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맥스로텍 주가 차트 분석 - 눌림목

반응형

요즘 사실 개인적으로 감당이 안되는 일정을 보내고 있어서 관심종목을 정리해서 포스팅을 하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리고 있습니다. 

4개의 증권계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난번에 말씀드린바와 같이 키움증권에서 주최하는 실전투자대회도 참가해서 그 계좌도 봐야하고, 

매주 종목당 6만원씩 미래애셋대우증권 계좌에서 관리중인 것도 진행해야하고, 단타계좌 스윙계좌도 한 번씩 봐야하고 뭔가 정리하는 시간이 줄어가고 있습니다.

맥스로텍 주가 차트 분석 - 눌림목

그러다가 눈에 띄는 종목이 하나 있어서 가볍게 차트와 주가를 분석해보고자 하는데요. 대상종목은 바로 맥스로텍입니다. 

맥스로텍은 자동차 관련 주식종목입니다. 엔진에 실린더를 제작하는 업체이고, 자동화 공정에 필요한 장비를 제작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에 차트의 흐름을 보면, 주가가 급등을 했다가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모양세이지만, 60봉이평선을 기준으로 현재 눌림목 구간을 형성해주고 있는 모습인지라 관심을 갖고 보게 되었습니다. 

맥스로텍 주가 일봉 차트 흐름 - 눌림목 구간맥스로텍 주가 일봉 차트 흐름 - 눌림목 구간맥스로텍 주가 주봉 차트 흐름 - 지지선과 저항선 확인맥스로텍 주가 주봉 차트 흐름 - 지지선과 저항선 확인

위의 좌측 이미지를 보면 제가 말씀드린 눌림목 구간을 녹색으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주가가 2월초에 급등을 한 이후에 주가가 조정을 받으면서 60봉이평선까지 내려온 상황이지요.

이런 눌림목 구간은 정말 흔하게 많이 나타나는데요. 60봉이평을 부근으로 이렇게 주가가 보합권을 만들고서 하락하는 것들도 있고, 오르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판단해야합니다. 

맥스로텍은 제가 볼 때 현재 주가나 차트 양봉으로 3봉이 나온 것으로 미뤄봤을때 긍정적인 면이 강하게 느껴지기에 관심종목으로 담게 되었습니다. 

지지선과 저항선 종류(4가지) 총정리

 

지지선과 저항선 종류(4가지) 총정리

지지선과 저항선 종류 총정리 주식투자를 하시면서 지지선과 저항선은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알고 계실꺼에요. 바로 가격을 지지해주거나 더이상 뚫지못하는 주가를 형성하는 구간을 말합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jjisso.tistory.com


저항구간 1,650원 돌파시 1,850원부근까지 탄력받을듯

일봉으로 보더라도 지지선과 저항선이 있지만 주봉으로 보는 지지선과 저항선은 더욱 강력하다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맥스로텍을 과거의 주가와 함께 분석을 해보면 제가 위의 주봉차트에서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근(1,630~1,650원 부근)을 힘겹게 돌파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습니다. 

1,400원부근에서 매수를 하고 1,600원부근에서 던지는 세력들이 많이 존재하기때문이 아닐까라고 추측을 해볼 뿐입니다. 

하지만 과거와 달리 맥스로텍은 주봉으로 보면 상승흐름을 타고 있는 것은 분명하기때문에 이번에는 조금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맥스로텍 일일 거래량맥스로텍 일일 거래량맥스로텍 손익현황맥스로텍 손익현황

지속해서 수급이 돌고 있는 맥스로텍

맥스로텍의 주가뿐만 아니라 거래량을 보더라도 총 발행주식이 2,500만주정도인데 꾸준하게 200만주이상을 기록하면서 수급이 돌고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는 해당 종목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보통 발행주식수의 10%이상 거래량이 발생하는 종목이 그렇게 많지가 않기 때문에 수급도 나쁘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위의 우측 재무제표인데요. 18년도에 흑자전환으로 사업성과가 잘 나오는듯했으나, 19년도의 사업실적이 그닥 좋지가 못한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런 시가총액 500억원도 안되는 종목들은 굳이 재무제표가 아니더라도 누군가의 유입에 의해 주가변동이 심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조금 기대해볼 수가 있겠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어떤종목?

자율주행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이러나 저러나 요즘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등 관련주들의 수급이 심상치 않게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꼭 맥스로텍이 아니더라도 관련주들도 관심있게 보시고 차트를 분석해보신다면, 적정주가에 매수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간이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블로그 하단이미지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