜일까요?

태양광이라는 사업은 어쨌거나 친환경 재생에너지 사업이고 앞으로 전도유망한 사업이라고 보여집니다.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할 때 활용도 할 수 있을 것이고 말이죠.

OCI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생산 늘려 - 이투데이

 

[컨콜] OCI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올해 1000톤 생산 목표"

OCI는 11일 2019년 4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반도체용 폴리실리콘은 그 동안에도 품질이나 제품을 꾸준히 향상시키려고 노력해왔고 일부는 성

www.etoday.co.kr

그리고 위 기사에서도 보듯이 반도체 폴리실리콘 생산도 꾸준히 늘려나갈 것으로 사업포부를 전하면서 컨퍼런스콜을 마친 OCI는 세계 3대 제조업체로써의 위상을 높여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무너진 OCI주가 - 주봉차트무너진 OCI주가 - 주봉차트

OCI의 주봉 차트를 보면 현재의 주가는 완전 바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사업이 안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생각보다 주가가 상당히 저평가된 단계까지 내려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ER 13까까지 내려갈정도로 상당히 빠져있는 상태인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제 예상이 맞다면 주가가 최소 76,000원부근까지는 일단 한번 올라줄 것으로 기대를 합니다.


조용하던 OCI 주가에 수급변동 차트나왔다

일봉으로보면 현재의 주가는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주가가 거의 변동없이 최근 몇달간 흘러가다가 일시적인 큰 낙폭을 한번 준뒤에 다시 급등하였습니다. 

OCI주가 수평이동 바닥다지기? -일봉차트OCI주가 수평이동 바닥다지기? -일봉차트

그냥 제 경험상이긴 하지만 보통 저런 움푹파인 주가 곡선(U자형 주가 변동)이 생길 때는 거래량을 만들기 위한 일시적인 움직임이고, 

이후에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기 때문에 기대하는바가 더 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 일봉에서도 보이지만 2/11일 주가가 11%이상 급등을 하였는데요.

이렇게 무거운 주식시 11%이상 급등을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자금력이 동원이 되어야하는데, 무려 860억원의 거래대금이 들어왔습니다. 

OCI에 기관의 매수세가 유입되었다OCI에 기관의 매수세가 유입되었다

긍정적으로 보는 부분은 기관의 매수세도 있지만 기관중에서도 금융투자자와 연기금, 투신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왔다는 것은 투자의 매력도를 더욱 높여주는 요인중에 하나입니다. 

1차적으로 76,000원만 뚫어준다면 85,000원까지도 기대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디지탈옵틱 사업실적 심상치 않다

사실 제가 동전주는 관심을 잘 안갖는 취향인지라 안쳐다보고 있었는데, 단타를 하기에 괜찮아보이는 종목이 있어서 넣어봤습니다. 

바로 디지탈옵틱입니다. 과거에도 한 번씩 눈에 띄기는 했는데요. 핸드폰용 카메라부품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디지탈옵틱 손익 추이디지탈옵틱 손익 추이

광학용 카메라렌즈를 개발하고 있는 회사인데, 개인용 빔프로젝터, 고부가가치의 고사양 카메라렌즈 등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에서 보듯이 손익을 보면 3분기까지밖에 안지났는데 18년도의 매출 수준까지 사업이 성장한 것을 볼 수 있고, 고무적인 것은 흑자전환까지 했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디지탈옵틱은 4차산업혁명과도 관련이 많은 주식종목인데요. 렌즈와 관련이 있다기보다는 보유하고있는 주식지분 퓨처로봇 등 AI 연구개발에도 힘쓰고 있는 중이며, 사업이 20년부터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가 되는 대목입니다. 

디지탈옵틱 외국인 매수세디지탈옵틱 외국인 매수세

최근 외국인이 디지탈옵틱을 매수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이 되었으며, 물량을 늘려나가고 있는 모습이 곧 주가에도 영향을 주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제가 디지탈옵틱의 주가를 보면서 왜 대박이 날 것같은 느낌을 받았냐면 바로 주봉에서 입니다. 

디지탈옵틱 1년간 작업됐나?

제가 추정한 주봉에서의 신호들이 맞다라고 한다면, 작년 초부터시작해서 누군가 디지탈옵틱의 주식을 1년간 매집을 강하게 했다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 하나 현재 디지탈옵틱의 주요 거래처 LG전자가 있는데요. 공격적으로 출시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이 주문량을 초과되는 판매를 기록하였고, 

앞으로 고사양 렌즈를 부착한 다양한 플렉서블 스마트폰들이 다시 출시가 되면서 새로운 카테고리에서의 싸움이 시작되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렇게되면 활발해진 시장과 더불어서 이런 부품주들에게도 탄력이 받을 것이고, 현재 재무구조도 좋게 개선된 디지탈옵틱의 주가는 가장 큰 변동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종목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디지탈옵틱 일봉 주가 변동현황디지탈옵틱 일봉 주가 변동현황

최근 디지탈옵틱의 주가는 19년실적 발표를 남겨둔 시점에서 강하게 반등을 시도하고 있는 모습이고, 760원의 저항주가구간을 유유히 돌파하고 강한 상승 봉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7봉연속으로 양봉이 나온 상태이며 주가가 850원을 돌파할 경우, 강한 상승흐름을 가져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SGA솔루션즈 주가 급등 한번 더 할까?

SGA솔루션즈는 관심종목으로 넣을까말까 고민을 가장 많이 한 주식종목입니다. 일단 회사 자체가 실적도 상당히 망가져있는 상태이고, 주가도 망가져있는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영업적자가 2년연속 지속되고 있으며, 시가총액도 430억원정도로 상당히 가벼운 회사입니다. 

SGA솔루션즈 2년연속 적자 - 사업규모 축소SGA솔루션즈 2년연속 적자 - 사업규모 축소

위의 OCI, 디지탈옵틱과 달리 SGA솔루션즈는 정말 주가 차트 하나만 보고 감으로 선정을 해서 지켜보고 있는 회사인데요. 

1월7일에 역대급 거래량이 한 번 터져주었고, 길게 빠진 윗꼬리를 남기기는 했지만 이후에 너무 조용하리만치 거래량이 없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요즘에 저런 주가 차트모양이 많이 나와서 공포감을 조성하긴하는데요. 주식은 보통 한 번 저렇게 급등을 하고 나면 언제고 다시 회귀하려는 현상을 한 번 쯤 보여주기 마련인데 SGA솔루션즈는 그게 없었습니다. 

SGA솔루션즈 주가 일봉 차트SGA솔루션즈 주가 일봉 차트

위의 SGA솔루션즈의 일봉차트를 보시면 최저가를 만들었던 2/3일에는 오히려 아주 길게 빠진 밑꼬리를 만들면서 주가가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그 이후에 5일 이평선이 상승흐름을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가 변동성 축소 이전 고점 다시 터치?

제 예상이긴 하지만 일단 볼린져밴드 중심선(60봉이평선)을 조만간 한 번 돌파를 강하게 시도해주면서 이전 거래량 폭등했을 때의 1,350원 주가구간을 다시 건드려줄 것 같은 생각으로 관심종목으로 담아봤습니다. 

상승흐름을 타고 있는 모습은 일단 언제봐도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SGA솔루션즈는 동전주를 바라보면서 가는 폭락의 주가 흐름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보유보다는 단타로 진입해서 빠르게 먹고 나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GA솔루션즈 주봉 주가 폭락 흐름SGA솔루션즈 주봉 주가 폭락 흐름


이상으로 OCI, 디지탈옵틱, SGA솔루션즈에 대한 주가 차트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각각의 대응전략을 그냥 제 나름대로 만들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찌쏘의 관심종목 주가 대응 전략>

종목 매수가 손절가 목표가 전략
OCI

 62,000~64,000

 60,000

 75,000

 장기 분할매수

디지탈옵틱  780~820

 700

 950

 단타
 or 스윙(1개월)

SGA솔루션즈

 1,130~1,150

 1,050

 1,350

 단타(1주)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블로그 하단이미지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